솔리이야기/오늘뭐먹지?요리·레시피

브런치 요리정보,오물렛,그라놀라,머핀

솔리스톤1 2010. 8. 14. 09:51

영국식 브런치의 특징 …    [브런치메뉴/집에서하는요리] 가볍게 먹어도 속 든든한 브런치가 뜨고 있다
“식사를 잘하는 것이란 아침식사를 세 번 먹는 것이다”란 말이 있을 정도로 영국식 아침식사는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아침 겸 점심식사로 먹게 되는 브런치는 아침식사보다는 좀더 무겁고 진한 맛으로 응용하여 만드는 것이 특징. 영양학적으로 균형이 잡히되 열량이 높지 않고, 가볍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좋다.


1. 외국 서적의 레서피를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우리 입맛에 맞는 재료를 대체하고 조리법에 변화를 주도록 한다.
2. 브런치는 점심보다는 가볍지만 아침식사보다는 든든하게 먹는데 야채와 단백질을 고루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3. 오전 11시경 나른한 늦잠 후 부담 없이 즐기는 식사가 바로 브런치다.

남편은 출근을 하지 않아도 되고,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되는 주말. 나른한 늦잠으로 여유를 부려 보세요! 그러고는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서양식 브런치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는 거죠.


크림치즈와 훈제연어 베이글

준비할 재료
베이글·토마토 1개씩, 양파 1/2개, 훈제연어 슬라이스 4장, 크림치즈 30g, 케이퍼 1큰술, 레몬즙 1작은술

만드는 법
1. 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10초 정도 담가 껍질을 제거한 다음 씨를 빼고 과육만 잘게 썬다. 
2. 양파도 잘게 써는데 완성된 살사의 모양이 깔끔하게 나오도록 토마토, 케이퍼와 비슷한 크기로 맞춰 썬다. 양파와 토마토, 케이퍼를 볼에 넣고 레몬즙을 뿌려둔다. 
3. 베이글을 반으로 갈라 살짝 구운 뒤 실온에서 부드러워지도록 미리 꺼내놓은 크림치즈를 펴 바른다. 
4. 훈제연어를 돌돌 말거나 반으로 접어 ③의 크림치즈 위에 얹은 다음 ②를 뿌린다.


Cooking Tip

● 뉴요커들이 아침부터 간단한 점심으로도 즐겨 먹는 북유럽식 연어 절임, 그라브락스를 얹은 베이글을 응용한 것. 그라브락스 대신에 훈제연어를 쓰고 훈제연어와 크림치즈의 진한 맛을 토마토, 케이퍼, 양파와 레몬즙으로 균형을 맞춘다. 크리스마스 브런치 메뉴로도 좋고 살사를 따로 곁들인다면 피크닉 메뉴로도 좋다. 

●● 주로 육체노동을 하는 노동자들이 먹는 기름진 아침식사로 알려진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는 다섯 가지의 코스로 이루어진 격식 있는 식사이다. 달걀과 베이컨, 소시지는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아침식사의 세 번째 코스로서 토스트 대신 구운 콩을 곁들일 수 있다. 각자 취향에 맞는 소스를 달걀과 소시지에 뿌려 먹는데 케첩보다는 직접 만든 토마토 해시가 건강에 더 좋다.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와 토마토 해시

준비할 재료
달걀 1개, 식빵 1장, 베이컨 3장, 소시지 2개, 새송이버섯 1/2개, 토마토 1/4개, 잼이나 버터 약간, 식용유 적당량, 토마토 해시(방울토마토 500g, 베이컨 3장, 마늘 2쪽, 우스터소스·파슬리·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베이컨은 되도록 길고 기름기 많은 것으로 준비해 반 정도 크기로 자른다. 토마토는 2cm 두께의 링으로 썰어 준비하고, 버섯은 되도록 깨끗한 것으로 물에 씻지 말고 꼭지를 따둔다. 소시지는 칼집을 넣어둔다. ※ 소시지는 칼집을 넣거나 포크로 두어 번 콕콕 찍어두는 것이 좋은데, 소시지 안의 수분이 끓으면서 소시지가 터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2. 식용유를 아주 조금 두른 뜨거운 팬에 준비한 소시지와 베이컨을 먼저 얹는다. 바삭하게 구워지면 한번 뒤집고 버섯과 토마토를 얹는다. 소시지와 베이컨에는 후춧가루만 뿌리고 토마토와 버섯에는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역시 굽는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준다. 
3. 달걀은 스크램블로 할 경우에는 다른 팬에 구워 곁들이고 프라이 한다면 소시지와 베이컨, 토마토와 버섯 사이에 달걀을 깨어 넣고 팬을 돌려 팬에 구워지고 있던 다른 재료들이 달걀흰자에 다 붙게 만든다. 불을 약하게 줄이고 뚜껑을 잠시 덮어 달걀 윗부분도 익을 수 있도록 놓아둔다. 
4. 베이컨을 마늘과 함께 잘게 썰어 볶고 씨를 빼고 썰어둔 방울토마토를 넣어 볶다가 우스터소스와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해서 자작해질 때까지 볶은 뒤 파슬리를 뿌려 토마토 해시를 만든다. 
5. ③을 따뜻한 접시에 담고 토스트와 ④의 토마토 해시를 곁들인다
허브버섯 오믈렛

준비할 재료
달걀 3개, 모둠버섯 150g, 버터 15g(올리브유로 대체 가능), 우유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허브 약간

만드는 법
1. 버섯과 허브는 깨끗이 씻어 잘게 다지고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달걀에 우유와 허브, 버섯을 넣어 잘 풀어둔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살짝 닦아낸 뒤 ②를 팬 전체에 부어 젓가락을 이용해 밖에서 안으로 긁어가며 익힌다. 
4. ③이 어느 정도 익었을 때 밥주걱으로 가장자리를 조심해서 조금 들어올리며 익힌다. 
5. ④를 흔들어가며 황갈색이 되도록 익히고 오믈렛을 조금씩 접어간다. 완전히 접은 다음 주걱이나 젓가락으로 모양을 다듬어 준비된 접시 위에 담는다. 
6. ⑤에 잘라둔 토마토를 곁들여 담고 치즈를 조금 뿌리거나 칠리소스를 곁들인다. 버섯을 살짝 볶아 곁들여도 좋다.

Cooking Tip
신선한 달걀과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야채나 허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오믈렛은 가장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브런치 메뉴이다. 훈제연어나 햄, 베이컨, 치즈를 듬뿍 넣어 더 묵직하게 만들 수도 있다. 굽는 과정 중 공기가 들어가서 보송보송한 오믈렛으로 완성되도록 젓가락으로 잘 긁어가며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가벼운 아침식사보다는 조금 더 신경 써서 준비해야 해요. 속이 든든해지는 탄수화물에 아삭아삭 비타민 야채를 곁들이고요. 몸에 좋은 주스와 우유도 함께 준비하세요. 온 가족이 브런치를 위해 주말을 기다리게 만들어보는 거죠.



따뜻한 요거트스콘

준비할 재료

중력분 250g, 플레인 요거트 200g, 딱딱한 버터 90g, 베이킹파우더 3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만드는 법
1. 중력분과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모두 섞어 체에 쳐 놓는다. 오븐은 230℃로 예열한다. 
2. 버터는 잘게 썰어 ①과 섞어 손으로 비벼 잘게 부숴 빵가루 같은 상태로 만든다. 분쇄기가 있다면 ①과 버터를 함께 넣고 간다. 
3. ②에 플레인 요거트를 넣고 잘 저어 대충 한 덩어리의 반죽으로 만든다. 되도록 손을 대지 말고 고무주걱으로 반죽하는 것이 좋다. 
4. ③의 반죽에 밀가루를 뿌려가며 조금 반죽하다가 밀대로 밀어 2cm 두께, 5cm 너비가 되도록 한 뒤 둥근 커터기로 자르거나 칼로 자른다. ※ 골고루 부풀 수 있도록 두께가 고른지 신경 쓰며 밀어야 한다. 
5. 예열된 오븐 중간에 ④를 넣어 윗면이 갈색이 되도록 10분 정도 굽는다. 잼이나 마멀레이드를 곁들여 따끈할 때 먹는다.


Cooking Tip
미국에서는 비스킷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스콘은 이스트를 넣어 시간을 두고 발효시키지 않고, 베이킹파우더를 넣어 빨리 반죽해 빨리 구워내는 퀵 브레드의 대표주자이다. 반죽은 모양을 잡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아침에 바로 오븐에서 구워 먹으면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요거트를 넣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한다.
홈메이드 그라놀라

준비할 재료

오트밀 2컵(500ml 정도), 통아몬드·건포도 1컵씩, 해바라기씨 1/2컵, 그라놀라 양념(참깨·애플소스 1/3컵씩, 황설탕 60g, 요리당 60ml, 꿀 2큰술, 시나몬파우더·식용유 1작은술씩, 생강가루·소금 1/2작은술씩)

만드는 법
1. 오븐은 170℃로 예열한다. 
2. 양념이 되는 재료들을 분량대로 준비해 모두 잘 섞어둔다. ※ 애플소스는 사과 1개에 설탕 2큰술을 넣고 믹서에 갈아 졸여서 사용하거나 시중에 파는 것을 이용하면 된다. 
3. 오트밀, 통아몬드,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에 ②의 양념을 섞어 골고루 묻도록 한 다음 베이킹 트레이나 로스팅 틀에 골고루 깐다. 
4. 미리 예열해둔 오븐 중간에 ③을 넣어 25분 정도 굽는다. 
5. 전체적으로 바삭해지고 색이 골고루 나도록 중간중간 뒤섞어 어느 정도 식힌 후 건포도를 섞어 완전히 식힌다. 밀폐용기에 보관하면서 시리얼을 먹을 때 조금씩 더해서 먹는다. 


Cooking Tip
견과류와 마른 과일들을 섞어 만드는 그라놀라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견과류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심장과 장에 좋은 오트밀부터 피부와 머리카락 등 인체의 단백질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와 해바라기씨,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몇 가지의 향신료까지…. 그라놀라는 주부들이 가족들을 위해 신경 써서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건강식이다.



참깨소스 시금치 닭가슴살 샐러드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시금치(연하고 작은 잎으로만) 400g, 당근·오이 1개씩, 볶은 깨·참기름 3큰술씩, 레몬주스 2큰술, 올리브유 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은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5분 정도 굽거나 삶아서 미리 익힌 뒤 식혀서 결대로 찢는다. 
2. 시금치는 연하고 작은 잎만 준비해서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싱싱하게 만든다. 물기를 잘 털어낸다. 
3. 당근은 채 썰거나 두꺼운 강판에 갈아 준비하고 오이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도려낸 다음 작게 깍둑썰기 한다. 
4. 참기름과 올리브유, 레몬주스와 볶은 깨를 분쇄기에 넣고 곱게 갈아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 드레싱을 만든다. 
5. 준비한 닭가슴살과 시금치, 당근, 오이를 섞은 다음 ④의 참깨소스를 부어 살짝 무쳐낸다.

Cooking Tip
샐러드는 더 이상 야채로만 이루어진 사이드 디시가 아닌 메인 메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보강하면 영양소의 균형이 맞는 가벼운 식사 메뉴로 손색이 없는데, 서양에서는 마요네즈의 대용으로 참깨소스인 타히니를 이용한 중동풍의 소스가 인기라고. 참기름과 참깨의 기름진 맛을 레몬즙이나 라임주스로 감소시켜주면 더욱더 상큼하고 풍미가 좋아진다.

                고품격 솔리스톤욕실 Tel: 1688-0367 www.soliston.com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욕실 리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땐..☎ 1688-0367 - 솔리스톤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철저히 검증된 신기술 사업은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고객님의 욕실을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 드리오니 언제든 연락 주세요.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다이아몬드 코팅 타일 줄눈 시공

타일과 타일 사이를 줄눈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세멘트나 기존의 줄눈제

특성상 쉽게 오염되어 대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줄눈이 누렇거나 검은 것은 세균, 곰팡 이가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응용시공                 

신규아파트, 기존아파트, 주택, 호텔, 병원, 관공서, 각종업체, 수영장, 빌딩, 빌딩로비, 현관입구, 베란다,

모든 화장실 등의 타일 메지 시공, 대리석 바닥 줄눈, 폴리싱타일 줄눈 시공          

                                                                                         고품격 솔리스톤욕실 Tel: 1688-0367 www.soliston.com

 다이아몬드 코팅 줄눈 시공 특징

1. 항상 새것처럼 유지한다

2. 불쾌한 냄새가 제거된다.

3. 각종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4. 완벽한 방수로 오염되지 않는다.

5. 간단한 물청소만으로도 청결함을 유지한다.

6. 색상이 선명하며 항상 좋은 느낌을 준다.                         

7. 궁극적으로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D.I.Y용도는 별도판매함  솔리스톤 욕실:1688-0367

 

도우모의 요리일기: <브런치 감자>

-----------------------------------------------------------------------------
주말아침! 브런치감자
요리재료
감자2개, 베이컨 3장, 소금후추약간씩, 파슬리 약간
  • 상황 한끼식사
  • 재료 채소류
  • 방법 기타

3000원 미만 | 20분 미만

 

어제올린 감자샐러드에 탄력받아서

오늘은 브런치 감자를 올려볼께요

소화도 잘되고 든든해서 주말브런치로 자주먹는 브런치감자

전날 감자만 껍질벗겨서 삶아 냉장고에 넣어두셨다가

주말아침에 간단하게 요리해드시면 느무 좋아요

뽀얀 우유 한잔에

토스트 살짝해서 쨈발라 한입

브런치감자 한입먹으면

속도 든든하고 느무 좋아용

<<< 만드는 법 >>>

1. 감자는 껍질벗겨서 듬성듬성잘라서 삶아서 준비해주시구요

베이컨은 잘게잘라주세요

2. 기름을 살짝 두른 팬이 달구어지면 1의 베이컨을 넣고 잘볶아주시다가

베이컨이 노릇하게 익으면 1의 감자를 넣고 소금/후추 약간씩 뿌려준다음

감자를 눌러서 으깨가면서 볶아주세요

.

.

tip) 미리 삶아두신 감자를 쓰실때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린다음에 볶아주심

으깨시기가 더 수월하실꺼에요

3. 접시에담아 파슬리가루나 견과류를 솔솔 뿌려주시면 완성~!!!

.

.

.

오늘도 역시나 느무 쉽죵?

그래도 느무 맛나요!

쩝... 모 맨날 쉬운데 맛나다고 그라니 안믿으시려나

주말아침에 브런치감자는 어떠신지?

 

 

 

 

 

 

 

 

 

 

 

 

 

 

 

 

 

 

많이들 우유에 식빵을 담구어 촉촉하게 만들어 팬에 구워 드시죠. 

잉글리쉬 머핀 또한 그렇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속은 바삭바삭하게 드실 수 있도록 감자를 구워 베이컨을 올렸습니다.

케찹과 마요네즈도 곁들여 보았구요.

밖은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게 만들어 보았고, 안은 바삭바삭한 맛으로 만들었습니다.  

 

 

 

 

재료 : 잉글리쉬 머핀 1개, 우유 40ml, 베이컨 3장, 감자(소) 1개, 계란 1개

 

 

 

 

 

 

 

 

잉글리쉬 머핀을 2등분으로 자릅니다.

 

 

 

 

 

 

 

 

계란과 우유에 소금을 넣고 잉글리쉬 머핀을 넣습니다.

 

 

 

 

 

 

 

 

감자는 가늘게 채를 썹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를 둥글게 만들어 놓습니다.

(감자 한개의 양을 팬에 다 넣어 주세요.)

 

 

 

 

 

 

 

 

팬 다른쪽에 버터를 넣고 우유와 계란을 먹은 잉글리쉬 머핀을 넣고 굽습니다.

 

 

 

 

 

 

 

 

감자의 한쪽면이 노릇하게 익어지면 다른쪽으로 뒤집어 마저 익혀 주세요. 

 

 

 

 

 

 

 

 

베이컨은 기름 없이 구워 줍니다.

 

 

 

 

 

 

 

 

모든 재료를 한 팬에서 다 해 주세요. 시간도 절약할겸....

이렇게 다 구워지면

잉글리쉬 머핀 놓아 주시고 그 위에 감자 놓아 주시고, 또 그 위에 베이컨 놓고

취향에 따라 케찹, 마요, 데리야끼, 칠리소스 뿌려 주시고, 마지막으로 잉글리쉬 머핀을 덮으면 끝입니다.

 

과정을 다시 요약해 드릴께요.

잉글리쉬 머핀 - 감자 - 베이컨 - 소스 - 잉글리쉬 머핀

 

참 쉽죠잉~~

이제 맛나게 드시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