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스트레스·불면증.`귀 혈자리 “30초만 눌러라”식욕억제 지압

솔리스톤1 2019. 10. 24. 23:04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할 수 있는 귀 부분의 지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www.soliston.kr

스트레스성 폭식을 줄여주는 점 1
귀의 위쪽 움푹 패인부분을 삼등분했을 때 끝쪽에 위치한 신문혈은 이침의 가장 중요한 혈 자리. 식욕을 가라앉히고 정신적인 안정에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성 폭식을 다스려준다. 식전이나 식욕이 갑자기 돌 때 손끝을 사용해 지압해주며, 한 번에 8회 정도 눌러준다. 1~2mm 정도의 작은 씨를 귀에 얇은 반창고로 붙이고 하루 10회 이상 눌러줘도 좋다. 


배고픔을 줄여주는 점 2
기점이라 불리는 점 2는 비만의 요혈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주는 지점이다. 점 1과 같은 방법으로 지압하면 된다.

배고파서 잠이 안 올 때 점 3
점 3은 안면이라는 혈 자리로 귀 뒤에 위치하며, 밤에 배가 고파서 잠이 안 오고 불안할 때 엄지로 지압해주면 식욕이 가라앉고 잠이 잘 온다.

↑↑ 귀는 우리 몸의 축소판이다.(사진=ⓒ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쳐)

[경북신문=박해숙기자] 귀는 우리 몸의 축소판이라고 한다.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이경제가 한의사는 기안84와 이시언의 건강을 귀의 혈자리를 통해서 진단하기도 했다. 건강 상태 파악은 물론 간단한 지압으로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귀 혈자리를 알아보자.
귀는 태아가 팔을 웅크리고 반대로 누워있는 모양이다. 따라서 귀볼 부위는 얼굴이며 그 바로 위가 머리, 귓구멍과 닿아 있는 움푹 들어간 곳이 기관지와 폐에 해당한다. 그 위로 안쪽으로 소화기관, 신장·방광·전립선, 엉덩이, 생식기·골반이 차례로 있다. 귀 바깥쪽으로는 귓구멍 조금 위부터 어깨, 척추, 상지, 허리뼈, 하지가 위치해 있다. 정신 안정은 엉덩이와 생식기·골반 혈자리 사이에 있다.
귀 혈자리를 보거나 누르면 해당 부위에 질병을 의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리에 해당되는 귀 가장 위 얇게 들어간 곳이 부어있거나 이상이 있으면 다리 관절염 등의 증상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귀 혈자리 지압법은 간단하다. 손이나 면봉 등 작은 막대로 원하는 혈자리를 살짝 눌러주면 된다. 3초 정도 눌러주고 이를 3-4번 반복한다.
귀 혈자리로 식용을 억제하기도 하는데, 귀의 식욕억제점은 귓구멍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툭 튀어나온 곳의 중앙이다. 이 부위와 식욕 감퇴에 효과적인 식욕억제점 아래 쪽, 귓구멍과 귓불이 만나는 툭 들어간 지점을 지압하면 된다.
허리뼈 위, 하지와 상지 중앙 귀 끝 안으로 들어간 부위는 붓기 제거에 좋고 정신 안정점을 꾸준히 자극하면 불면증, 스트레스에도 도움이 된다.
단, 임산부는 귀 자극이 자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이어트에 스트레스·불면증 치료까지! `귀 혈자리`로 건강 챙기기...귀 지압법은 

박해숙 기자 / gyeong7900@daum.net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진주가루 피부에 양보하세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생활 [솔리스톤] ☎ 1688-0367

11번가에서 상품보기 : [ 클릭 ]

옥션에서 상품보기 : [ 클릭 ]

미용 진주가루/진주파우더/진주가루팩

천연팩/민감성피부/여드름/아토피/피부관리

 

미용 진주가루 쇼핑몰상품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7

 

 

[천연팩] 진주가루의 효능~~~

진주가루는 물에 녹는 수용성으로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노화를 막고 보습효과를 가져와 피부가 윤택해지며 하얗고 촉촉해진다.
혈액순환고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기미등 색소가 검게 변한 것을 희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세정작용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뛰어난 효능이 있음이 알려져 있다.
따라서 진주분을 미용재료로 사용시 화장을 잘 먹게 하고
희고 고운피부로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가 있다.

 

 

[천연팩] 진주가루팩 후기 자세히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358

 

 

미용 진주가루,천연팩,민감성피부,여드름,아토피,피부관리,진주파우더,진주가루팩


하루에 30초만 투자해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실제로 동양의학 침술을 전공하는 다니엘 슈 박사는 미국 건강지 프리벤션을 통해 특정 부위에 지압을 하면 얼마든지 식욕을 억제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특정 신체 부위에 자극을 가해 식욕, 소화, 공복 호르몬, 스트레스 호르몬 등을 관여하는 뇌 시상하부를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등이나 머리, 복부의 마사지는 몸의 긴장을 일시적으로 풀어주고 혈액 순환과 몸의 균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지압은 일상생활에서 특별한 시간이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스스로 할 수 있기 때문에 틈틈이 하면 전반적인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이중 특별히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신체 부위 3곳은 어디일까.
◆ 목덜미
목의 뒤, 그리고 약간 아랫부분은 두피와 등으로 연결되는 주요 근육들이 있는 부위다.
대부분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하거나 운전을 하는 경우 이 부분이 뻐근하며 근육이 뭉친다.
목덜미를 손으로 누르며 지압을 하면 식욕이 감퇴하는 동시에 두통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양쪽 손가락을 이용해 너무 아프지 않을 정도로 틈틈이 마사지해주면 좋다.
◆ 엄지와 검지 사이
엄지와 검지 사이는 ‘합곡혈’이라고 부르는데 주로 체할 때 이곳을 지압 하면 체기가 완화된다.
이 살집 부위를 다른 손 엄지와 검지로 강하게 30초 간 누른다.
약간의 자극이 느껴질 정도로 힘을 줘 압력을 주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소화에 도움을 준다.

◆ 관자놀이
머리 측면에서 광대와 이마 사이에 위치한 관자놀이는 두통과 눈 건강과 관련이 있다.
이 부분과 미간을 마사지하면 신경을 이완시켜주며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serotonin)이 분비돼 식욕을 줄일 수 있다.
세로토닌은 신체에서 평화와 쾌적감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으로 분비가 적어지면 우울감이나 공격성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췌장에 해당하는 새끼손가락과 손바닥 가운데를 눌러주면 공복감이 사라진다.
[디지털뉴스국 박가현 인턴기자]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친환경 바이오 곰팡이 제거제


솔리스톤 상담전화 ☎ 1688-0367

솔리스톤쇼핑몰 : http://www.codibath.com

솔리스톤 옥션에서 바로구매 ▶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바이오 곰팡이제거제] 쇼핑몰상품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9&category=028

 

 친환경소재 [바이오 곰팡이 제거제]의 놀라운 효능

친환경 생분해 킬레이드제의 다량함유로 친환경적

세정력을 대폭향상 강격한 분해력으로 곰팡이의 뿌리까지 제거

 

 

 


 

  

 

 

[곰팡이제거제] 바이오곰팡이제거제로 속시원하게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