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우유팩

솔리스톤1 2019. 7. 15. 19:02

천연팩?
요즘 대형마트나 드러그스토어에 가면, 모발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샴푸나 트리트먼트 제품들이 정말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타입별로도 다양하고, 쓰기만해도 비단결같은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은 광고들도 매일매일 접하고 있는데요.
사용법이 간편하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신 우리 몸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죠.
보통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실리콘, 글리콜 화합물, 석유계 부산물들을 많이 첨가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성분들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두피가 자연대사하는 작용을 막아서 가려움, 비듬,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천연 헤어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우유팩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인 요즘 온풍기와 차가운 바람, 황사에 지치고 부스스해진 머릿결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우유팩입니다.

 

준비물
(긴머리 기준) 우유 500ml, 달걀흰자 2개, 보울, 미용주걱(혹은 거품기), 헤어캡, 스팀타월
※머리가 짧다면 우유 200ml, 계란 1개로도 충분.
※헤어캡이 없다면 집에 있는 랩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만드는 법

 

 

01. 보울을 준비해 우유를 붓습니다.
02. 계란은 흰자만 분리해서 넣어주세요.
머리카락을 이루고 있는 주 성분인 단백질이 계란 흰자에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03. 미용주걱이나 거품기를 이용해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04. 샴푸 후 간단한 타월 드라이만 한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05. 손상된 부분을 중심으로 두피에 닿지 않도록 촉촉하게 발라줍니다.
06. 밑머리에 바를 때는 집게를 이용해 윗머리를 고정해주면 더욱 편리합니다.

 

 

07. 도포가 끝나면 영양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손바닥의 온기를 이용해서 머리를 잠시 꼭 쥐어줍니다.
08. 헤어캡을 머리에 써주세요.
헤어캡이 없다면, 비닐 랩을 이용하여 머리에 감아주셔도 됩니다.
헤어캡은 바깥 공기를 차단시켜 영양성분이 머리속으로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09. 헤어캡 위에 스팀타월을 씌워줍니다.
물에 적신 타월을 비닐봉지에 넣어 전자렌지에 1분 30초 정도 돌리면 간단한게 스팀타월이 만들어집니다.
스팀타월은 머리카락의 큐티클 층이 열리며 영양분이 더욱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0분 정도 방치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세요.
가급적이면 샴푸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물에 헹궈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써 공급한 영양분을 샴푸가 무리하게 씻어낼 수 있으니까요.


[솔리스톤] 진주가루 피부에 양보하세요^^*

건강한생활 [솔리스톤] ☎ 1688-0367

11번가에서 상품보기 : [ 클릭 ]

옥션에서 상품보기 : [ 클릭 ]

미용 진주가루/진주파우더/진주가루팩

천연팩/민감성피부/여드름/아토피/피부관리

 

미용 진주가루 쇼핑몰상품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7

 

 

[천연팩] 진주가루의 효능~~~

진주가루는 물에 녹는 수용성으로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노화를 막고 보습효과를 가져와 피부가 윤택해지며 하얗고 촉촉해진다.
혈액순환고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기미등 색소가 검게 변한 것을 희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세정작용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뛰어난 효능이 있음이 알려져 있다.
따라서 진주분을 미용재료로 사용시 화장을 잘 먹게 하고
희고 고운피부로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가 있다.

 

 

[천연팩] 진주가루팩 후기 자세히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358

 

 

미용 진주가루,천연팩,민감성피부,여드름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우유팩

 얼굴을 더욱 곱게 우유로 팩 하세요.

1. 우유 + 맥반석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인 맥반석에 단백질 분해 효소가 풍부한 우유를 섞어 천연 팩을 해주면 각질 제거는 물론 여드름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이예요. 우유에 맥반석 가루를 섞어 얼굴에 바르고 10~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세요.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T존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이예요.
2. 우유 + 밀가루
밀가루는 다른 천연 재료와 잘 혼합되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천연 팩 재료예요. 각질 제거 및 화이트닝에 많은 도움을 주지요. 우유와 밀가루를 너무 묽거나 되지 않게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10~ 15분 후 세안하세요.
3. 우유 + 오이
오이는 피부를 진정 시키고 화이트닝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우유에 오이 간 것을 섞어 거즈에 적신 후 얼굴에 얹어두고 10~15분 후 헹구어 내세요~
4. 우유 + 꿀
우유와 꿀은 모두 보습 효과가 탁월해요. 피부가 당기고 잔주름이 눈에 띄는 수분부족 상태의 피부에는 따뜻한 우유와 꿀을 섞어 발라요. 이때 두 가지를 섞은 상태가 너무 걸쭉하면 밀가루나 해초가루를 섞어주세요.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은 물론 탱탱하게 탄력이 생기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5. 우유 + 흑설탕
흑설탕은 보습과 기미, 피지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우유에 흑설탕을 섞어 사용하는데, 눈가와 입가를 피해 마사지하듯 문질러 주세요.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때는 흑설탕을 충분히 녹여 사용하구요. 세안용으로 사용할 때는 흑설탕의 알갱이가 있는 상태로 피부에 가볍게 문지르는 것이 좋아요.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우유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