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면역력 높이는음식,

솔리스톤1 2018. 11. 7. 16:44

병에 걸리지 않는 방법의 첫걸음, 면역력 높이는음식


▲기름진 음식보다 영양소 많은 음식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병이 걸리지 않으려면 몸의 면역력이 건강해야한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올바른 식사 습관을 길러야한다. 밥을 규칙적으로 먹고 빵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삼겹살이나 자장면, 라면, 튀김 등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되도록 적게 먹는 것이 좋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기 때문이다. 아침과 저녁의 기온차가 크게나는 환절기때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온도변화에 적응하지 못하여 감기나 몸살, 비염 등의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다.


▲면역력을 높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면역력 좋은 음식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을 높이는데 음식으로도 높일 수 있을까?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 중 표고버섯은 생체 자가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며 말린 표고버섯은 생 표고버섯보다 비타민D가 10배 이상 함유되어 감기 예방에도 좋다. 굴은 면역계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다. 항바이러스 역할과 세포 분열을 활발하게 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어린이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은 고구마와 시금치에 풍하다. 시금치는 면역력과 위장 기능도 증진시켜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채소,과일, 생선 등 면역력을 키워주는 면역에 좋은 음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을 높이는 여러가지 음식들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가 들어있어 백혈구를 활성화해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등을 물리치는 역할을 한다.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는 면역력 증진과함께 위를 건강하게 해주어 소화를 도우며 자주 체하는 아이들에게도 좋다.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과일로 알려진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항염효과가 있어 기관지를 강화시키며 면역력을 키우는데에 좋고 요거트나 브로콜리, 도라지 등도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