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독소만 배출되어도 뱃살은줄고.셀프피부마사지.[스타일리시한 여자와 일하고 싶다]

솔리스톤1 2012. 7. 1. 18:06

 

'잘록한 허리를 갖고 싶다', '볼록 튀어나온 아랫배를 어떻게든 줄이고 싶다' 등 여성의 고민이 특히 집중되는 것이 배 주변이다. 자궁 등의 중요한 장기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피하지방이 만들어지기 쉬운 곳이다. 장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을 확실히 풀고 깨끗하게 배출시키자.

혹시 피부 관리실에서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내 '손'만 잘 이용하면 집에서도 얼마든지 관리할 수 있답니다. 주말이라고 새벽까지 놀고 느긋하게 늦잠까지 자버리면 만사가 귀찮아 마냥 뒹굴거리게 됩니다. 그래도 현명한 당신이라면 그 시간 중 30분만이라도 나를 위해 투자할 수 있겠죠? 굳이 비싼 돈을 들이지 않아도 얼마든지 관리받은 티를 낼 수 있답니다.

• 오일 or 크림 도포

참고 이미지

 

오일이나 크림을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부드럽게 비벼 덥힌다. 눈가를 피해서 이마, 볼, 턱, 코에 부드럽게 바르고 눌러 준다.

• 이마

참고 이미지

 

양손의 약지, 중지, 검지의 세 손가락의 마디를 서로 밀착시키고 가볍게 힘을 빼서 마사지한다. 이때 이마를 가로로 3등분하여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 눈(미간 주름 펴기 & 눈가 환하게 하기)

참고 이미지

 

미간을 대각선 모양으로 'X'자를 그리며 마사지한다. 미간에서 시작하여 눈썹 끝으로 부드럽게 쓸어 준다. 눈가를 환하게 하기 위해서 같은 방법으로 눈 아래 다크서클 부분을 원을 그리면서 바깥으로 쓸어 준다.

• 볼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① 볼을 가로로 3등분하여 위쪽부터 나선형으로 귀 쪽으로 마사지하며 끌어올린다.
② 볼을 가로로 3등분하여 위쪽부터 손끝으로 살짝 꼬집어 자극한다.

• 코

참고 이미지

 

콧대와 콧방울을 위아래로 가볍게 쓸어내리고, 쓸어 올린다.

• 입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① 입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쓸어 준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쓸어 준다.
② 팔자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입가를 위아래로 쓸어 준다.
③ 입가를 3등분하여 위쪽부터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쓸어 주는 것도 팔자 주름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④ 심술주머니를 풀기 위하여 입가의 볼을 작은 원 모양으로 반죽한다.

• 턱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① 턱의 긴장을 풀어 주기 위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며 위쪽으로 쓸어 올린다.
② 사각턱을 풀어 주기 위해 턱의 각진 부분을 4등분하여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 준다. 위아래로 쓸어 올렸다 쓸어내린다.
③ 사각턱을 풀어 주기 위해 얼굴을 중심으로 코를 향해서 쓸어 올리고, 턱을 향해서 쓸어내린다.
④ 얼굴선을 갸름하게 하기 위해 턱을 중심으로 양쪽 귀를 향해서 나선형으로 끌어올린다. 3~5회 반복한다.

• 목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① 얼굴 라인의 부종을 없애기 위해 양쪽 귀에서 시작하여 목, 쇄골뼈까지 손바닥을 밀착하여 가볍게 쓸어내린다. 3회 반복한다.
② 목에 손바닥을 밀착시키고, 목 중앙부터 라인을 따라 가볍게 쓸어내려 얼굴의 독소를 빼 준다.

출처

우리가 스킨케어할 때 이야기하는 모든 것, 이윤경, 2010, 성안당

한옥인테리어,흙집,황토방,전원주택,목조주택,황토주택 기능성천연마감재

솔리스톤Tel: 1688- 0367  www.soliston.kr

            www

                                                                 욕실디자인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Tel:1688-0367

 욕실리모델링,욕실리폼,욕실인테리어,주거공간,상업공간,관공서   www.soliston.com

아기자기하게 내방/아파트.주거공간/방 예쁘게 꾸미기
◎ waist
참고 이미지

 

시계 방향으로 원을 천천히 그리면서 깊게 마사지한다
배에서 허리에 걸쳐서 크림을 잘 스며들도록 한다.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의 세 손가락의 끝을 사용해서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양손을 겹쳐서 천천히 깊게 누르듯이 10회 반복한다.

참고 이미지

 

주먹으로 자극을 주어 노폐물을 분해시켜 흐르게 한다
양손을 주먹의 형태로 해서 아래쪽으로 쭉민다. 그대로 치골 방향으로 힘을 넣어서 문지르면서 노폐물이 아래로 흐르게 한다. 배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푼다는 느낌으로 10회 반복한다.

참고 이미지

 

허리의 앞뒤를 잡고 강하게 자극한다
엄지를 허리에 나머지 네 손가락은 배에 댄다. 동시에 힘을 주고 허리의 앞뒤의 살을 꽉 쥐어서 배를 자극한다. 손가락을 사용해서20회 정도 리드미컬하게 주물러서 푼다.

참고 이미지

 

허리의 삐쳐 나온 살을 문질러서 잘록함을 만든다
엄지를 허리에 나머지 네 손가락은 배꼽 쪽의 치골 위에 놓는다. 엄지는 허리 살을 누르도록 하고 네 손가락이 묻힐 정도로 삐쳐 나온 살을 주물러 노폐물이 흐르게 한다. 엄지로 허리의 잘록함을 만드는 느낌으로 10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