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실크벽지,도배,장판 새집증후군 집들이 아토피 테라피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 만나면 아토피피부염엔 치명적 Tel:1688-0367

솔리스톤1 2012. 7. 9. 17:46

 

그제는 집안일 도와주는 도우미 아주머니가 새로 이사온집에서 문을 열고 잠을 잤는데도 머리가 몽롱하게 아프고

띵~해서 일을 하기 어렵다고 한다..

"도배는 실크벽지로 방이고 거실이고 모두했고..

마루인지 장판도 누우면 냄새가 거북스럽단다..

새집증후군이여..

실크벽지위에 천연마감재를 롤러로 칠하라고 듬뿍 집들이 선물했다.  www. eco37.com  Tel:1688-0367      wwwlsoliston.kr

 

웰빙 아이템의 진화, ‘치유’ 내세운 아이템 인기   
서울 내발산동 33평 신축아파트로 이사한 오성미(41)씨. 10살 자녀가 아토피가 심해 이사 전부터 걱정이 많았다. 이사하자마자 새집증후군으로 자녀의 아토피 증세는 더욱 심각해졌고, 오씨와 남편도 눈이 따갑고, 머리가 아파왔으며, 피부에 좁쌀만한 붉은 반점도 생겼다. 

새집증후군 퇴치에 나선 오씨는 천연벽지, 친환경페인트 등을 생각했지만 그 역시 화학물질을 배출한다는 보도를 접하고, 가격이 좀 비쌌지만 스톤테라피 공사를 했다. 천연광물로 벽과 바닥을 마감한 것. 천연광물의 기능성 덕분에 약을 먹거나 바르지 않아도 아토피가 치유된다는 이야기에 마음을 굳혔다. 

업체와 상담을 통해서 자연정화 기능이 큰 규조토와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는 옥을 섞어 시공한 오씨. 시공을 마치자 자녀의 아토피도 개선됐고, 새집증후군 증세도 깨끗이 사라졌다. 오히려 정신이 맑아졌다고 말한다. 그 후 그녀는 스톤테라피 신봉자가 됐다.    

주거환경이 선진화되고, 환경오염이 심화되면서 오씨처럼 주거환경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 사례가 흔하다. 웰빙트렌드의 영향으로 천연벽지, 친환경페인트 등이 인기를 끌었지만, 그 역시 완벽한 대안이 되지 못하자 기능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천연광물페인트가 주목받고 있다. 웰빙 트렌드가 테라피 열풍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창업시장에도 테라피를 접목한 아이템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솔리스톤’(
www.soliston.kr)은 천연광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스톤테라피를 인테리어에 도입한 사업이다. 규조토, 백토, 옥 등 100% 천연광물 벽지와 흑암석, 광석으로 만들어진 바닥재를 시공해준다. 

이 회사 우경헌 사장은 “천연광물의 에너지로 새집증후군, 아토피, 만성피로 등 현대인의 고질병이 치료되고, 인체 활성화, 체질 개선, 집중력 향상, 정신안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시공공간 내 유해물질은 제로가 되며 원적외선, 음이온 등이 방출된다.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에서 이와 같은 사실을 검증받았다.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 만나면 아토피피부염엔 치명적

새집으로 이사하면 포름알데하이드를 비롯한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눈, 코, 목 등에 불쾌감을 주고 비염, 천식 등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피부 가려움증 및 아토피피부염 증상까지 악화시킬 수 있다. 이런 유기화합물은 과다한 인테리어나 붙박이장설치 또는 벽지나 바닥재를 붙일 때 사용되는 화학접착제 등에서 방출된다. 이른바 새집증후군이다.

이에 반해 헌집증후군은 오래된 집안 곳곳에 숨어 있는 곰팡이와 세균, 집먼지진드기 등의 오염물질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증세다. 집먼지 진드기의 경우 아토피피부염을 유발하는 주범이다. 오래된 집일수록 장마철 때에는 고온 다습해진 실내 환경으로 인해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울 뿐만 아니라 집먼지진드기의 대량 서식이 용이하게 된다.

새집에 헌 침구 등을 그대로 들이거나, 헌집에 새 가구를 들이는 경우 이러한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이 결합돼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에 더 유해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서성준 교수팀은 최근 아토피피부염 발현 유전 인자를 갖고 있는 생쥐에게 새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포름알데하이드를 흡입시키고 동시에 헌 침구류 등에서 발생하는 집먼지진드기를 피부 자극시킨 결과, 각각의 자극을 단독으로 노출했을 때 보다 아토피피부염 증상 발현의 주요 지표인 혈중 총 면역글로불린E(lgE), 호산구 및 인터루킨 4, 5, 13 등의 염증성 사이토카인들의 발현이 현저히 높아졌음을 확인했다.

 

이같은 결과는 새집의 포름알데하이드 등 화학적 오염 인자와 헌집의 집먼지진드기와 같은 생물학적 오염인자에 동시에 노출됐을 경우 피부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이번 연구결과와 관련해 서성준 교수는 "새집증후군이나 헌집증후군 모두 아토피피부염, 비염, 천식 등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가진 아이들에게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새집이든 헌집이든 모두 그 집 상태에 맞는 알레르기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집증후군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실내 온도를 높여 벽지나 바닥에 스며 든 포름알데하이드 등 유해물질의 발생을 일시적으로 늘린 뒤, 충분히 환기해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게 좋다.

헌집증후군의 경우 집먼지진드기나 곰팡이의 제거를 위해 침구류는 특수 커버를 사용하고 침대 매트리스는 상하좌우를 자주 바꿔주면 좋다. 또 베란다에 하루 정도 세워 놓아 햇빛에 소독해 주는 방법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불과 베갯잇은 55~60℃ 이상의 온수에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세탁하고 햇볕에 말려주고 걷을 때 방망이로 두들겨주면, 먼지나 진드기를 40~50%는 없앨 수 있다.   나성률 기자 

실크벽지,도배,장판 새집증후군 집들이 아토피 테라피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 만나면 아토피피부염엔 치명적 Tel:1688-0367

 

솔리스톤은 균형을 잃은 심신을 다스려 생기를 복돋아주고 오장을 안정 시켜 눈을 맑게 한다.

공기의 비타민 솔리스톤으로 자율신경계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전신의 세포를 활성화시킴으로면역력을 가진 항체로 몸이 건강해진다.
자연스럽고 밝은 연한노랑, 밝은 녹색으로 에너지를 주고 눈의 피로감을 없애 준다  www.soliston.kr  Tel:1688-0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