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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력 개발,다이아몬드 코팅 솔리스톤욕실

솔리스톤1 2010. 8. 6. 20:57

 오늘날 공교육시스템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의 혜택을 주는 선택을 하고 있다. 공교육이 지닌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창의력 개발과 진흥이라는 주제는 공교육이 감당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난제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창의력이 난공불락의 요새는 아닐 터이다. 문화예술과학의 강국이라 불리는 프랑스에는 사교육 열풍이 없다. 그렇다면 유년기 때부터 자신의 소양 개발을 위해 각종 학원에서 예술과 소양 및 특기적성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는 우리가 프랑스보다 더 월등한 문화예술과학의 강국이어야 될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예술교육이 '시간'의 투자와 비례하는 것만은 아니라는 점을 우선 떠올릴 필요가 있다. 또한 자신만의 '철학과 독특한 세계'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다. 프랑스의 예술학교 입학과정을 예로 들어보자. 그들의 입학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그동안 틈틈이 연구한 표현예술의 자료집인 포트폴리오이다.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자신이 프레젠테이션 하는 것이다. 이것만 놓고 보면 우리나라와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일련의 과정을 들여다보면 다른 점이 여럿 발견된다. 우선 포트폴리오 작성 과정부터 다르다. 우리는 흔히 하나의 완결된 작품집을 포트폴리오라고 알고 있다. 그러나 프랑스인들은 하나의 작품이 완결되지 못하더라도 일련의 과정 하나하나를 모두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과정이 생략된 결과물만이 작품이라는 생각과, 과정 그 자체가 모두 작품이라는 생각의 차이! 얼핏 그것이 무슨 대단한 차이인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과정에서 무의식적으로 스쳐 지나쳤던 낙서와 단편적 사고들에서 논리와 합리화, 그리고 결과물에 대한 맹목적 의식이 놓치는 많은 단서가 나온다는 점은 절대로 간과해서는 안된다. 창의력은 바로 여기에서 싹트는 것이다. 나의 다양한 생각의 단편들을 존중해 드러낼 수 있는 상황에서 창의적 사고와 능력이 비로소 태동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의 교육에서 결과적 목표에 치중하기 보다 과정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각자의 개성과 속도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진정한 창의력 개발과 진흥의 원동력인 것이다.     우성주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교수

 

 

다이아몬드 코팅 타일 줄눈 시공

타일과 타일 사이를 줄눈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세멘트나 기존의 줄눈제

특성상 쉽게 오염되어 대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줄눈이 누렇거나 검은 것은 세균, 곰팡 이가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응용시공                  솔리스톤 욕실 Tel :1688-0367

신규아파트, 기존아파트, 주택, 호텔, 병원, 관공서, 각종업체, 수영장, 빌딩, 빌딩로비, 현관입구, 베란다, 모든 화장실 등의 타일 메지 시공, 대리석 바닥 줄눈, 폴리싱타일 줄눈 시공

 

다이아몬드 코팅 줄눈 시공 특징

1. 항상 새것처럼 유지한다

2. 불쾌한 냄새가 제거된다.

3. 각종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4. 완벽한 방수로 오염되지 않는다.

5. 간단한 물청소만으로도 청결함을 유지한다.

6. 색상이 선명하며 항상 좋은 느낌을 준다.

7. 궁극적으로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이성과 지식 결합될때 상상력 극대화
‘사고의 도구’깨치면 학문 정복 쉬워
취미 통해 자신만의 창조성 개발해야

- 인문학, 역사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통합해야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어떻게 가능한가.

▶ 모든 학문을 공부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에 따라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서 지식을 얻어내면 바람직스럽다는 것이다. 한 가지 학문만 정통하면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충분치 않다. 예를 들어, ‘가난’ 이라는 이슈를 다루려면 다양한 학문을 통한 체계적인 해결방법이 필요하다. 많은 경우,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학문의 지식과 정보를 융합해야 한다. 결국, 우리가 조명해야 할 것은 ‘문제’다. 문제가 무엇인지,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것과 관련된 분야를 찾아서 활용해야 한다.

- 상상력을 이끄는 힘을 ‘종합지식(Synosia)’이라는 신조어로 표현했다. 어떻게 만들어낸 단어인가.

▶ Synosia는 그리스어로 ‘이성’과 ‘지식’을 합친 합성어로서 이성과 지식의 통합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사과의 경우 우리는 사과의 색, 맛, 씹을 때 나는 소리 등을 복합적으로 생각해 인지한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수학공식, 단어의 뜻 같은 지식과 융합시켜야 한다. 이러한 지식들과 느끼는 것을 종합하는 것이 종합지식이다.

- 창조적 사고를 위한 13가지 생각의 도구를 제안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을 꼽는다면.

▶ 모두 중요하다. ‘관찰’과 같은 도구는 간단하고 기본적인 것이고 ‘추상화’와 같은 도구는 복합적인 도구다. ‘관찰’을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형상화’를 해야 하며, 이해하기 위해서는 ‘패턴인식’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모형 만들기’의 도구를 이용해 우리는 자동차충돌을 실험할 수 있다. 자동차 충돌모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차, 신호, 운전자 등을 ‘차원적 사고’로 ‘관찰’해야 하고 이를 ‘추상화’와 ‘형상화’를 통해 모형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 모든 분야에 능통한 ‘박식한 인재(generalist)’를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

▶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예술,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났다. 이처럼 창의적인 사람들을 관찰해 보면, 한 학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사람들은 다른 분야에서도 평균 이상의 능력을 보인다. 이것은 한 분야를 연구하는데 필요한 사고의 도구를 얻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고의 도구는 다른 학문에도 쉽게 적용된다. 따라서 각각의 학문을 배워 그것들을 종합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얻어진 사고의 도구를 다른 학문으로 옮겨 사용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가능한 사람들을 ‘polymathy’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한 학문에서의 지식, 정보, 스킬을 또 다른 학문으로 옮겨 다양한 학문을 동시에 마스터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다.

- 박식함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든다면.

▶ 인플루엔자를 생각해보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인플루엔자에 대한 문제해결책으로 백신을 생각한다. 그러나 다르게 생각해보면 백신이 답이 아닐 수도 있다. 만지고, 기침하고, 악수하는 등의 행동이 인플루엔자를 전염시키는 원인이기 때문에 이를 하지 않는다면 인플루엔자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문제의 시작은 전염병이지만, 문제의 해결책은 문화를 바꾸는 것일 수 있다.

- 성공적인 인생을 원하는 한국의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 개인적인 취미를 통해 자신의 창조성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이 즐기는 것, 혹은 자신에게 의미 있는 것을 할 때 보다 더 행복해질 수 있다.(미셸)
실수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길 바란다. 사람들은 영어 등 제2외국어를 말할 때 틀릴 것을 걱정해 입을 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실수를 통해 보다 빨리 배우고, 더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실수없는 배움은 없는 것이다.(로버트) 
 이동호ㆍ최한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