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오늘뭐먹지?요리·레시피

쫄깃하고 매콤한 쭈꾸미 볶음

솔리스톤1 2009. 1. 13. 14:07
매콤하게 입맛 당기는 쭈꾸미!!
쫄깃하고 매콤한게 먹고 싶어서
낙지를 사러 갔다가
문득 쭈꾸미가 보이길래
오늘은 쭈꾸미를 사봤어요.. ㅋㅋㅋ
 
봄에는 쭈꾸미가 제철이라니
또 먹어주어야 할것만 같아서 ~
 
매콤하게 볶아준 쭈꾸미 볶음이랍니다.
 
` ` ` ` ` `
재료 : 쭈꾸미 4마리 (250g), 양파1개, 홍고추 1개,
양념 : 고추장 4ts, 고추가루 2 ts, 간장 2ts, 생강술 2ts, 다진마늘 2ts,
다진파 2ts, 설탕 1ts, 물엿 1ts, 참기름 2ts , 깨, 후추약간
` ` ` ` ` `
 


사진의 순서가 바뀌었어요~ *^^*
먼저 쭈꾸미는 손질을 해주세요~
머리쪽에 알은 남겨두고 내장은 제거해서 오른쪽 사진처럼
밀가루를 뿌려서 박박 문질러 씻고
끓는 물에 소금 조금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그리고 찬물에 헹궈서 준비하심 됩니다.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하고
파도 다져놓고 홍고추도 어슷 썰고
쭈꾸미는 한입먹기 좋게 다리 1-2개 정도로 잘라주세요.
 


그릇에 쭈꾸미를 담고
참기름과 물엿, 깨를 제외한 모든 양념재료를 넣고
버무려서 잠시 재워두세요~
10분정도 재워두었다가
 
기름 살짝 두른팬에 양파와 쭈꾸미를 넣고 볶아주세요.
물이 너무 많이 생기지 않게 재빨리 볶아주세요.
쭈꾸미를 너무 오래 볶으면 질겨서 맛이 없답니다!!


쭈꾸미가 다 익으면 물엿과 참기름 , 깨를 넣고 센불에서
재빨리 섞어주고 접시에 담아 드시면 된답니다.
 


 
매콤하게 볶아진 쭈꾸미를 접시에 담아봤지요.


 
보기만 해도 빨간것이 아주 먹음직스럽고
입안에 절로 침이 고여요~ ㅋㅋㅋ


 
쫄깃하고 매콤한 쭈꾸미가 아주 맛나요~
생각보다 고추장이 매콤하고
보통 시판 고추장은 넘 단맛이 강해서 별룬데
이 고추장은 단맛이 약해서 좋네요~ ㅋㅋㅋ
 
이 쭈꾸미에 밥을 비벼 먹으니
정말 순식간에 밥한그릇 뚝딱해결했답니다.
 
요즘처럼 입맛 잃기 쉬운 간절기에
제철맞은 쭈꾸미로
입맛을 살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