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용인 동백 샘플 하우스,서울 안새우개.새우개마을 전원형 타운하우스촌

솔리스톤1 2008. 12. 21. 08:40

부동산

ESTATE

용인 동백 ‘라폴리움’ 샘플하우스 공개

송경수 기자 kssong@jknews.co.kr

기사입력 2008-12-20 11:34

삼성중공업의 명품타운하우스 브랜드 ‘라폴리움’(www.lafoliumdb.co.kr)이 용인 동백지구에 기존 241.25㎡ (72평형)의 샘플하우스를 공개한 데 이어 지난 달 27일 추가로 275.93㎡ (83평형)의 샘플하우스를 선보였다. 시행은 보람건영과 세림씨에이엠이 맡았다.

단지에서 등산로가 바로 연결되며 주거 쾌적성은 물론 넓은 조망권까지 확보된 저밀도 친환경 웰빙단지로 각종 편의 시설이 갖추어진 택지개발지구 내에 있지만 대로변에서 떨어져있어 도심생활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2014년 완공 예정인 1000실 규모의 연세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해 39만㎡의 용인 시민공원 등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테마형 쇼핑몰 쥬네브, 이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내년 완공 예정인 경전철 초당곡역이 400m 거리 (도보 5분) 에 위치하며 용인-서울(양재)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강남, 분당으로의 접근이 쉽고 동백-마성간 직통도로가 완공되면 마성 IC와 직접 연결되어 차량으로 약 10여분 만에 영동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향후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인 동백 라폴리움은 각 세대 간 간격이 넓은 단독주택형태이며 세대마다 넓은 남향 정원을 갖추어 건폐율이 35%대로 낮다.

거실 천정이 4.5m로 높아 개방감을 주며 맞통풍 구조여서 여름철에 시원하며 주 출입구에 주민 편의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과 관리시설을 배치해 편의뿐 아니라 보안에 대한 관리효율성을 높였다.

총 분양 세대수는 37세대로 지하 1층~지상3층, 228.69㎡(69평) ~283.52㎡(86평)로 구성돼 있고,  분양가는 가구당 14억~20억원 선으로 선시공 후분양 형태로 분양되며 내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한편, 라폴리움에서는 공개초청행사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고 샘플하우스는 사전에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하다. (샘플하우스 방문 및 분양문의: 1577-7833)

서울 안새우개·새우개마을 전원형 타운하우스촌 변신
지구단위계획안 가결… 친환경 특성 살려 조성
서울 신내동 282번지 일대 5만3270㎡가 4층 이하의 다양한 주거용 건물이 들어선 고품격 전원형 주거단지로 변신한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17일 열린 제36차 속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중랑구 안새우개·새우개 제1종지구단위계획안’이 수정 가결됐다.

중랑구 신내동 282번지 일대 ‘안새우개·새우개마을’ 5만3270㎡는 개발제한구역에 포함돼 있다가 2006년 3월16일 해제된 ‘자연발생적 집단 취락지역’이다.

양호한 자연적 환경 여건을 갖추고 있음에도 인근 육군사관학교와 개발제한구역에 둘러싸여 노후·불량한 주택과 무허가 창고 등이 정비되지 못했다.

지구단위계획은 이같은 지역적 여건을 감안, 이 지역의 양호한 자연환경과 조화를 유지할 수 있는 쾌적한 단독주택 위주의 주거용 건물을 짓는 것을 목표로 수립됐다.

용적률은 최대 150%까지, 건물 높이는 16m 이하(4층 이하)까지 허용되며 단독주택은 물론, 타운하우스 같은 연립주택이나 다세대주택, 근린생활시설이 건립된다.

환경친화적인 지역 특성을 살려 건축시 담장을 설치하지 않거나 경사 지붕을 설치토록 했으며, 대지의 일부를 쌈지형 공지로 조성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열악한 내부 도로망을 정비하기 위해 10개의 도로를 신설하기로 했으며, 공공공지를 3곳에 조성해 주민들이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위원회는 함께 상정된 성북구 동선동 1가 85번지 일대 17만7576㎡에 대한 ‘성신여대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 및 제1종지구단위계획 결정안’도 수정 가결했다.

결정안은 성신여대 주변 지역의 대학·문화·교육기능을 활성화하고 ‘동선길 가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선지구 인근에는 기반시설과 보행축이 확보되고 보행로가 만나는 곳에는 공개공지가 조성된다. 성신여고가 있는 구릉지는 지형순응형으로 정비된다.

이어 열린 38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는 ‘보문생활권중심 제1종지구단위계획안’과 ‘수유·번동 제1종지구단위계획 변경안’이 각각 수정 가결됐다.

보문동5가 10번지 일대 보문역세권에 대한 ‘보문생활권중심 제1종지구단위계획’은 생활권중심기능으로서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기성시가지의 환경정비개선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지구단위계획구역 일부가 중첩된 보문5재개발구역을 포함해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했고, 용적률, 용도, 공공기여 방안 등에 대한 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향후 세부개발계획수립시 주변지역개발(보문2재개발, 보문시장 재정비, 성북천복원사업)과의 연계성 등 생활권중심 및 역세권에 적합한 개발을 유도했다.

‘수유·번동 제1종지구단위계획 변경안’은 기존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에 수유동 174-17번지 일대와 번동 463-1번지 일대, 수유동 2-5번지 일대를 편입시키는 것이 골자다.

편입된 지역에는 교육시설을 유치하고, 기반시설이 열악한 번동 445, 447번지 일대는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해 주거복합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했다.

/서정익 기자ik11@siminilbo.co.kr
 
종일 컴퓨터와 업무에 시달리는 현대인을 위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하는 솔리스톤으로 호흡기 감염을 막고 유해물질을 제거하므로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준다.부드러운 베이지색을 기본으로 하여 밝고 환한 파스텔톤으로 업무효율을 높여준다. 휴게실은 화사하게 튀는 색으로 하여 더욱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한다.
   
 
대뇌피질을 활성화시키는 솔리스톤은 흐트러진 마음을 가라앉히고 뇌파를 안정시켜 자신감을 주어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스카이 블루에 화이트를 사용하면 공간이 한층 더 신선한 느낌이 들게 한다.특히 연구실이나 전시공간은 엘로우 브라운과 함께 사용하여 차분하고 지적인 분위기를 유지시켜준다
   
 
실내내장재, 천연마감재인 솔리스톤으로 아토피와 각종 질병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한다.
생글생글 웃음을 주는 옐로우 컬러를 적절히 사용한다면 교감 신경과 두뇌를 자극하여 언어능력을 높일 것이다.
   www.solisto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