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노동부 .중기청"고용위기 극복"구인구직,취업

솔리스톤1 2008. 12. 19. 18:13
노동부·중기청 "고용위기 함께 극복하자"
고용·소상공인 지원 센터 정보공유 협약

성행경 기자 saint@sed.co.kr
클릭하시면 확대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영희(오른쪽) 노동부 장관과 홍석우 중소기업청장이 19일 오전 정부 과천청사에서 소상공인과 실직자의 재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소상공인에게는 재취업을, 실직자에게는 창업의 기회를’

노동부와 중소기업청이 경제위기에 따른 고용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영희 노동부 장관과 홍석우 중소기업청장은 19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재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노동부가 운영하는 전국 82개 고용지원센터와 중기청이 운영하는 전국 62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각자의 상담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며 종합적인 취업ㆍ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 장관은 “최근 고용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실직자의 재취업과 창업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서 체결은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두 기관의 협력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소상공인센터는 상담과정에서 전직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노동부의 취업정보망인 워크넷(www.work.go.kr)과 직업능력개발종합정보망인 HRD넷(www.hrd.go.kr) 이용을 안내하고 고용지원센터와 연계해 취업의욕ㆍ능력에 따라 직업훈련ㆍ취업알선 등 재취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 소상공인에게 신규고용촉진장려금 등 고용장려금 활용을 지원하고 고용지원센터의 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서울경제 > 뉴스 >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