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천연 입욕제 만드세요

솔리스톤1 2007. 5. 29. 14:30
천연 입욕제 만들기

시중에 파는 입욕 제가 부담스럽다면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간단한 입욕 제를 만들어 보자.


사과 (몸이 편안해져)
사과 목욕은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사과 2개를 갈아 즙을 낸 다음 면 보에 싸서 욕조에 담근다. 사과 향기가 욕실에 퍼져 나가기 시작하면 몸을 담그고 15분 정도 입욕한다. 몸이 편안해지면서 신진대사도 원활해진다.

오이(여드름이 없어짐)
피부 미백과 진정 효과가 있는 오이는 등이나 가슴등에 여드름이 많은 피부나 민감한 피부에 좋다 오이 2개를 갈아 망에 넣고 욕조에 담근 다음 입욕한다. 너무 뜨거운 물에 담그면 좋지 않으므로 적당한 온도(37 - 39도 정도)를 유지해야 한다.

레몬(상큼한 향)
레몬 1개를 썰어 면 보에 싸서 욕조에 넣는다. 2-3분쯤 후에 몸을 담그면 된다. 조금 뜨겁다 싶은 물에 해야 효과가 좋다. 피부 미백 효과로 유명한 레몬은 피로를 풀어주는 릴렉스 효과도 뛰어나다 

마늘(감기에OK.)
독감에 걸렸거나 치질 등의 질환이 있을 때 아토피성 피부염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마늘 목욕이 좋다. 마늘 3-4쪽을 물에 냄새를 완화 시킨 뒤 욕조 안에 띄우고 목욕을 한다. 그래도 냄새가 걱정된다면 파슬리 한 두개를 함께 넣어도 된다.

허브(머리가 맑아 져요)
기르는 허브를 직접 입욕제로 이용하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이 된다. 생허브잎을 욕조에 넣어 두거나 잎을 차처럼 달여낸 허브 엑기스를 사용해도 좋다. 허브는 피곤하거나 머리가 아플 때 긴장완화에 효과 있다.

다시마(알레르기피부에 좋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해조류, 그 중에서도 다시마는 지성, 알레르기성 피부에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강한 햇빛에 붉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기도 한다. 다시마를 따뜻한 물에 담가 염분을 제거한 뒤 거즈나 주머니에 싸서 욕조에 넣고 몸을 담근다. 목욕 후에는 몸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바디로션을 발라준다.

녹차(피부 트러블에 좋아)
유난히 땀이 많고 암내 때문에 고민이라면 녹차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 녹차의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어 냄새를 없애주고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살균효과도 있어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 녹차 목욕을 하면 염증도 가라앉고 피부 막도 보호 한다. 녹차 잎을 망에 넣고 우려내거나 먹고 남은 티 백 을 5-6개 모아 욕조에 넣고 5분 정도 지난 후에 입욕하면 된다.

당근(늙지 않는 내 피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높은 당근. 탄력이 저하되고 늘어지는 피부에 건강을 되찾아준다. 당근을 적당히 잘라 물을 많이 넣고 끓인 다음 당근 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그 물을 욕조 물과 섞는다 큰 당근 두개 정도가 한번 입욕에 적당한 양이다.

식초(손 발 냉증에 좋다)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식초 목욕은 저혈압이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 적합한 목욕 법 이다 찬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신체를 이완시켜 수면을 돕는다. 땀냄새 등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욕조에 물을 절반 가량 채운 후 식초를 1컵 섞어 목욕한다. 머리를 감을 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비듬 방지에 좋다.

소금(노폐물이 쑥 빠져나가요) 
삼투압 효과란 몸 속과 물의 농도 차이에 따라 체내에 남아 있는 불순물들이 밖으로 빠져 나오는 것이다. 또한 소금의 미네랄 성분은 피부를 부드럽게 가고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빼주고 다이어트에 도 좋다. 욕조에 소금을 3-4큰 술 정도 넣고 다 녹을 때까지 젖는다. 스폰지로 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15-20분가 입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