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샤워부스에 대하여

솔리스톤1 2007. 5. 29. 14:33

*샤워 부스의 종류

샤워부스는 대부분 욕조가 없는 곳에 설치하나 욕조가 있어도 욕조 위에 유리문은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욕조도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샤워공간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프레임을 이용한 슬라이딩 후렘샤워부스, 그라스 힌지를 이용한 올그라스 샤워부스로 분리 할 수 있다. 형태별로는 "ㅡ"자형, "L"자형, "ㄷ"자형, 오각형, 접이식, 전실입구도어, 파티션 등 욕실의 활용도에 따라 편리함과 안전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디자인이 설계될 수 있다.

 

- 전실입구도어(욕실입구도어)
기존 후로어힌지를 매설하는 불편함과 물로 인한 후로어 힌지가 녹슬어 사용상 불편함을 그라스 힌지나 피보트힌지를 사용 설치하면 도어의 열림이 자연스럽고 물이나 습기에 녹슬 염려가 없기 때문에 화장실 출입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ㅡ"자형 타입
기존 욕조위, 또는 욕조를 철거한 공간에 강화유리나 후렘부스로 설치함으로서 좁은 욕실공간이 널게 보이며 샤워를 하고 나면 욕실전체가 물이 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으므로 쾌적한 욕실공간과 뛰어난 디자인 감각으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샤워부스이다.

 

- "L"타입
넓은 욕실에 설치하기 좋은 "L"타입 샤워부스는 옆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디자인이 무난하여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물로 인한 불편함을 제거하여 쓸모 있는 샤워공간으로 현대적 감각에 맞게 품위 있는 고품질의 디자인으로 설치할 수 있다.

 

- 코너 오각형 타입
코너부위에 설치할 수 있는 오각형은 여닫이 형태로 문을 열면 차지하는 공간이 넓은 욕실에 적당합니다. 단순한 욕실에 변화의 패턴을 주었으며 여유 공간에 다용도 수납장도 설치가 가능하다. 욕실면적 최소활용과 안락함, 편리함을 주는 샤워부스이다.

 

- "ㄷ"자형 타입
여유있는 욕실공간에 올그라스 샤워부스를 설치함으로써 남는 여유공간에 실질적인 휴식공간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넓고 쾌적한 샤워공간 타입으로서 서구적 감각, 편리한 기능, 다양한 디자인으로 설치할 수 있다.

 

- 접이식 샤워부스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고 세련미가 돋보이는 접이식 샤워부스는 코너부위, 또는 좌우에 세면기, 양변기, 또는 욕조사이에 샤워부스의 문열림이 어려울 때 접혀지는 문을 사용 좁은 공간에도 출입이 가능하도록 설치, 욕실면적 최소 활용과 안락함을 주는 감각의 샤워부스이다.

 

- 슬라이딩 샤워부스
여닫이가 불편한 샤워 공간에 스라이딩 기능을 갖춘 후레임 타입의 샤워부스로 욕실의 분위기를 고급스럽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샤워부스이다.

 

- 파티션
기존 욕조위, 또는 욕조를 철거한 공간에 서면기와 욕실공간을 FIX유리 하나만으로 물이 튀는 것을 막아주어 세면기와 변기의 청결함을 유지하여 욕실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장점을 갖고 있다.

'예쁜집 인테리어 > 욕실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욕실 꾸미기  (0) 2007.05.29
감동 후기  (0) 2007.05.29
욕실리폼 후기  (0) 2007.05.29
천연 입욕제 만드세요  (0) 2007.05.29
욕실 페인팅  (0) 2007.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