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공유오피스 증가.코로나 피난 아파트'.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솔리스톤1 2020. 11. 14. 12:58

50인 이상 기업의 공유오피스 입주 매년 증가…3년 간 166%↑매일유업·현대자동차·마켓컬리 등 올해만 50인 이상 기업 65개사 신규 입주

50인 이상 기업의 공유오피스 입주 현황. [사진=패스트파이브

헬스케어·공유오피스까지…'코로나 피난처' 아파트가 바뀌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설사 이색 커뮤니티 아이디어 전쟁…아파트의 변화, 다양한 부대시설 및 서비스 제공
최근에는 아파트 단지 내에 입주민들을 위한 골프연습장이 대부분 설치돼 있다. GS건설 자이아파트 내 골프연습장. 사진=이범석 기자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생활반경이 좁아지면서 아파트 내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바뀌고 있어 또 하나의 아파트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 이른바 '집콕'기간이 늘자 건설사들도 발맞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각 건설사 마다 저마다의 특화전략으로 내세우며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에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는 이제 기본적인 사항으로 더 이상 특별할 것도 없는 것이 돼가고 있다.
실제 일부 아파트 단지들은 재택근무자를 위한 공유오피스와 멀티미디어룸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어 아이들을 위한 키즈카페, 야외 글램핑장까지 갖추고 있다.
실제 경기도 양평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반도건설의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역 내 최초로 단지 내 U라이프센터를 선보였다.
별동건물로 들어서는 U라이프센터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출처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http://www.cstimes.com)

 

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

줄눈코팅, 타일교체, 화장실 코팅으로 새것처럼 깨끗하게~~~


 

공유경제.`

이 단어가 언제부터인가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에 녹아들었다. 일각에서는 `도서관`도 공유경제의 일환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공유`라는 개념이 그리 새로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공유경제의 대표 업종 중 하나인 공유오피스도 마찬가지다. 빌딩이나 큰 오피스를 장기 임대한 사업자가 면적이나 기간을 작게 쪼개 전대하는 사업군으로,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장하며 해당 수요가 늘었고 덩달아 쑥쑥 커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스타트업과 1인 기업 등이 급증하면서 공유오피스 수요가 늘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 회사 `세빌스코리아`에 따르면 2016년 서울 전체 오피스 면적 중 공유오피스의 면적은 0.3%였지만, 올해 6월말엔 1.6%로 증가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국내 공유오피스 시장 규모가 연 평균 63% 성장률을 보이며 오는 2022년에는 77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다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오피스시장 불황 등의 이슈가 이 업계에 영향을 줬을 것으로도 예상된다. 그러나 예상만으로는 현황을 알 수 없으니 아예 국내 토종(?) 공유오피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에게 업황에 대한 이모저모를 물었다.

 

패스트파이브 오픈형 회의실 [사진 = 패스트파이브]

Q. 상반기 글로벌 공유오피스 업체의 부진이 기사화된 바 있다. 현재 국내 공유오피스 시장 현황과 패스트파이브(이하 패파)의 현재 상황은 어떠한가.
▲국내 오피스 시장은 아직도 성장기다. 현재 국내 공유오피스 기업 중 가장 많은 지점을 오픈한 패파는 2015년 1호점 문을 연 이후 매년 2~3배씩 성장 중이다.
공유오피스의 성장 가능성은 `시장의 변화`에 있다. 공유오피스를 사용하는 고객층이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1~50인 정도 규모의 기업이 회의실이나 라운지를 공유하는 수준에 그쳤다. 반면 최근에는 대기업의 일부 부서나 공유오피스에 들어오고자 하는 30인 이상의 기업들에게 맞춤형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사옥이 있는 회사에게는 공간 컨설팅·디자인, 운영 노하우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스타벅스처럼) 건물주 자신의 건물에 공유오피스를 넣고 싶다고 문의해 오는 경우도 늘어, 패파는 건물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 투자 비용과 수익을 나누는 구조의 `빌딩솔루션` 사업도 내놨다.


Q. 최근 오피스 공실률 증가에 공유오피스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분석이 심심찮게 나온다. 패파는 공유오피스와 오피스 시장의 공실률의 상관관계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는가.

▲공유오피스는 공간을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해야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한 `공간 전문가`다. 그리고 공유오피스의 핵심은 공실 관리다.
한국감정원의 올해 2분기 오피스 공실률 데이터를 보면 전국 오피스 평균 공실률은 11.3%이고, 대부분의 공유오피스가 위치한 서울의 경우 9.1%다. 반면 패파는 연평균 공실률을 3%대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공유오피스에 입주한 멤버(사용자) 대부분은 리테일 상권에서 가장 선호하는 25~45세이기 때문에 구매력있는 소비층을 끌어오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오히려 공급자(건물주)에게는 공실률을 낮출 수 있는 `우량 임차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 After  

이런 모습이 됩니다.

청결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블루톤의 벽 코팅...

그리고, 바닥은 안정감을 주는 톤으로 약간 다르게 마무리했구요.

역시나 줄눈코팅까지 완벽하게 마무리되어

화장실 청소하시는 분들도 편하실거에요.^^

무엇보다 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이용하시는 직원분들이 너무 좋아지실 듯 해요.^^

 

 

세탁기까지 마련된 곳이었는데, 이전에는 이런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꾸준히 청소하고 중간중간 덧방과 부분적인 보수를 한 곳이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예전 오피스 화장실같은 칙칙한 느낌이 남아있고,

열심히 청소하고 관리를 해왔는데도 불구,

줄눈과 구석에 있는 오염과 곰팡이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요.

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 After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화장실 비품 넣는 곳까지 코팅으로 깔끔해져서

전반적인 화장실 인상이 달라졌어요.

옐로우와 블루톤을 잘 조화시켜서

화장실이 화장실같지가 않아요.ㅋㅋㅋ

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 After

마지막 보너스 컷 하나 더~~~

삼성전기 홪아실 리모델링 시공 마지막 사진이에요.^^

블루톤과 고급스러운 솔리스톤의 흰색 코팅제를 사용한 세면대~~
솔리스톤의 흰색 코팅제는 무엇보다 번쩍거리지 않는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광택이 장점인데요.

가까이서 보시면 너무 새하얀 색이 아니라

약간 아이보리 빛이 감도는 듯한 굉장히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광채가 납니다.^^

 

 

 

 

 

지금 삼성전기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에 사용한 방식들은

모두 가정집 욕실에도 적용 가능한데요.

무엇보다 이런 작업들 이후에 코팅제가 충분히 건조되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리모델링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시공을 맡겨주신  

삼성전기 측에서도 정말 만족스러워하셧어요. 

 

빠르고 확실한 오피스 화장실 리모델링을 원하시거나

이렇게 쾌적한 우리집 욕실을 가져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솔리스톤으로 연락주세요.^^ 

 

큐비클 코팅,벽전체코팅,세면대코팅,타일줄눈 코팅,문짝전체코팅.타일코팅!! 모두 잘 되었어요 

다음에는 삼성전기에 사용한 시공방식, 

솔리스톤에서 사용한 시공타일과 욕실코팅제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삼성전기 오피스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 - 사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