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땅값은 계속 올라..부동산 전문가 59% "1년뒤 서울 집값하락"

솔리스톤1 2019. 4. 7. 18:56

'

4월 11일 부동산 헤드라인 뉴스 

◇ 서울 아파트 거래 4월도 '역대 최저'…공시가 인상, 보유세 부담 등 영향

주택시장이 완연한 봄 시즌에 들어섰지만, 거래절벽이 지속되면서 이달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4월 기준으로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공시가 인상과 보유세 부담, 여기에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집값 하방압력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10대 건설사, 2분기 수도권서 1만 7000가구 분양…- 작년 동기 대비 13.6% 증가

대형건설사들이 2분기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새 아파트들을 쏟아낼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해 대비 13% 이상 증가한 물량으로, 전문가들은 분양가 승인 문제로 잦은 일정변경이 생길 수 있어 분양 일정에 대한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 집값은 떨어져도 멈추지 않는 땅값 상승세…전국적인 개발호재, 상승세 지속

지난해 9·13 부동산대책 이후 정부의 고강도 규제 정책이 잇따르면서 주택시장 침체가 계속되고 있지만, 땅값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지가동향에 따르면 2월 전국 토지가격은 전월 대비 0.27% 상승했고, 100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당분간 전국적인 개발호재가 많아 토지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온라인 뉴스팀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금운모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흑운모] 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8

 

 

흑운모로 바닥셀프레벨링하기

외국의 멋진 그레이톤의 인테리어를
아파트에 건강하게 적용하는 방법 :)

자연에서 온 광물과 천연원료를 배합하여 만든 흑운모로 셀프레벨링하기

흑운모 천연마감재는 게르마늄 함유량이 많아
예로부터 왕실에서 약돌로 쓰였다.
원적외선 방출량이 높고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노인병과 각종 현대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시멘트가 열을 받으면 방사되는 발암 물질을 차단시켜 준다.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흑운모] 바닥셀프레벨링 자세히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458

팅 욕실벽리폼 욕실벽코팅 


KDI 경제동향' 설문조사…72%는 "LTV 규제 현행 유지해야"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부동산 전문가들의 절반 이상이 1년 뒤 서울의 집값이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상승 전망은 16%에 불과했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등 강화된 부동산 관련 금융 규제는 현행대로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72%에 달했다.

부동산 하락 전망 (PG)
부동산 하락 전망 (PG)[정연주 제작] 일러스트

7일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동향' 4월호에 실린 2019년 1분기 부동산시장 전문가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한 전문가 106명 중 59.4%가 1년 뒤 서울 주택매매가격이 현재보다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현재와 같을 것이라는 예상은 24.5%였고,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은 16%에 불과했다.


비수도권의 1년 뒤 주택매매가격에 대해서는 73%가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KDI는 최근 주택가격이 하락으로 전환하면서, 전망의 무게추도 하락 쪽으로 더 이동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현재 서울 주택매매가격 상승률 평가를 보면 31.1%가 '높음'이라고 응답했다. 29.2%는 '낮음', 28.3%가 '적정', 8.5%가 '매우 높음'이라고 답했다. '매우 낮음'은 2.8%였다.

부동산정책 선호도 조사를 보면 다수 응답자가 강화된 부동산 금융 규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현행 유지' 응답을 보면 LTV는 71.7%, DTI는 67.9%, 세대별 주택담보대출 건수 규제는 58.5%, 주택금융공사의 전세자금보증 제한은 56.6%로 각각 나타났다.

다만 전세자금보증 제한에 대해서는 '완화' 응답도 34.0%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수도권 3기 신도시 추진에 대해서는 '찬성'(65.1%) 응답이 '반대'(34.9%)보다 많았다.

광역급행철도(GTX)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 확충과 관련해서는 '확대'(72.6%) 응답이 다수였다.

지방 광역교통망 확충에 대해서도 '확대'(67.0%) 의견이 많았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에 대해서는 '현행 유지'(64.2%) 의견이 다수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15∼20일 학계·연구원·금융기관·건설사 등 부동산 관련 전문가 106명을 상대로 진행됐다.

2vs2@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