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오른 것도 내린 것도 .. 철학있는 부동산 정책 필요

솔리스톤1 2018. 11. 15. 18:47

하락안정세...일본같은 폭락 없다



서울 집값이 2017년 9월 이후 61주만에 하락세로 전환하면서 집값 하락에 대한 공포가 몰려오고 있다. 지난 수 개월간 서울의 집값이 급등한 이유도, 최근 다시 안정세로 돌아선 것은 정책의 '공과(功過)'라는 평가다. 정부 정책의 오류로 과거에 급등했고 또 향후 급락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이어 전문가들은 "주택시장 과열·냉각에 따른 급조한 단기 정책보다 장기적인 부동산 철학과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급등 반작용, 9·13정책 효과 
15일 업계에 따르면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시 아파트 가격이 하락한 이유에 대해 지나치게 상승한 서울 집값에 대한 시장의 반작용과 9·13종합 부동산대책의 정책 효과를 꼽았다. 

이창무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단기간 급등한 서울 아파트값으로 인해 구매 수요가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면서 "이번 정부가 부동산 규제책을 펴면서 안정적인 서울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더 오르며 급등을 초래한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9·13대책 이전까지 서울시의 과도한 집값 상승과 이후 집값의 하락세 모두 정부정책에 기인했다고 입을 모았다. 

이휘정 하나금융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은 "올 상반기 보유세(종부세) 인상, 재건축 규제 등 연이어 정부 규제가 나왔으나 시장의 예상보다 약해 역효과가 났다"며 "특히 임대사업자 세제 등록 혜택을 주면서 다주택자들이 임대를 놓고 주택이 거래되지 않으면서 서울 집값이 더 올랐다"고 말했다. 

임재만 세종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정부가 주택 공급대책을 마련하고 주택가격 안정화에 대한 정책과 지속의지를 밝히면서 서울 주택시장이 조정기에 접어든 것"이라고 분석했다.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백토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천연마감재 백토]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0

 

 

[천연마감재 백토] 놀라운효능~~

솔리스톤의 백토 바름재는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연소재입니다.
바닥과 벽, 천정을 얇게 칠해주는것만으로도
백토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발휘하여
오염물질을 흡수하여 사용공간에 소중한 자연산소를 방출합니다.

 

아토피 / 비염 / 천식 가족
숙면 / 정서적안정 / 공부에집중이 필요한분
스트레스많은 직장인 / 업무에 지친 현대인의 피로회복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 수맥파를 차단하고 싶은분
다중시설 공간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원하는분

 

 

[천연마감재 백토] 오래된벽지위에 산뜻하게 변신하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538

백토 금운모 흑운모 황토 일라이트 옥 규조토 솔리스톤백토 솔리스톤금운모 솔리스톤흑운모 솔리스톤일라이트 솔리스톤옥 솔리스톤규조토 천연마감재 친환경마감재 천연마감재 천연페인트 친환경바닥재 천연바닥재 친환경페인트 친환경벽지 친환경페인트 아토피 천식 새집증후군 실내공기개선 실내공기정화 아토피 면역력 웰빙 건강 아이방꾸미기 신혼집인테리어 화이트인테리어 북유럽인테리어 친환경페인트 예쁜집꾸미기 아파트인테리어 도배페인트 벽페인트 셀프페인트 실내벽페인트 DIY페인트 셀프페인트 한옥 한옥인테리어 황토주택 한옥마을



■하락안정세...일본같은 폭락 없다  
이미 하락세로 접어든 지방과 전국 아파트 가격처럼 서울도 중장기적으로 아파트 가격이 조정을 거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이휘정 연구위원은 "9·13대책으로 추석 이후 아파트 거래가 많이 줄어들고,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 12월 3기 신도시 공급 정책의 영향 등으로 서울 지값은 당분간 하락 안정세로 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 서울 집값도 지역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박인호 숭실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는 "앞서 가격이 급등한 서울 강남 중심의 아파트들의 가격 하락으로 인한 것"이라며 "강남을 제외한 강북 등 저평가된 다른 지역은 실수요자나 투자자들의 선호가 있어 상승을 유지하거나 하락폭이 적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지나친 규제로 부동산 시장이 급랭하면 도배, 이사 등 연관산업과 경제 전체에 영향을 받는만큼 속도조절이 필요하다”고 박 교수는 덧붙였다.

고령화와 인구감소, 자산 거품이 꺼지면서 주택 가격이 50~60% 이상 폭락한 일본과는 다른 흐름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휘정 연구위원은 "과거에는 일본 주택시장을 따라갈거라는 전망이 많았으나 최근 다른 예측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고령화가 진행되면 도심(서울) 외곽의 주택을 선호하는 현상이 있지만 한국의 고령층들은 주거, 인프라가 몰려있고 자산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서울을 여전히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철학있는 주택 정책 필요
장기적인 주택시장 안정화를 위해서는 정책의 일관성과 철학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나왔다.

임재만 교수는 "정권에 따라 바뀌는 부동산 정책보다 거주개념으로서 장기적인 부동산 철학과 사회적인 담론이 필요하다"며 "경제개발협력기구(OCED) 국가의 경우 부동산 실효세율(부동산 가격 대비 세금)이 우리나라의 2배 이상으로 높은데 우리나라도 보유세 인상을 통해 불로소득 유인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경제활력패키지 부동산 3법'을 발의한 채이배 의원실 관계자는 "우리나라 유동자금 1100조원 가량이 저위험 고수익의 부동산 시장에 몰려있다"며 "보유세를 인상시키고 거래세를 인하해 국민들이 살만한 주거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흙의 좋은 기운을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걸까요?

그런 문제점을 인식한 몇몇 기업들은 천연 재료를 이용하여 바닥재나 마감재를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상에서도 어렵지않게 천연이나 친환경 마감재들을 접할 수 있더라구요.


우리들의 집 바닥에 장판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마감재로는

솔리스톤의 황토, 금운모, 흑운모, 옥 등이 있어요.           www.codiba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