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소개/욕실리폼·줄눈코팅

화장실셀프리폼 / 오래 된 우리집 욕실 곰팡이 찌든 때 안녕~

솔리스톤1 2018. 3. 22. 17:40

 

수원시에 사는 평범한 주부의 화장실 리폼일기입니다~~!

화장실 리폼 어렵지만은 않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서 오늘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ㅋㅋㅋ

저같은 곰손 주부도 할 수 있는데요..ㅋㅋ 화장실 셀프 리폼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셀프 리폼을 결심하게 되었는지부터 말씀드릴게요!

원래는 화장실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었는데요

저희집이 화장실이 두개다보니까 인테리어소에 견적을 물어보니

이거 참 꽤 나가더라구요.. ㅠㅠ

 

그만한 돈은 쓰자니 아까운 것 같고.. 내가 할 수 도 있을 것 같고!

냅두자니 화장실은 문제가 심각하고 ;;

이거 어찌해야하나 고민하다가 변기와 세면대만 새것으로 교체하고!

제가 직접 리폼하기로 했습니다. 마음 먹기 1주일 걸렸어요!

돈을 쓰느냐.. 내 노동력을 쓰느냐 ㅎ

짠순이 주부에게 답은 정해져 있더군요!!

 

그래도 셀프 리폼할 때 쓴 제품만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애들 생각해서 친환경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우리 딸내미 아들내미는 엄마 마음 엄마의 고생은 모르겠지요 ㅋㅋ

 

 

 

 

우선 화장실 셀프 리폼하기 전 사진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으악.... 곰팡이가 한눈에 보이네요 약간 민망 ㅋㅋㅋ

핑크색 욕조가 너무 맘에 안들었습니다. ㅋㅋㅋ 사실 저놈때문에 화장실을 너무 고치고 싶었다죠..

 

아예 떼버릴 수는 없을까 했는데.... 우리 애기들이 아직 어려서

욕조가 필요할 듯 싶어 떼지는 않기로 결정!

보시면 군데군데 곰팡이가 장난 아닙니다.

 

욕조는 사람이 직접 들어가니까.. 그 사람 몸에서 나오는 때와

그냥 물때랑.. 섞여서 청소가 엄청 힘들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욕조 깨진 부분 있으면 너무 찝찝해서 사실 이용도 잘 못하겠구.

리폼 전에는 그냥 무늬만 욕조였어요.. 가끔 빨래나 하는?ㅎ

 

 

 

요런 부분도 보시면 엄청 더러운 거 보이시죠....

사진 찍으면서 이걸 다 칠할 생각을 해서 첨엔 막막했지만

우리 신랑이 도와줘서 한결 편하게 끝낼 수 있었네요.


 

 

여기는 현관 화장실 말고 안방 화장실입니다!

 

벽면도 군데군데 깨져서 위생을 장담할 수 없는 화장실이었습니다. ;ㅅ;

곰팡이가 하이~하고 손 흔들고 있는 거 같아요. ㅋㅋㅋ

 

 

 

 

솔리스톤의 센스~~

급해진 제게 차분해지라네요.. 

이제 대망의 리폼 후 사진!

개봉박두~~~~

와우~진짜 깔끔하죠.. 이거 칠하느라 애먹었습니다!!

저 비닐봉지는 리폼 작업할 때 묻지 말라고 일부러 씌어놓은 거에요!

 

 

욕조는 롤러로 한번에 칠할 수 없고

곡선부분을 붓질해주고 롤러로 칠하는 거라서 손이 많이가더라구요.

그래도 핑크색 욕조는 절대 못견디겠어서 참고 꿋꿋이 작업했습니다.

아예 싹 코팅을 해버린거라 그런지 광이 반짝반짝~

사진 찍으면서도 신기했네요.

 

 

여기는 안방화장실이에요. 바닥은 안했어요!

 

아무래도 안방 화장실보다야 현관 화장실을 더 자주쓰니깐. 현관 화장실에 더 주안점을 두고

열심히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안방 화장실 변기도 바꾸고 하니까 엄청 깨끗해 보이네요. ^^~

일단 리폼 끝내고 난 뒤 너무 좋은 점은

힘들고 더러웠던 욕실 청소가 한결 수월해졌다는 점이에요. ㅠㅠㅠ

옛날에는 거친 솔에 락스랑 이것저것 묻혀서 박박 닦았어야 했는데...

리폼을 하면서 부터는 이제 아예 코팅을 해버린거라

그냥 청소할 때 부드러운 수세미로 슬슬슬 닦아주면 돼요.

 

 

보기 편하시라고 비포 애프터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비교하면 어디가 달라졌는지 얼마나 달라졌는지 한눈에 확 들어오죠~~

눈에 거슬리던 핑크색 욕조랑 꽃무니 포인트 안녕!

 

요거 안방 쪽 화장실이에요. 변기를 아예 교체해버렸습니다.

 


욕실 리폼 끝마치고 든 생각은..

사실 저도 셀프 화장실 리폼 생각하면서 엄청 막막했거든요

엄청 힘들고 어려울 줄만 알아서 해보자 해보자 하면서도 실행에 옮기기가 정말 힘들었네요.

막상 해보니까 정말 뿌듯하고 만족스럽습니다.

셀프 DIY 리폼 이런거 하나도 모르는 아줌마였는데 제가 구매한 솔리스톤 업체에서는

따라할 수 있는 설명서랑 동영상까지 있어서 한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네요.

어려울까 걱정보다는 일단 부딪쳐보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저는 이번 경험을 통해서 뭐든지 일단 해보는 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