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풍수 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 [재물운]

솔리스톤1 2017. 2. 23. 14:51

행운이 넘쳐날 것 같은 꿈을 담아 집 안 인테리어에 힘을 줘보자.

그동안 봐왔던 책이나 인터넷 말고 살림 잘하는 주부들이 직접 해보고 덕 좀 봤다는 풍수 인테리어에서 힌트 얻기.

 

 

1. 현관 왼편에 거울을 건다

I do_외출하기 전에 옷매무새도 확인할 겸 현관에 거울이 필요했고 위치를 고민하다가 바깥 재물을 모아준다는 왼쪽에 걸었어요. 

전문가 reply_현관 정면에 거울을 거는 것은 들어오는 복을 나가게 하므로 피해야 하지만 왼편에 걸면 금전운이 상승합니다. 특히 돈을 불러 모으는 색상인 금색 테두리가 있는 거울이라면 더욱 효과적. 단, 거울을 항상 깨끗하게 사용해야 복을 불러들일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2.냉장고문에 자석을 붙이지 않는다

I do_냉장고에 이것저것 붙여 놓으면 집 안의 좋은 기운을 빼앗아 간대요. 자석이 달린 메뉴판과 레시피가 적힌 종이까지 모두 떼어냈어요. 

전문가 reply_음식을 보관하는 냉장고에 외력이 느껴지는 자석을 붙여 놓으면 돈을 모을 수 있는 기운이 사라지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소품을 냉장고에 붙이는 건 좋지 않지만 간단한 메모지 정도는 괜찮습니다.

 

3.포크와 나이프를 구분해서 수납하기

I do_포크와 나이프 같은 것들은 같이 두면 얽히기도 해 분리해 놓는 편이에요. 알고 보니 이게 금전운을 불러 모으는 습관이라고 하네요. 

전문가 reply_주방 서랍은 잘 수납하면 금전운을 높일 수 있는 공간. 돈을 모으는 수저의 기운을 나이프가 싹둑 잘라버리기 때문에 함께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서랍 칸막이는 등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현관에 동전을 둔다

I do_현관에 동전을 두면 재물이 쌓인다고 하여 10원짜리 동전을 신발장 위에 올려두었어요.

전문가 reply_예부터 동전은 ‘부(富)’를 상징하는 존재로 집 안 구석구석에 걸어놓거나 작은 그릇에 담아 놓으면 재물운이 들어온다고 여겨졌습니다. 특히 현관에 동전을 두는 것은 바깥 재물을 불러들인다는 의미가 있다. 단, 주방에 두는 것은 오히려 복을 나가게 하니 주의하세요.

 

5.해바라기를 꽂아둔다

I do_노란색 꽃은 집 안에 금전운을 가져다주는 아이템이라 즐겨 찾아요. 특히 겨울은 기가 수축되는 계절이기 때문에 양의 기운을 내는 해바라기를 집 안에 두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전문가 reply_노란색 꽃은 금전운과 인테리어 효과도 높일 수 있는 아이템. 특히 화장실은 음의 기운이 지배적인 곳이므로 밝은 양의 기운을 갖고 있는 해바라기를 두면 좋습니다.

 

6.거실에 어항을 둔다

I do_거실에 어항을 두면 재물운을 얻을 수 있다고 하여 들여 놓았는데 고여 있는 물은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에 불안합니다. 

전문가 reply_가족들이 자주 마주치는 거실에 ‘물’을 두면 긍정적인 기운이 서로에게 확산되기 때문에 어항을 두면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 고인 물은 나쁜 기운을 발산해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수시로 물을 갈아주세요.

 

블러그구경가기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쇼핑몰 :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코팅제 바로구매 go▶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코팅제 줄눈코팅 전과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