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전원·힐링·옥상정원

황토에서 건강을 찾는 방법.미네랄황토비누,황토팩,백토,황토 셀프레벨링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2. 3. 3. 11:53

황토에서 건강을 찾는 방법

황토는 철분ㆍ마그네슘ㆍ나트륨 등으로 돼 있고, 다양한 효소가 든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한다. 원적외선은 열을 올리는 기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다. 《본초강목》에는 ‘황토는 흙의 대표성을 띠는 것으로, 맛이 달고 약성이 뛰어나 다양하게 활용한다’고 써 있다. 주로 설사로 인한 복통이 있을 때 약재로 사용하며, 고기나 채소 독을 푸는 데 좋다고 한다.

  《동의보감》에는 ‘황토 찜질을 하면 심신이 편안해지고 혈액순환에 좋다’고 써 있다. 황토에서 재배한 농산물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영양만점이다. 황토의 원적외선 효과는 피부를 가꿔 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해 피부미용 제품에 두루 활용한다. 황토 염색은 탈취력이 뛰어나며, 황토 벽지는 기존 벽지가 방출하는 화학물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how to 1 흙집에 살아 보세요
현대건축에서 주재료는 콘크리트다.
콘크리트와 시멘트 범벅인 아파트는 새집증후군, 각종 호흡기질환 등 새로운 질병을 낳았다.
이 때문에 몇 년 사이에 흙집이 재조명받기 시작했다.
흙으로 만든 벽은 숨을 쉰다.
조직이 치밀한 콘크리트와 달리 빈 공간이 많으며, 공기가 스며들면 높은 단열효과를 낸다.
습기가 지나치게 많으면 조절해 주고, 화학물질은 빨아들여 공기를 정화한다.
흙은 산성도가 pH 8.5~9.5로 중성에 가까워 인체에 무해하다.
황토 미립자 속의 기공은 공기를 순환시키는 환풍기와 공기정화기 역할을 동시에 한다.
곰팡이와 유해 균류의 서식을 방지하며, 항균ㆍ탈취ㆍ습기 조절력이 건물 내부의 쾌적함을 유지한다.
그렇지만 누구나 다 흙집을 짓고 살 수는 없다.
그렇다면 가까운 황토 체험관에서 휴식하는 것도 방법이다.
혹은 흙집학교에서 흙집 짓는 법을 배워 보자.
흙집 짓는 법과 생태 흙집에 대한 이론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이 많다.
흙에서 내뿜는 기운을 맛보자.

한옥인테리어,요양원,흙집,전원주택,목조주택,황토주택 기능성천연마감재 솔리스톤1688-0367

     www.soliston.kr   황토판재,규조토,백토,

흑운모,황토,옥,일라이트 천연마감재 대리점모집

솔리스톤 Tel: 1688-0367  한옥인테리어,황토방꾸미기기,전원주택,관공서,주거,상업공간

 


how to 2 황토 체험관에 가보세요
황토 체험관은 남녀노소의 흥미를 끄는 체험이 다채롭다.
황토 체험관은 당진ㆍ무안ㆍ서산ㆍ고창 등 양질의 황토가 있는 고장에 주로 분포돼 있다.
그중 충남 당진 영전 황토마을은 황토로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체험활동은 황토 벽돌 만들기다.
붉은 황토를 만지거나 밟는 재미가 오감을 만족시켜 아이의 두뇌발달에 좋다.
옛 황토에 썰어 놓은 짚과 물을 섞어 잘 갠 후, 벽돌 모양 나무틀에 비닐을 깔고 개어 놓은 황토를 넣는다.
틀에 꽉 찬 황토를 물에 적시면서 잘 만진 후 틀을 빼내면 황토 벽돌이 완성된다.
질 좋은 황토와 염료를 이용한 천연염색도 인기만점이다.
염료는 황토를 물에 푼 뒤 위에 뜨는 물을 모아서 침전시켜 만든다.
염료에 속옷ㆍ손수건 등을 넣어 주무르고 비비고 치대고 염색하면서 황토 냄새를 가득 품을 수 있다.
황토 고구마 요리 등 먹을거리 체험도 있다.


how to 3 황토 페인트ㆍ벽지ㆍ벽돌 사용해요
기존 벽지는 제조과정에서 합성 화학물질을 첨가한다.
염색하는 잉크와 광택제에는 톨루엔과 벤젠 등이 포함돼 있고,
특히 염화비닐 벽지는 환경호르몬 방출 위험을 안고 있다.
최근 친환경 벽지 바람과 함께 황토 벽지 및 페인트가 주목받고 있다.
황토 벽돌ㆍ타일 등 황토로 만든 아이템이 인기다.
황토 페인트는 천연 재료의 특성이 살아 있어 기존 페인트나 벽지의 단점을 보완한다.
흙냄새가 가득한 집 안에 시멘트 독성을 차단하고, 포름알데히드 및 유해물질을 해독한다.
은은한 흙냄새가 정신을 맑게 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how to 4 황토 염색 제품 사용해요
황토 천연염색은 피부에 자극이 없다.
황토는 아토피피부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원적외선 방사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황토 염색 제품은 자동 습도조절 능력이 있으며, 추우면 온기를 발산하고 더우면 열기를 막는다.
곰팡이나 인체에 유해한 균류의 서식을 막고, 땀을 많이 흘려도 냄새가 나지 않는다.
원적외선 방사로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전자파 차단 기능이 있다.


how to 5 황토 미용 제품 사용하세요
황토는 노폐물을 분해하고 자정능력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흡착력이 뛰어나 피지와 각질 등을 관리하며,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 준다.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탄력유지를 돕는다.
황토가 방출하는 원적외선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부 속 노폐물을 깔끔하게 정돈해 준다.
시중에는 황토 팩ㆍ클렌징ㆍ비누 등 황토를 이용한 다양한 미용 제품이 판매된다.
황토 팩은 황토 분말을 물이나 꿀과 섞어 쉽게 마사지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황토에서 건강을 찾는 방법.미네랄황토비누,황토팩,백토,황토 셀프레벨링 솔리스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