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살고 싶은 원룸 - 독립을 꿈꾸는 여자들의 로망

솔리스톤1 2012. 1. 28. 21:27

살고 싶은 원룸 - 독립을 꿈꾸는 여자들의 로망
독립하면 꼭 살고 싶은 원룸 이미지들♥

  꼭 살고싶은원룸 이미지들을 모아봤어요!
 # 살고 싶은 원룸 1. #
1.jpg
 
예쁜 파스텔 핑크방~
 전체를 핑크로 인테리어 한 방은 안좋아해요..ㅋㅋ
그레이와 파스텔핑크의 조화! 예쁘죠?♡


한옥,흙집,황토방,전원주택,목조주택,황토주택 기능성천연마감재 솔리스톤1688-0367

         욕실디자인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Tel:1688-0367

# 살고 싶은 원룸 3. #
3.jpg
 
와우! 복층!♥
이 원룸에서 가장 맘에 든것은요
2층을 저렇게 창으로 보호막을 만든거예요
사실 별거 아닌데.. 전 이런 부분에 꽂혀요요 ㅋㅋ
물론 인테리어 이쁜것은 말할것도 없구요 ㅋㅋ
 
# 살고 싶은 원룸 4.#
4.jpg
 
냉장고 위에 책들이 보이시나요? ㅋㅋ
사실 원룸은 공간활용이 쉽지 않은데 ..
저런 아이디어라면 공간활용쯤은 문제 없겠어요! ㅋ
정녕 이런곳에서 살고싶다
 
# 살고 싶은 원룸 5. #
5.jpg
 
와~ 색감이 너무 예뻐요
나 혼자 살기는 아깝고..ㅋㅋ
신혼집으로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퇴근하고 소파에 앉아 오늘 있었던 일을 둘이서 두런두런..ㅋㅋ
아! 생각만 해도 행복하네요..잇힝 ㅋㅋ
 
# 살고 싶은 원룸 6. #
6.jpg
 
사진을 보니 너무 은은한 색감만 선호하는 것 같아서
이런 레드컬러를 하나쯤 쏙 넣어줬어요ㅋㅋ
사실 소품들 빼면 입장이 좀 달라지지만요..
 

소형 원룸이라도 복층 혹은 중층구조로 구성하면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다. 사진은 중층구조로 지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의 한 도시형생활주택 내부. 수목건축 제공


도시형생활주택 차별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디자인이 중요하다. 사진은 빨간색을 포인트색으로 구성한 서울 마포구 신수동의 도시형생활주택. 수목건축 제공

복층이나 중층, 침실 등으로 공간을 구분하면 신혼부부와 2인 가구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싱글족이라도 각각의 공간을 필요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원룸 공급과잉으로 공실률이 높아지고 있는 일본은 이미 도쿄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원룸보다는 크고 아파트보다는 작은 30∼50m²의 이른바 ‘콤팩트 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개인공간은 따로 제공하면서 욕실과 주방 등 일부 공간을 공용공간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셰어(Share)형 주택도 생각해볼 만하다. 자칫 외로울 수 있는 사람들 간 교류 기회를 줌으로써 주거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