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내추럴한 벽마감재 뜨고지는 개조 스타일,벽지,장판알뜰구매하기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1. 2. 5. 18:34

 

자연과 가까운 내추럴리즘

삭막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꿈꾸는 최고의 사치는 사라져가는 ‘자연’을 집에서도 누리는 것. 가공되지 않은 자연을 일상에서 즐기는 친환경이라는 문화적 코드는 앞으로도 상당 기간 집안 인테리어에서 ‘스테디코드’로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예전의 친환경 바람이 규조토 벽재와 천연페인트, 천연벽지 등 ‘천연 마감재 삼총사’를 이용한 꾸미기, 혹은 나무나 돌 등의 자연 소재를 직접 사용해 집 안에 연못이나 미니 정원 등을 들이는 방식이었다면, 최근에는 한 단계 더 진화해 시멘트나 회벽, 금속 등을 가공해 새로운 느낌의 자연으로 해석하고 재탄생시키는 것이 추세다. 즉, 익히 알려진 친환경 소재를 쓰는 것뿐 아니라 친환경 느낌을 ‘연출’하는 것 역시 집안의 감각지수를 손쉽게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등장한 것. 자갈 모양의 쿠션, 거친 줄기가 그대로 드러난 들꽃 느낌의 조화 디스플레이 등이 그 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채울 곳과 비울 곳을 적절히 안배하는 것이 내추럴 하우스의 첫 번째 키워드.

 

 

 

 

도장 가구 지고 원목 가구

내추럴한 것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집 안의 가구도 도장 가구에서 원목 소재, 혹은 나무 질감의 가구로 트렌드가 바뀌어 가고 있다. 자작나무나 미송 합판 등을 소재로 한 가구들을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 자작나무 합판은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층층이 쌓인 단면의 균일한 줄무늬가 특징이다. 그러나 100% 원목가구를 집 안에 들이고 싶다면 식탁이나 장식장 등 부피가 큰 것보다는 협탁, 선반 등의 소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변 습도에 따라 숨 쉬면서 움직이는 원목의 특성 탓에 수분 함유량이 8~10%를 벗어나면 뒤틀리거나 휠 수 있기 때문이다.

 

  

유광 타일 지고 무광 타일

 

바닥재의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 과거에는 온돌 마루라 불리는 합판마루를 주로 사용했지만 최근엔 집 전체의 바닥을 타일로 시공하는 집이 많아졌다. 타일은 마루보다 열전도율이 높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할 뿐 아니라 변형이 적어 관리도 쉽다는 점이 큰 장점. 타일 소재의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는데, 광택이 도는 유광 타일에서 은은한 느낌의 무광 타일을 시공하는 집이 늘었다. 이 또한 내추럴의 코드와 맞닿는 부분.


 

  

아트월, 포인트 벽지 지고 내추럴한 질감의 벽 마감재

 

플라워나 보태니컬, 기하학 무늬 등 패턴 벽지로 멋을 내는 건 이제 한물간 트렌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우드 소재나 내추럴한 느낌의 벽 마감재를 선호하는 추세. 이를 반영하듯 각 브랜드에서는 다양하고 기발한 방식으로 내추럴한 벽 마감재를 선보이고 있다. 우드 패널을 이용해 벽 마감을 하고, 알루미늄 소재의 메탈 벽지를 이용해 마치 고급스러운 대리석을 시공한 것 같은 효과를 주기도 한다. 


 

 

   

 

 

 

공간 활용의 변화

공간 활용의 트렌드도 끊임없이 변한다. 예전에는 용도에 따라 구획이 정확하게 나뉘어 있었던 데 비해 최근에는 공간에 대한 고정관념이 점차 없어지고 있는 추세. 본인에게 편리한 동선에 맞춰 공간 레이아웃을 변경하거나 확장 공간의 쓰임새를 변화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공간 활용의 변화를 이끄는 큰 축은 바로 ‘실용성’이라는 코드다.

 

 

 

  

 

거실장의 효율성을 높이다

장식장 위에 TV를 올려두고 양쪽 사이드에 스피커를 놓던 전형적인 거실 풍경은 이제 지나치게 구식. 최근엔 벽면 맞춤형 거실장인 월 플렉스를 시공하는 집이 늘었다. 맞춤형 거실장은 공간의 크기와 원하는 모양에 따라 TV장, 책장, 수납장 등을 조합해 벽면에 짜 넣는 것을 말하는데, 공간을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실 분위기를 모던하게 탈바꿈시킨다. 일룸, 한샘, 까사미아 등 가구 브랜드에서 최근 많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지만, 직접 도안을 그려 원하는 스타일로 주문 제작하는 방법도 있다.

 

 

 

 

 

좁은 집에도 아일랜드 시공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다이닝룸 안에는 마땅히 전통적인 식탁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아일랜드 식탁을 두더라도 메인 식탁과는 별도의 바(bar)나 보조 조리대 개념으로 생각했던 것이 사실. 따라서 아일랜드는 주방까지 넓은 큰 집에서나 구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아일랜드를 식탁 대용 멀티 공간으로 인식하면서 66㎡(20평)대 중소형 아파트에서도 식탁을 과감하게 없애고 아일랜드를 시공하는 경우가 많다. 수납 겸 장식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형으로 만들거나 아일랜드를 배치한 위쪽의 천장에 선반을 짜 맞춰 주방의 공간을 분리하는 가벽 역할까지 하도록 제작하기도 한다.

 

 

 

 

 

 

거실 확장 공간을 가족실로

그동안 거실 확장 공사는 말 그대로 거실의 크기를 넓히기 위한 목적이었다면, 최근에는 더 뚜렷한 목적을 갖고 확장 공간을 별도의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드는 추세.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가족실’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확장한 공간에 멀티 테이블을 놓거나 책장을 짜 넣어 가족 모두가 함께 독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미니 서재를 만들거나, 가족 회의 등을 하면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룸 등으로 용도 변경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디테일&데커레이션 법칙

가구, 소품 하나하나에도 트렌드가 있고, 또 같은 가구라고 해도 어떤 위치에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완성된 그림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지금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을 가장 트렌디하게 데커레이션하는 법.

 

 

 

 

 

등박스에서 매입식 조명, 플로어 스탠드

조명은 집 안 분위기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천장에 등박스를 돌출형으로 시공하거나 샹들리에를 길게 늘어뜨리는 것이 조명 인테리어의 정석이었다면, 최근 조명 트렌드 원칙은 최대한 심플하게, 그럼으로써 조명 자체보다는 본래 주인공인 ‘공간’을 넓고 돋보이게 만드는 것. 유리 커버만 밖으로 드러나는 심플한 디자인의 매입식 조명으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고, 거실 소파 옆에 플로어 스탠드를 하나 세워 공간에 멋스러움을 더한다.

 

 

 


 

 

안방 침대 양 사이드에 벽등 매입

안방 침대 옆에 협탁을 두고 그 위에 스탠드 조명을 하나 올려두는 것은 올드한 스타일. 이젠 안방 침대 헤드 양 사이드에 벽등을 매입하는 것으로 트렌드가 옮겨가고 있다. 시공 시 콘센트 작업만 하면 누운 상태에서도 편하게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어 간편하고, 마치 호텔 인테리어를 연상케 할 만큼 침실을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

 

 

 

 

 

카우치 소파에 디자인 체어 카피캣으로 포인트

고가여서 엄두를 내지 못했던 디자인 체어의 카피캣이나 OEM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집 안 인테리어에도 다양한 디자인 체어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일률적인 형태의 의자 대신 다양한 색과 디자인의 의자로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 가령 카우치 소파를 두고 옆에 에그 체어, 임스 체어, 루이 고스트 등 디자인 체어를 하나 놓아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 메인 소파 없이 다양한 색과 디자인의 1인용 체어만 3개 이상 배치해 과감하고 감각적으로 데커레이션하는 집도 많아졌다.

 

  

붙박이장은 여닫이에서 슬라이딩 도어

 

한때 유행했던 갤러리문, 즉 여닫이문에서 슬라이딩 도어로 트렌드가 옮겨간 지는 이미 오래. 그러나 설치 비용이 비싸 일부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슬라이딩 도어가 최근 보급화되면서 가격이 많이 낮아져 붙박이장 도어의 공식처럼 자리 잡았다. 슬라이딩 도어는 여닫이문보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좁은 방에 적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효과까지 있다. 한 자에 15만원 선.


 

 

   기획 강민경 기자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  D.I.Y용도는 별도판매함

 예쁜욕실,아름다운 욕실로 꾸미기   www.soliston.com   Tel: 1688-0367   *      
욕실 리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솔리스톤욕실 대리점  창업 Tel: 1688-0367 www.soliston.com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땐..☎ 1688-0367 - 솔리스톤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철저히 검증된 신기술 사업은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고객님의 욕실을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 드리오니 언제든 연락 주세요.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다이아몬드 코팅 타일 줄눈 시공

타일과 타일 사이를 줄눈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세멘트나 기존의 줄눈제

특성상 쉽게 오염되어 대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줄눈이 누렇거나 검은 것은 세균, 곰팡 이가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욕실대표브랜드 솔리스톤욕실1688-0367

타일사이 줄눈시공,줄눈교체,대리석,폴리싱타일 줄눈매직,줄눈오염방지 솔리스톤

 

         욕실디자인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집 안을 산뜻하게’…벽지·장판 알뜰 구매 인기

따사롭고 화사한 봄이나 선선한 가을에는 산뜻하게 집안 단장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벽지에서부터 마루, 장판 등으로 손쉽게 새 단장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곳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야탑동에 위치한 '유홈플러스(대표 이규현·031-703-1511)’로서, 벽지와 각종 마루제품 그리고 데코타일과 장판, 카펫타일 및 부자재 등을 유통·판매하는 벽지, 바닥재 세일점이다.

판매제품으로는 우선 벽지제품으로 신한벽지는 천지인(고급실크)·게르마늄(실크)·스칼렛(실크)과 어린이 벽지로 키즈앤틴즈·꿈꾸는 세상 그리고 장폭합지 베스트하임과 소폭합지 마스터하임 및 하임타일(타일벽지)·방염벽지를 취급하고 있으며, 우리벽지는 드림(실크)··마리나(장폭합지)·초이스(실크)·솔루션(실크)·방염벽지를 구비하고 있다.

DID벽지는 시두스벨벳(고급실크)·D&D(실크)·4U(실크)·컬러스(실크)·에피소드(장폭합지)·에코(소폭합지)·시두스포인트(뮤럴)·방염벽지가 있으며, LG벽지는 네이처(고급실크)·네이처 뮤럴(실크)·ECO(실크)·엔젤(실크)·silk NB(실크)·아이비리그 (실크,어린이벽지)·휘앙세(합지)·방염벽지가 있다. 그리고 서울벽지 ezen(실크벽지)과 삼성벽지 산수화(장폭)·산수화(소폭) 및 질석벽지 1000·2000·4000·5000 Series가 마련되어 있다.

▲ 유홈플러스 판매제품들(일부).

마루제품으로는 강화마루로 동화자연마루·한솔참마루·KCC·LG Z:in·한화·로얄강화마루가 있으며, 온돌마루로 동화자연마루·구정마루·KCC·로얄온돌마루·LG Z:in·이건마루·한화 제품이 있다. 그리고 원목마루로 데카·듀오플라이·가조띠·카로스(KCC)·프리움(한솔)·아르본(한화)·SK수종(구 마이더스)이 있다.

■ 회원가입 등에 적립금 제공 및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 가능 알뜰구매 도와

데코타일 제품으로는 접착식 데코타일과 로얄앤틱타일(특가판매)·대진데코타일·동신·한화·KCC·LG Z:IN 제품이 있으며, 장판(륨)으로 한화·KCC·LG Z:IN 그리고 마모륨으로 디럭스타일·유성·한화·KCC·LG의 우수한 제품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도 카펫타일/롤카펫과 각종 부자재도 구비되어 있어 편리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유홈플러스는 회원가입시에 적립금 1,000원과 시공후기를 올리면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적립금은 상품 구매액이 100,000원 이상일때 적립된 금액이 10,000원이상일 경우부터 사용이 가능해 더욱 알뜰하고 즐거운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유홈플러스 전제품은 3개월 무이자 할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 계획적인 구매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