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20평대 아파트꾸미기,신혼집20평작은공간꾸미기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0. 12. 23. 08:44

 

인테리어] 20평대 아파트, 지금보다 딱 5평만 더 넓게 쓴다

구석구석 남은 공간을 버려두지 않고 수납장을 짜넣어 보이지 않는 수납을 꼼꼼하게 해놓은 김현아씨네 25평 아파트. 김현아씨 집의 특징은 맞춤제작한 가구로 꾸몄다는 것이다. 침대 아래쪽에는 수납용 서랍을, 침대 헤드와 발치에는 수납장을 짜넣어 구석구석을 실속있게 활용했다. 또 베란다를 확장하여 작은 테이블과 의자로 코지코너를 마련한 것도 돋보인다.

 

▲ 아이디어 1 짜맞춤 가구를 활용한다


공간에 꼭 맞는 맞춤 가구를 활용하면 같은 공간도 2배로 실속있게 쓸 수 있다. 또 파티션으로 공간을 살짝 구분해 주는 것도 짜임새 있는 공간 연출법이다.


▲ 아이디어 2 침대 헤드 부분에 수납장을 짜넣었다


침대를 벽면에 꼭 맞도록 맞춤제작하였다. 대신 위, 아래 남는 부분에는 수납장을 짜넣은 것이 특징. 덕분에 보이지 않는 수납 공간이 많아져서 방안이 깔끔하게 정리되었다고.

 

 

 

▲ 아이디어 3 카우치를 대신한 MDF박스


침대 발치에 놓는 베드벤치나 카우치를 대신하여 MDF박스 3개를 조르르 놓아두었다. MDF박스는 의자 역할 뿐 아니라 안쪽은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실용적이다.


▲ 아이디어 4 바구니를 활용한 아이디어 수납


작은 바구니에 자주 쓰는 화장품이나 향주머니 등을 넣어두면 자잘한 소품이 깔끔하게 정리될 뿐 아니라 집안의 향기도 좋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아이디어 5 남은 벽에는 곳곳에 수납장을!


욕실 옆쪽의 남은 벽면. 원래는 장식장이 있던 것을 떼어내고 수납장을 짜넣었더니 욕실에서 필요한 용품을 넣어두기 알맞은 공간이 덤으로 생겼다.


▲ 아이디어 6 베란다를 확장한 공간을 코지코너로 활용한다


베란다를 확장한 곳에 작은 테이블과 의자를 놓아두면 아이들이 공부를 하거나 남편의 담배 피우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칫 삭막해지기 쉬운 아파트에 푸릇푸릇한 작은 화초를 놓아두는 것도 필수.

 

 

 

▲ 아이디어 7 침대 아래쪽도 수납 공간으로 활용한다


침대의 아래쪽에는 서랍을 만들어서 구겨지지 않는 스웨터 등을 수납했다. 버려진 공간을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  D.I.Y용도는 별도판매함

 예쁜욕실,아름다운 욕실로 꾸미기   www.soliston.com   Tel: 1688-0367   *      
욕실 리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솔리스톤욕실 대리점  창업 Tel: 1688-0367 www.soliston.com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땐..☎ 1688-0367 - 솔리스톤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철저히 검증된 신기술 사업은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고객님의 욕실을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 드리오니 언제든 연락 주세요.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다이아몬드 코팅 타일 줄눈 시공

타일과 타일 사이를 줄눈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세멘트나 기존의 줄눈제

특성상 쉽게 오염되어 대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줄눈이 누렇거나 검은 것은 세균, 곰팡 이가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욕실대표브랜드 솔리스톤욕실1688-0367

타일사이 줄눈시공,줄눈교체,대리석,폴리싱타일 줄눈매직,줄눈오염방지 솔리스톤

 

[리얼 개조 일지]20평대의 다이내믹한 공간 극복기

20평대는 흔히들 좁다고 말한다. 그래서 리모델링하기도 쉽게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조희선은 대대적인 레이아웃의 변경과 감각을 더해 실용적이면서도 널찍하게 때로는 콤팩트하게 공간을 바꿔 좁은 집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했다. 같은 평형의 아파트와 빌라의 개조 베리에이션.


25평형 NewYork Studio 아파트

거실 베란다를 확장하고, 벽면에는 뉴욕 풍경과 타이포그래피 패턴이 들어간 아이핑거 제품의 뮤럴 벽지를 붙였다. 바닥에는 화이트 타일을 시공해 더욱 모던하고 세련돼 보인다. 스타일리스트는 거실에 꼭 소파가 있어야 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블랙과 레드 컬러의 에그 체어를 두었는데 마치 상업 공간에 온 듯 멋스럽다. 창문은 패브릭 대신 블라인드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창가에는 수납장을 짜 넣었는데 스툴 기능도 있어 과감히 일인용 체어를 둘 수 있었다.


전형적인 20평대 복도식 아파트였던 이곳에 방 하나를 없애면서 변화는 시작됐다. 재미난 건 스타일리스트가 결혼해 아이가 일곱 살이 될 때까지 살던 바로 그 아파트였던 것. 때문에 공사를 진행하면서 자신이 과거에 불편했던 점을 하나하나 개선해 그야말로 ‘살기 편한 집’이 됐다. 기능별로 확실히 구분한 공간과 고급스러운 자재, 모던한 감성이 잘 어우러진 트렌디한 이곳은 체감은 넓고, 기능은
알찬 집이다


1 욕실과 작은방 사이 벽에는 작은 갤러리가 있다. 벽 끝에 레일을 달아 그림을 걸 수 있도록 배려한 것. 와이어를 이용해 비대칭으로 달아놓은 쌍둥이 여자아이 일러스트가 감각적이다.
2 욕실은 군더더기 하나 없이 심플하다. 인테리어의 주조색인 블랙 컬러에 맞춰 딥 그레이 컬러 타일을 사용해 고급스러워 보인다.


조희선 (꾸밈 by 조희선 실장)
“20평대를 리모델링할 때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꼭 필요한 공간과 기능을 먼저 생각한 뒤 필요 없는 부분은 과감히 버려야 해요. 소개하는 두 집 모두 아이가 없는 부부라는 공통점이 있었죠. 때문에 아이 방을 포기하고 좀 더 살기 편하게 바꿨어요. 또 필요하다면 과감히 공간을 분할해 사용해도 좋아요. 공간이 좁으면 가벽 설치를 두려워하는데 좁은 대로 꼭 필요한 요소만 두면 됩니다.”


부부 침실은 호텔에서 영감을 얻었다. 베란다 확장으로 인해 늘어난 공간은 가벽을 세워 드레스룸으로 만들었다. 침대 헤드 역할까지 해야 하는 가벽은 스트라이프 패턴 벽지를 붙여 포인트를 주고 위쪽에는 구멍을 뚫어 선반 역할을 할 수 있게 했는데 스타일리스트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침대 양쪽으로는 부부 각자의 독서 등을 달아 편리함을 부각했다. 스트라이프 벽지는 에스쁘리 제품.


1 침대 옆쪽 벽면 역시 가벽을 세우고 침대 헤드 뒤편까지 연결되는 ㄱ자 공간의 오픈 통로를 만들어 드레스룸으로 사용한다. 드레스룸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필름지를 랩핑해 또 다른 공간처럼 차별화했고 그 안쪽으로 수납장과 거울을 달아 파우더룸 역할까지 겸비했다.
2 침대 헤드 뒷면으로 쭉 들어가면 소품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공간들이 나타난다. 통로 쪽에는 시스템 행어를 달아 옷을 수납한다. 침실의 주조색으로 선택한 옐로 그린과 블랙 컬러의 매치가 산뜻하다.


이 집에서 레이아웃의 변화가 가장 두드러지는 공간인 주방. 현관 쪽 작은방을 완전히 철거해 면적을 키웠다. 설거지를 하면서 TV를 볼 수 있게 해달라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개수대를 아일랜드 뒤쪽으로 옮겨 주방과 거실의 소통이 원활하다. 또 이곳은 벽면, 아일랜드, 세탁실까지 곳곳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들어 실용성을 높였다. 블랙&화이트 컬러와 아일랜드 위쪽에 단 4개의 알전구가 시크하다.


현관과 붙어 있는 작은방은 서재가 됐다. 짜 맞춤 선반으로 책상과 선반을 대신하고, 역시 블라인드로 깔끔하게 연출했다. 특히 스타일리스트는 이곳에 사는 동안 현관이 좁아 불편했기에 현관과 면한 벽 일부를 뚫어 신발장을 매입하고, 서재 쪽으로 튀어나온 벽에도 수납장을 짜 넣었다.


What It Cost
철거… 2백20만원
확장 및 설비… 1백만원
섀시(이중창)… 3백80만원
목공… 7백만원
조명&전기… 4백만원
욕실 공사… 4백만원
마루 공사… 88만원
타일 공사… 2백40만원
도배… 3백70만원
철물… 60만원
싱크대… 4백50만원
필름지 래핑… 3백50만원
공사 잡비… 1백80만원
공사 후 청소… 20만원
디자인… 5백만원
Total 4천4백58만원


23평형 Neo Classic 빌라

주방 옆쪽으로 붙어 있던 작은방을 그대로 다이닝룸으로 만들었다. 블랙 몰딩 벽 장식과 로맨틱한 펜던트, 하이글로시 펄 상판이 돋보이는 식탁까지 럭셔리한 공간이 돋보인다. 스툴과 체어를 믹스한 감각적인 데커레이션도 스타일리스트의 아이디어다.


▲베란다를 확장해도 워낙 거실이 좁기 때문에 최대한 심플하게 꾸몄다. 코드리스 작업과 천장형 스피커 선을 몰딩 안에 심어 깔끔하다. 주조색인 블랙 컬러에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줘 감각적이다.


1 클라이언트의 주문은 신발이 들어가는 큰 신발장을 만들어달라는 것. 유난히 발이 큰 집주인은 가뜩이나 좁게 나온 현관의 신발장에 신발이 똑바로 들어가지 앉아 불만이었다. 이 문제는 벽면을 뚫어 신발장을 확장해 말끔히 해결했다. 현관에는 흑경 타일로 아트 월을 만들었고, 연동 도어를 더해 현관 자체만으로도 고급스러워 보인다.
2 외풍이 심했던 빌라의 욕실은 창을 과감히 없애고 바닥에도 난방을 넣었다. 바닥과 입구에서 마주 보이는 벽면에 같은 타일을 시공해 공간이 더 확장돼 보이는 효과를 주었고, 블랙 컬러의 디자인 세면대가 욕실 인테리어에 힘을 실어준다.



1 기존의 창문 사이즈를 줄이고 갤러리 창을 달아 더욱 아늑한 느낌이 나는 침실. 레몬 컬러의 스트라이프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고, 클래식한 거울을 가로로 길게 달았더니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인다.
2 침대 헤드 반대편 벽면에는 모두 붙박이장을 짜 넣었는데 장 하나를 열어보니 비밀 파우더룸이 숨어 있다. 좁은 공간에 대한 솔루션으로 장문을 열면 마치 또 하나의 공간이 나오는 듯하다.


빌라는 구조가 정형화돼 있지 않아 리모델링하기에 여간 까다롭지 않다. 그렇지만 아파트보다는 재미난 요소를
더 많이 만들 수 있기도 하다. 벽체까지 비뚤어져 있을 만큼 오래된 이곳은 특히 방 안에 또 다른 공간으로 통하는 방문이 있기도 하고, 20평에서는 꿈꾸지 못했던 다이닝 공간도 만들 수 있었다. 5평밖에 안 되는 주방에 와인 바를 겸하는 아일랜드식탁까지 있으니 이보다 더 드라마틱한 개조는 없다


What It Cost
철거… 2백20만원
확장 및 설비… 1백50만원
샷시… 3백80만원
목공… 7백만원
조명&전기… 4백만원
욕실 공사… 4백만원
마루 공사… 1백88만원
타일 공사… 2백40만원
도배… 3백90만원
철물… 60만원
싱크대… 4백50만원
필름지 래핑… 3백50만원
공사잡비… 180만원
공사 후 청소… 20만원
디자인… 5백만원
Total 4천6백28만원



1 싱크대가 거실 정면을 바라보고 노출돼 있는 구조를 창을 막고 수도와 가스 공사를 새로 한 뒤 ㄷ자의 개수대와 조리대로 공간을 콤팩트하게 활용했다. 원래 싱크대 옆은 다용도실로 통해 있었는데 가벽을 설치해 막고, 아일랜드 식탁까지 넣어 와인 바 기능도 더했다.
2 현관과 붙어 있는 서재의 문을 열면 바로 문 하나가 마주 보인다. 이 문은 주방의 가벽 때문에 다용도실로 통하는 문이 서재 방으로 옮겨진 것. 채광을 위해 픽스 창을 만들어 포인트를 주었다. 책상과 선반 역시 짜 맞춤 가구로 깔끔하게 만들었다.


시공&스타일링 / 조희선(꾸밈 by 조희선, www.ccumim.com) 진행 / 김민정 기자 사진 / 이성훈

20평대 신혼집 넓게 활용하는 인테리어 노하우

 

 

신혼집은 아무래도 아담한 평수에서 시작하기 마련. 자신보다 더 넓은 평수의 친구를 부러워하는 것보다는 작은 공간 넓게 활용하는 인테리어 노하우를 배워보자. 20평대 신혼집 40평대 공간으로 보이는 공간연출법.

 

 

신혼집 작은 공간 꾸미기


혼수가구의 경우 더 좋고 큰 것을 구입해야 한다는 마음에 집 사이즈를 고려하지 않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집이 좁을 경우 꼭 필요한 가구외엔 짜맞춤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재가구의 경우 책장보단 선반을 이용하는 것과 식탁을 생략하고 아일랜드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

 

요즘 20평형 아파트의 경우 안방의 화장실 공간이 많이 있는데 화장실 공간을 파우더 룸이나 드레스 룸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다. 안방에 화장대 공간과 세안공간이 따로 분리가 될 수 있다면 침실공간이 활용도면에서 더욱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트인 느낌을 주기 위해 벽지는 밝은 색으로 연출하는 것도 잊지 말자.

 



 

 

1.가구를 절제하고 벽면을 활용하자


작은 공간의 규격사이즈 가구는 작은 공간을 더욱 비좁아 보이게 한다. 신혼집을 꾸밀 때는 한 번에 세트가구를 사는 경우가 많은데 침대 외에 다른 가구는 그 집에 맞게 짜맞춤을 해도 좋다. 벽면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무지주 선반을 만들어 액자나 책을 올려놓아도 좋다.

 

선반 자체가 하나의 장식적인 역할도 하니 1석2조의 효과라고 할 수 있다.또한 다리 없는 선반을 이용해 책장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책장의 경우 좁은 공간을 답답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몰딩형 선반을 달아 공간확보를 하는 것이 좋다.ex)서재가구, 화장대, 무지주선반


2. 침대헤드를 없애고 그 공간에 선반. 혹은 수납 가능한 책장을 놓는다.


자리 차지하는 침대헤드를 과감히 없애고 벽면에 침대를 붙이거나 헤드자리에 책장 등을 넣어 수납공간을 확보한다.


3. 키 작은 가구와 낮은 신발장, 큰 거울, 빈 벽면에 거는 수납장 등을 잘 활용하면 아기자기하게 크고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다.

 

4. 화장실이 2개일 경우 드레스룸 혹은 파우더 룸으로 공간활용_ 화장실이 작은 공간에 두 개일 경우 과감히 방에 딸린 공간은 포기하고 드레스룸이나 파우더룸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 파우더룸의 경우 간단한 세안을 하고 화장대로 사용할 수 있어 그 만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5. 화장실은 비치는 천장과 오픈형 수납박스로 세팅 공간적 여유가 없을 때는 작은 박스나무나 플라스틱 박스로 오픈형 수납장을 만든다. 또한 낮은 천장을 비치는 재질로 마감해 처리하면 공간이 높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6. 벽지와 가구를 밝은 색으로 선택한다. 흰색이나 파스텔톤으로 실내를 꾸미면 집이 휠씬 넓어 보인다. 또한 여러 가지 색상을 한 공간에 사용하는 것보다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하는 것도 중요한데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면 좁은 공간이 더욱 좁아 보인다.

 

좁은 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은 단연 화이트&아이보리(오프화이트). 벽지와 가구, 패브릭 등을 고채도의 밝은 색 또는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면 실내는 깨끗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여기에 바닥재를 밝은 컬러로 매칭하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7. 작은 공간엔 식탁대신 아일랜드를 넣어보자. 아랫공간은 수납장으로도 활용이 되고 작은 공간에 거실과 주방을 나뉘는 파티션의 역할도 하게 된다.공간분할이 필요할 때는 비즈발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 문이나 파티션은 작은 공간을 더욱 좁고 답답하게 하므로 가볍게 반짝이면서도 흔들거리는 비즈발을 이용해 공간분할을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