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대규모사업 미래단지,경매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0. 8. 22. 15:16

과거 경매에 넘어온 물건들은 대부분 복잡한 권리관계를 가졌던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파트 경매들이 많이 나오고 단순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즉, 채무 변제 불능으로 인한 저당권자에 의한 강제 경매가 그것이지요~

그렇다고 덥석 물면 크게 대입니다~

 

주변시세 확인, 선순위 확인, 실제 방문, 임대차 확인, 실거주 확인은 기본

일단은 큰 아파트의 경우 확정받은 사람이 몇명인지 확인해보시고요~

(어떤 아파트는 7명이 거주한걸로 되있더라구요... 그들 이사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선순위가 아닌 후순위 전세입자의 있는 경우도 상당히 골치아픈 문제가 됩니다.

이 사람이 배당 신청을 해서 확정을 받아가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명도이전까지 약간 험악한 분위기도 연출되기도 하고, 심각한 상황도 연출되지요~

(이럴경우 최고는 법원에 명도이전소송을 내서 명도이전을 위탁하면 되긴 합니다만)

아니면 대부분 다시 재계약을 해서 그곳에서 살기를 원할 수도 있고요~

 

특히, 관리비, 전기세, 수도세, 특히 가스요금 체납~ 이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완전 대박상황 납니다~ 예전에 제가 들은 곳은 주인이 2년동안 살면서 전기요금과 수도요금 합쳐 1천만원 가까이를

체납했다고 합니다.  감정가 9천에 낙찰 7천받아놓고, 가스 ,수도 안들어와서 가스공사와 한전에

일정부분 부담을 하기로 하고 겨우 정리했다네요~ 엄청 고생이었답니다.

(3개월 겨울에 쓴 가스비가 200만원이었다는데...ㅡㅡ;)

 

건물의 경우는 대부분 임차관계, 이사비용, 그리고 선순위 세입자등을 잘 확인만 한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 상가의 경우 집합건물과 토지가 별개로 매각되는 경우, 또는 건물 공사대금 등의 문제로 유치권 등의 조치가 취해져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있는 경우도 파악해야 하죠.)

 

                고품격 솔리스톤욕실 Tel: 1688-0367 www.soliston.com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욕실 리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땐..☎ 1688-0367 - 솔리스톤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철저히 검증된 신기술 사업은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고객님의 욕실을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 드리오니 언제든 연락 주세요.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다이아몬드 코팅 타일 줄눈 시공

타일과 타일 사이를 줄눈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세멘트나 기존의 줄눈제

특성상 쉽게 오염되어 대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줄눈이 누렇거나 검은 것은 세균, 곰팡 이가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응용시공                 

신규아파트, 기존아파트, 주택, 호텔, 병원, 관공서, 각종업체, 수영장, 빌딩, 빌딩로비, 현관입구, 베란다,

모든 화장실 등의 타일 메지 시공, 대리석 바닥 줄눈, 폴리싱타일 줄눈 시공          

                                                                                         고품격 솔리스톤욕실 Tel: 1688-0367 www.soliston.com

 다이아몬드 코팅 줄눈 시공 특징

1. 항상 새것처럼 유지한다

2. 불쾌한 냄새가 제거된다.

3. 각종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4. 완벽한 방수로 오염되지 않는다.

5. 간단한 물청소만으로도 청결함을 유지한다.

6. 색상이 선명하며 항상 좋은 느낌을 준다.                         

7. 궁극적으로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D.I.Y용도는 별도판매함  솔리스톤 욕실:1688-0367


용산,판교,마곡등 대규모 사업지의 미래 예측

2012년에 매수해 2015년전에 매도하라.

부동산 경기가 침체하자 용산,마곡, 판교,송도등의 대형 사업이 멈추고 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이익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익이 난다면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든 말든, 건설사와 시행사가 사업을 진행하지 않을리가 없습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당연히 더 이상 사업을 진행할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이익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익이 나지 않는 주 요인중 하나는 이 개발을 지속하려면 주거용 건물을 분양해 사업비를 대야하는 데 지금은 아무도 자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토지비를 낮추어 주든가 아니면 용적율을 높여 달라는 것입니다. 분양 가격을 높여 달라는 요구는 지금 할수 없습니다. 분양 가격을 높이면 지금같은 시기에는 미분양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올해와 내년에는 이러한 줄다리기가 계속될것입니다. 그런데 이 사업들은 정부(공기업과 지자체 등등)와 건설사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얽히고 섥혀 있어 결국은 서로가 조금씩 양보할수 밖에는 없습니다. 포기했을때의 댓가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타협이 잘되는 곳은 2011년부터, 타협이 잘 안되는 곳도 2012년 부터는 사업을 진행시킬수 있을것입니다.

늦어도 2012년 부터는 사업이 진행되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부동산 경기의 회복입니다. 한국의 경제 상황(흑자와 경제 성장)을 보나 하락기가 충분히 진행된 상태로 보나 충분히 가격 조정이 되는 시기로 보나 2012년 부터는 부동산 경기가 다시 회복될것입니다. 따라서 서로가 양보를 하지 않더라도 2012년 부터는 건설사들이 이익을 맞출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할것입니다. 이익이 날것 같으면 서로 하겠다고 지원할것입니다.

둘째는 대통령 선거입니다. 최근의 각종 선거를 보면 유권자들이 명분보다는 실리에 따라 선거를 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몇년간 부동산 하락에 치친 유권자들이 부동산을 부양하겠다는 정부에 점수를 더 줄것입니다. 버블과 가계부채,건설사 구조조정, 국가 재정적자로 허리띠를 졸라 매고 구조조정을 하겠다는 정부에 점수를 줄것 같지는 않습니다.

2012년부터 사업이 시행되면 2012년이나 2013년 부터는 주거용 건물의 분양이 시작될것입니다. 경제상황도 좋아지고 부동산 부양책도 시행되고 부동산 주기상 상승기에 처하므로 분양이 잘될것입니다. 이때 분양 받으실 분들은 분양 받는것도 좋습니다. 분양가도 저렴하고 물량도 많을것이기 때문입니다.

2014년이나 2015년이되면 부동산 시대가 다시 도래할것입니다. 이때 부동산 시대가 끝날것으로 예측하는 분들은 매도하시면 되고 부동산 시대가 계속 될것으로 예측하시는 분들은 계속 보유하시면 됩니다.

2015년이나 2016년 부터는 2011년이나 2012년 부터 건설하기 시작한 많은 사업들이 완성되기 시작합니다. 오피스 건물이나 호텔, 주거용 건물들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수요에 비해 오피스 빌딩도 남아 돌고 호텔도 남아 돌고 주거용 건물도 남아 돌것입니다. 서로가 쏟아 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러한 대규모 사업지들이 서울과 서울 인접지역에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무너지기 시작하는 지역은 서울 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이 아니라 서울과 그 인접지역입니다.

공급이 증가하고 2016년부터 생산활동인구가 정점을 치고 줄기 시작하고 부동산 주기상 하락기에 처합니다.

이러한 여러 악재가 서로 맞물리면서 부동산 경기가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번 하락은 예전의 하락이 아닙니다. 10년내지 20년이 가는 미국식이나 일본식 장기침체기입니다. 또한 심리가 돌아 서면 상당한 가격 하락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매도할수도 없을것입니다. (이때에는 주식시장은 살아 남을것이란 착각을 하면 안됩니다. 자산시장은 같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