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아이방,학생방, 공부방인테리어 고객감사폭탄세일 백토,규조토,천연마감재

솔리스톤1 2010. 4. 18. 12:47

  " 고객 감사 폭탄세일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

           6월8일부터 전 제품을 비롯하여 리모델링 &

                인테리어도  할인 행사가 시작됩니다. "

딱딱하게 환경 탈바꿈시키면 거부감

공부방의 특징에 따라 아이들의 학습능률이 달라질 수 있다. 영동초 김효정 교사는 “초등학생들은 주위 환경의 변화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며 “산만한 아이도 자신이 마음에 드는 공간에서는 놀랄만큼 집중력이 향상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정기적으로 공부방의 가구 배치를 바꾼다거나, 익숙 한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소에서 공부를 시켜보면 아이가 좋아하는 공간을 파악할 수 있다.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하는 아이의 방을 갑자기 딱딱한 공부방으로 탈바꿈시키면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다. 책상 위에 책꽂이를 둔 전형적인 책상의 형태보다는 책상과 책꽂이가 분리된 형태가 좋다. 아동가구 밴키즈 신문식 부장은 “책상이 공부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자유롭게 책을 읽고 엄마·아빠와 함께 이야기 하는 장소라는 인상을 가져야 한다”며 “책상이 열린공간(Open Space)이라는 개념을 갖게 될 때 학습에 대한 친숙함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게 된다”고 조언했다. 밴키즈의 매직박스 책상세트는 상판이 360도 회전이 자유롭게 가능해 공간의 유연성을 확보했다. 아이가 원하는 위치에 책상을 고정해 학습할 수 있어 벽을 보고 공부했던 기존의 닫혀있는 학습공간에서 벗어나는 효과를 얻는다.

컴퓨터·학습 공간 분리해야

고낙현(서울 신가초 6)군은 최근 다양한 연기활동을 펼치고 있다. 반에서도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엄친아’다. 지난 1학기 기말고사는 올백을 맞고, 2학기 기말고사 때는 1개를 틀렸다. 고 군의 학습 비결 중 하나는 책상을 즐겨 활용하는 것. 그는 “책상에서 숙제하고 책을 읽을 뿐 아니라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지난달부턴 인터넷 강의도 듣기 시작했다”며 “집에 있을 땐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가정에서 컴퓨터의 위치를 놓고 자녀와 갈등을 빚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학습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무작정 공부방에서 컴퓨터를 빼내면 오히려 학습에 지장을 가져올 수 있다. 신 부장은 “무조건 사용시간을 제한하고 비밀번호를 걸어놓는 행위는 아이들이 컴퓨터를 하고 싶어 하는 마음을 더욱 자극해 역효과를 불러온다”며 “아이가 스스로 컴퓨터 사용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학습 주체성을 기르는데도 유용하다”고 지적했다.

같은 방 안에서 컴퓨터 사용공간과 학습공간을 분리하면 유혹을 이기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한 책상에 공간을 나눠 의자를 따로 옮겼을 때만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거나 따로 컴퓨터 책상을 두는 식이다.

책상에 메모판이 있는 제품을 이용하면 수시로 자기점검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면서도 아이가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다. 메모판에 아이가 꼭 해야 할 일을 메모하고 하루 동안 자신이 사용한 컴퓨터시간과 활용 내용을 적어 일주일 뒤 점검하게 한다. 스케줄 보드판은 규칙적인 일상생활을 익히도록 유도하고 자발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백토천연마감재www.soliston.kr 1688-0367

 

 


다소 소란스러운 강남역 일대를 빠져나와 어렵지 않게 AKASPACE를 찾았다. 빗물 흠뻑 젖은 우산을 한 바퀴 휙휙 돌려 물기를 털고 있을 때, 공부 잘해 보이는 여학생이 막 입구에 들어선다. '모임 공간이니 상쾌 발랄한 까페분위기를 풍기고 있거나 도서관이 있으니 나무책상과 함께 사무적인 공간이겠구나!'라고 둘 중 하나 정도로 예상하며 들어섰다. 예상이 빗나갔다. 교육 전문모임공간을 표방하는 아카스페이스를 들어서면 전체적으로 정돈된 하얀색 배경과 칸칸이 늘어서 있는 유리벽이 먼저 눈에 띈다. 유리벽으로 잘 구획된 룸안의 회원들은 하나같이 무언가에 집중하며 토론 중이다. 룸의 창문 너머에는 근처 아파트 단지 내에 심어진 푸른 나무가 들여다보인다. 스터디 중 잠시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잠시 고개를 들어 눈맞춤 하기 딱 좋다. 또, 창가의 길이만큼, 책상의 크기만큼 한두 개씩 놓인 미니화분의 꽃송이는 모임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전환해준다.


“공부를 하면서 단순히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오래된 생각에서 2009년 아카스페이스를 만들었어요. 아카스페이스(AKASPACE)는AsKnownAs(A.K.A.) Space의 약자로 알려진 것과 같이 혹은 '즉'이라고 번역합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공간의 정의는 꿈을 위해 노력하여 자신의 미래를 창조하고, 모임을 통해 아는 사람을 만나고 과거를 회귀하고 연대하며, 공동(스터디/모임)의 목표를 위해 함께 현재를 격려하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즉 아카스페이스는 과거, 현재, 미래가 만나고 여럿이 함께 연대하며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곳으로 꾸리고 싶어요.” 라며 권은혜 실장은 이야기한다. 아카스페이스는 모임의 전략적인 집중과 효과적인 목표달성을 돕는 교육적인 공간창조가 최종목표다. 이러한 취지로 타공간과 달리 모임과 스터디별로 목적에 맞는 독자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꿈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자신의 목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간과 노력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예컨대 어학 관련 모임에는 토익, 토플등 각 시험용 단어테스트 자료를 제공하며 취업 관련 모임에서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아카스페이스에서 직접 수집하고 작성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아카스페이스의 전체 인테리어핵심은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이다. 익히 알다시피 지중해에서 가장 큰 무역도시였던 고대알렉산드리아는 전세계문화의 중심지로 500년 동안 번성하였다. 그곳의 알렉산드리아도서관은 서구학문의 근간(根幹)이 된다. 또, 현대적 개념의도 서관으로써 학문과 예술의 상징이며 지중해의 빛과 화이트를 연상케한다. 알렉산드리아도서관이 서구학문에서 혁신적이고 등대 같은 역할을 했듯이 아카스페이스 역시 학문을 축적하고 창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아카스페이스의 모든 공간은 열려있는 형태다. 기존의 비생산적이고 퇴폐적인 공간이 대부분 닫혀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각 공간을 유리벽과문으로 설계했다. 이렇게 탁 트인 공간의 인테리어는 쏟아지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 취업이나 유학준비 등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을 위한 배려로 공간곳곳에 푸른 초록색을 배치해 심리적 안정과 긴장감을 완화해준다. 이런 자연환경친화적인 개념의 인테리어는 도시공간, 특히 모임공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여유로움을 전해준다. 교육전문모임공간을 지향하는 아카스페이스에는 1인실에서 많게는 35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룸이 구성되어 과외와 레슨등을 위한 전문공간과 많은 인원을 수용해야 하는 각종동호회모임, 회사회의, 세미나등 각 모임의 성격을 극대화시킨다. 또 모임공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교육전문도서관 Edisco는 국내외서적, 오디오북, DVD, CD-ROM, 온라인 콘텐츠를 아우르는 자료의 산실을 목표로 하는만큼 진학, 시험, 유학, 어학 등 모임과 스터디에 필요한 자료를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시스템 되어있다. 특히 인기 있는 입시자료들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어떤 모임이든지 간에 그 모임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려 노력한다는 아카스페이스는 요즘 부쩍 늘어난 취업관련 모임과 아이폰 관련 모임들을 위해 한창 자료들을 수집, 정리하고 있다. 멀티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은 도서관 Edisco에서는 서울대, 카이스트의 현직교수와 변호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 및 취업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한다. 아카스페이스에서 자체 기획되는 이 세미나는 일반적인 형태의 대입, 취업 등에 국한된 정보위주에서 벗어나 교육적 맥락에서 그들의 진솔한 삶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카스페이스에는 사진동호회나 IT동호회의 관심을 끌 만한 공간도 있다. 스튜디오 AKAVivid가 그것인데, 스스로 강의나 자신들의 모임을 직접 방송하고 녹화하여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된 공간이다. 스튜디오AKAVivid에는 방음 장치된 강의실과 빔프로젝터, 조명, 프로젝트, 비디오, 노트북, 스피커화 헤드셋, 컨퍼런스콜에 이르는 기자재가 마련되어 포토샵 스터디와 퀄리티 높은 UCC강좌제작모임에 인기 있는 공간이다. 3월 초후반에는 일본 내 아이폰 공급 통신사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유스트림(ustream)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고 하니 참여인원이 많은 동호회나 참석이 힘든지 방의 회원을 위한 라이브 강좌 제작공간으로 스튜디오 AKAVivid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삭막한 인상이 강한 스터디 모임공간의 이미지는 아카스페이스에서 살짝 비켜간다. 알렉산드리아를 상징하는 빛과 화이트를 인테리어 콘셉트의 기반으로 정한 것처럼 ‘TheWhite’라 명명된 갤러리가 아카스페이스 내부에 있기 때문이다. 갤러리TheWhite는 아카스페이스만의 독특한 인테리어 콘셉트이기도 하며 지속적으로 진행될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권은혜실장은 “예술에는 창조의 힘과 미래를 돌아보게 하는 힘이 있어요. 저희는 보다 평범한 사람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PopArt의 개념을 도입해 공간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잠시라도 예술 작품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라고 이야기한다. 모임공간을 새로운 재창조의 공간으로 꾸려 젊은 아티스트를 후원하는 아카스페이스, 그 복도 중간 중간에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신진작가의 독특한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영국에서 설치작가로 활동한 HennaYoon의 ‘Visitation’개관전을 시작으로 현재는 ‘Food’라는 근원적 주제에 집중하는 작가 유영은의 ‘평화로운 설레임’ 전이 전시돼있으며 3월 중에는 ‘사람’에 중점을 두고 작업하는 허은진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아카스페이스는 강의실을 연상하는 모임공간의 이미지를 탈바꿈하고 있다. 모임이 단순한 지식의 공유가 아니라 서로의 의지와 열성의 화합이라는 점에 미뤄 볼 때 체계적인 아카이브와 다양한 문화예술의 자연스러운 공유는 새로운 소통을 만들어가며 서로 신뢰와 믿음을 전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