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여성창업 마케팅.중기청, 기술창업활성화 100억지원,취업성공하기

솔리스톤1 2010. 1. 29. 19:30

안녕하세요. 30대 중반의 여성입니다.
무리한 투자없이  소자본 창업에 관심이 있어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둘러보다 솔리스톤,,우리욕실에 눈길을 멈췄습니다.
궁금한 것은 언론 인터뷰 등을 보면 대부분 창업자분들이 남자분이신 것 같은데..
여성분들이 눈에 안띄는 것은 여성은 창업하기에 애로점이 있는 것인지 궁금해서요.

아니면 실행력이 부족한 것인지 ^^;;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미숙]님!
대한민국에는 힘있고 아름다우면서 지혜로운 여성이 많습니다.
학교나 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여인이 날로 늘어나고
드디어 금기시되던 남성의 영역을 깨뜨리는 일은 일반적인 사항이 되었지요
여성 특유의 꼼꼼하고 자상함은 경쟁이 있으며
주부가 고객이 되는 우리욕실 사업은 친화력을 갖고 대하는 여성의 입장에서 대단히 유리합니다.
여러가지 마케팅 전략이 있고 경영에도 실행력 있는 운영의 묘안을 살리면
됩니다.

" 솔리스톤과 우리욕실로 오십시요.
성공의 처방전을 드리겠습니다.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 5년 이내의 중소기업이나 신기술창업전문회사에게 100억원 자금이 지원된다.

중소기업청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10년 중소기업 창업보육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확정ㆍ발표하고 다음달 10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에는 창업기업이 자체적으로 기술개발 분야를 제안하는 자유응모형 과제로 진행되며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여성창업기업 및 장애인 창업기업 등의 참여를 완화하기 위해 현행 `창업보육센터 입주 및 입주예정 기업'에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및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 입주한 업력 5년 이내의 창업기업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창업기업이 기술개발과정에 겪는 기술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해당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R&D 코디네이터' 제도를 운영ㆍ지원한다.

이밖에 기술개발에 성공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시스템 구축과 벤처코칭 프로그램 등을 마련, 사업컨설팅사업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이준기기자 bongchu@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준비프로그램- 집단상담프로그램 "희망스타트, 경력의 닻을 올려라!V.4"에
참여하여 꼭 그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2009년 집단상담프로그램 A등급 획득!
2009년 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자 78 % 취업 !

2009년의 성공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직업전문가의 터치를 느껴보시고 성공적 취업을 얻기 위해 빨리 서두르세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방문 또는 직접 방문
홈페이지 방문 -> 프로그램 검색 -> 과정명 검색(희망스타트 기입) ->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