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천연팩. ,옥,규조토,백토,솔리스톤

솔리스톤1 2008. 12. 19. 11:20

율무, 녹두 몸에 좋은 곡물들은 우리 피부에도 좋다. 모공을 축소시키며, 피붓결을 고르게 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 준다. 다양한 재료와 섞어서 팩, 마사지, 스크럽으로 활용한다. 여름내 특히 바캉스 후유증으로 선번, 각질, 건조, 기미 등으로 고생하는 피부에게 훌륭한 명약이 된다.

www.soliston.kr

율무



여름이면 더욱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 특히 바닷물의 염분 또는 수영장의 소독 약품 때문에 트러블이 더 심해졌다면 율무 팩이 도움이 된다. 율무가 노폐물 배출을 돕고 피지를 조절하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 한편 율무는 무기질과 필수 아미노산, 식물성 지방산, 게르마늄 등이 풍부해 세포에 활력을 가져다 주며,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막아 투명한 피부 톤을 만든다.


 

각질 제거 팩

재료 ∥
율무가루 2작은술, 아스피린 ½정,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방법 ∥ 아스피린은 잘게 빻는다. 여기에 율무가루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잘 저어서 섞는다.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를 중심으로 마사지한다.

효능 ∥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각질 때문에 피부가 칙칙해 보일 때 팩에 섞어서 사용하면 효과적. 

 

 

 

활력 증진 팩

재료 ∥
율무가루 1작은술, 바나나 ½개, 사과 주스 5큰술

방법 ∥ 바나나는 곱게 으깬다. 율무가루와 으깬 바나나, 사과 주스를 함께 섞은 후 얼굴에 거즈를 대고 그 위에 골고루 펴 바른다.

효능 ∥ 바나나의 단백질과 지방분, 사과의 과일산이 윤기를 더해 준다. 자외선 노출 후 기미, 주근깨가 더 심해졌거나 피붓결이 거칠고 산뜻함이 없는 피부에 좋다. 

 

 

 

지성 피부용 영양 팩

재료 ∥
율무가루 1큰술, 맥반석가루 1큰술, 달걀흰자 1개분, 물 또는 우유 적당량

방법 ∥ 먼저 달걀흰자를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충분히 저은 다음 율무가루와 맥반석가루를 넣고 물 또는 우유로 농도를 맞춘다.

효능 ∥ 지성 피부라면 율무, 맥반석, 달걀흰자, 우유처럼 피지를 조절하면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팩한다. 

 

 

 

트러블 진정 팩

재료 ∥
율무가루 1작은술, 해초가루 ½작은술, 물 ½컵

방법 ∥ 분량의 물에 율무가루와 해초가루를 녹인다. 다소 묽으므로 반드시 얼굴에 거즈를 대도록 하며 팩제를 바를 때는 브러시를 사용한다.

효능 ∥ 트러블을 자극해 따끔거리는 현상은 없다. 다만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노폐물과 독성은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되고 트러블은 곪지 않고 가라앉을 뿐. 

 

 

 


 녹두



녹두는 해독 작용이 있어 녹두가루로 세안하면 피지와 피부 노폐물은 물론 메이크업 찌꺼기와 화장독까지 말끔하게 제거된다. 뿐만 아니라 성질이 차서 피부 온도를 떨어뜨리므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여름 피부의 세안제나 팩제로 적합하다. 녹두를 이용해서 팩을 하는 경우 피부가 촉촉하고 환해지는 플러스 기능이 있어 여드름, 기미, 잡티 그 밖의 문제성 피부는 정상 컨디션을 되찾게 된다.

 

 

 

선번 진정 팩

재료 ∥
녹두가루 1큰술, 감자 60g, 레몬 5g, 우유 적당량

방법 ∥ 감자와 레몬은 껍질을 벗기고 믹서에 넣어서 함께 간 다음 분량의 녹두가루를 섞는다. 얼굴 전체에 팩제를 고루 펴 바르고 거즈를 덮은 후 남은 팩제에 우유를 약간만 섞어서 덧바른다.

효능 ∥ 감자는 비타민 C, 칼륨, 불소 등이 함유되어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녹두가루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 얇게 썬 감자에 녹두가루를 묻혀서 화끈거리는 부위에 직접 올려도 좋다. 

 

 

기미 예방 팩

재료 ∥
녹두가루 1큰술, 피망 25g, 우유 적당량

방법 ∥ 피망은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한다. 믹서에 피망을 넣고 우유를 약간 부어 곱게 간 다음 녹두가루를 섞어 바르기 좋은 상태로 만든다. 두텁게 펴 바르고 눈, 코, 입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랩을 씌운다. 30분 정도 휴식을 취한 뒤 랩을 벗기고 젖은 타월로 닦는다.

효능 ∥ 기미 예방과 잡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 피망의 비타민 C 함유량은 레몬보다 더 높다. 따라서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 주는 미백 작용이 뛰어나다. 

 

 

광노화 방지 팩

재료 ∥
녹두가루 1작은술, 밀크 타입 화장수 15㎖, 흑임자가루 약간

방법 ∥ 밀크 타입 화장수에 녹두가루를 갠다. 흑임자가루는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고 여분이 있다면 함께 넣는다.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20분간 팩한다.

효능 ∥ 턱이 뾰족하고 입술이 얇은 생김새, 상체에 비해 다리가 가는 체형은 사상 체질 중 소양인에 속한다. 소양인은 피부가 뽀얗고 혈색이 좋은 편이지만 자외선에 민감하다. 녹두 팩으로 빛으로 인한 광(光 )노화를 막고 피부의 탄력을 지키는 리프팅 효과를 본다.

 

 

 

청정 수렴 팩

재료 ∥
녹두가루 2큰술, 오이꼭지 5개

방법 ∥
오이는 꼭지만 잘라서 믹서에 간다. 거품이 생길 때까지 충분히 갈아야 오이 자체 내 악성 산화 물질이 분해되어 부작용이 없다. 녹두가루를 섞는다. 충분히 저어 줘야 녹두의 사포닌이 사포게닌으로 변해 영양 흡수를 높일 수 있다.

효능 ∥ 오이와 녹두가루는 강력한 천연 해독제. 열을 가라앉히며 염증을 진정시키고 피부를 청결하게 한다. 특히 오이는 꼭지 부분에 미백, 보습 인자가 집중되어 있어 먹고 남은 오이의 꼭지 부분을 활용하면 좋을 듯.

 

 

약 300년전의 중국의 명나라 시대 한방 한약의 대가인 이사진의 저서인 본초강목에 옥(玉)에도 인(仁), 의(義), 지(指), 용(湧), 결(決)의 다섯가지 덕을 고루 갖고 있다고 할 만큼 귀하게 여겼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또한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에서 약석으로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인간 신체에 극히 필요한 생명의 에너지원인 마그네슘(Mg), 칼슘(Ca), 규소(Sio2) 등을 다량함유 하고 있어 인체에 유익한 파장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신체의 내분비선에 고여 있는 불순물을 배출케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성인병에 탁월한 자연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기능성 천연마감재 원료 솔리스톤 : 100% 천연옥과 식물성원료 목초액, 아마인유, 동유, 피마자유, 오렌지유, 기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