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파티션 만들기

솔리스톤1 2007. 5. 30. 11:21
너무나 만들고 싶은 파티션..
저는 뭘만들든 간에 양면 사용또는 짱짱한 수납을 중요시 해요.
그래서 한쪽은 패널느낌의 한쪽은 허리몰딩의 액자형태로
몰딩을 정말 마니 둘러주어서 로맨틱하게 만들어줬어요.
그리고 저번에 괘종을 수납장으로 만들때 쓰고 짜투리 망사원단을 활용했어요.
전체 파티션의 사이즈는 130*40씩 두짝입니다.
그리고. 제가 위에 도면과 같이. 저 위에 두개의 그림을 포개서.. 문을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톱으로 뚫은게 아니구. MDF목재를 엇갈리게 강력투명본드로. 접착을 해주었어요.
그림을 잘 생각하면. 저렇게 창문이 뚫리는거예요.
그리고. 망사원단이 들어가고. 꽈배기 몰딩이 둘러지도록. <3> 목재보다 <4>, <5> 목재를
15mm정도 넓게 재단주문하는거랍니다. 이부분 궁금해하실까봐서리~
 
목재의 사이즈도 제가 정확하게 알려드렸구요.
아흐~ 너무 정확하게 잘 그려버렸네요. 그냥 이대로 주문해서. 만들면. 두께12mm의 문짝이 생기는거예여
다시말하면. 이걸루다. 간단하게 응용해서 모든 문짝을 만들수 있다는거예여..
 
알려드리지만. 저는 정식으로 아무런 수업을 받지않고 제 나름대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하시구 절 나무라시면.. ~ 아니되옵니다.^^
 
 
맨 위에 그림을 보면. 도면대로. 문짝이 두개 만들어졌지요.
저것이 바로 실제 만들어진. 연보라색 파티션 쪽이구요.
저곳의 반대쪽에. 액자형으로 몰딩을 둘러준것이
그 다음 그림의 몰딩을 덧대준 사진입니다.
연보라색 쪽은. 그대로 페인팅후. 경첩을 달아주고요.
반대쪽은 액자형으로 몰딩을 둘러주고. 몰딩이 맞닿는 부분이. 보통. 깔끔하게 안붙어요.
사실 몰딩 둘러싸는게 젤루 힘들지요. 이때는 메꾸미로. 깔끔하게 메꿔주세요.
마른후에  목재몰딩을 잘라 장식으로 붙이고. 페인팅후에.
리본몰딩도 따로 페인팅해. 장식해줍니다.
그리고. 망사원단을 말아박기 재봉질하고. 압정으로 쫙쫙펴서 고정후에.
투명본드를 15mm정도. 꽈배기 몰딩이 둘러질 곳에. 접착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몰딩도. 45도 각으로 잘라서.테두리 부분에 둘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니쉬 2회정도로. 마감해줍니다.

패널에 연보라. 페인팅을 해서 쪼끔더 여성스런 파티션이 되었어요.
이 평평한 부분에 경첩을 달아주었네요.

예산읍내에 사는 블로그 동생이 울집에.. 요거 몰딩틀만 만들었을때 와서보구.
감탄을 금치 못하구 갔어요.~ 어케 이케 이쁘게 만드냐구
그땐~ 패브릭 대기도 전이었거든요.. 지금은 더 맘에 들어요

허리몰딩을 둘러주고.. 나무곡선몰딩을 허리에 대주고. 리본몰딩으로 장식해주고.
망사천으로 붙여준후에~ 꽈배기 몰딩을 둘러서 고정해주었어요.
정말 몰딩 짱 많네요.
어째꺼나. 쪼수기가 상상한 디자인대로 만들어진
쪼수기표 로맨틱 양면 파티션이 완성~
아흐~~~~~~느므 좋아요^^
나중에 질리면. 수납장 문짝으로 재활용 해도 딱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