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건강한 백토 벽

벽지 · 페인트만 발라도 항균 · 항바이러스 인테리어 각광.

솔리스톤1 2021. 5. 4. 16:43

항균 · 항바이러스 인테리어 각광

벽지 · 페인트만 발라도 바이러스 잡는다

[e대한경제=문수아기자] 코로나19를 계기로 항균 기능을 갖춘 건축자재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실내 공간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벽에 간단하게 시공해 바이러스를 줄이는 벽지와 페인트가 주를 이룬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벽지, 페인트 기업이 경쟁적으로 항바이러스 기능성이 있는 건축자재 특허를 출원했다.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자 스위치, 콘센트, 장식장 등이 있어 손길이 많이 타는 벽을 통해 오염이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아이디어다.

 

개나리벽지는 항균 기능이 있는 실크벽지 ‘에비뉴’를 출시했다. 에비뉴는 벽지 표면에 안티바이러스 물질을 바르는 방식으로 개발됐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을 통해 바이러스가 닿으면 2시간 이내에 99.999% 사멸되는 살균 테스트를 통과했다. FITI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항균, 항곰팡이 테스트에서도 99.999% 확률로 유해 곰팡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이 번식하지 않는 것이 확인됐다.


신한벽지는 항균 기능에 유해물질까지 없앤 합지벽지 ‘더고운’으로 공략 중이다. 더고운은 특수 처리한 항균코팅을 더해 외부 균을 막아준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폐렴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으로 실험을 했으며, 99.9% 사멸 효과를 입증받았다. 아울러 녹차, 금잔화, 백토 등 8가지 천연염료로 색상을 구현해 벤젠, 톨루엔 등 새집증후군과 아토피를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았다.

주거 공간 외에 다중이용시설 벽면에도 널리 쓰이는 페인트 중에서도 항균 기능을 갖춘 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KCC,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가 앞다퉈 항균 페인트 특허를 출원하며 치열한 영업에 돌입했다. 시험 완료, 개발 완료, 출시 시작 등 저마다 ‘시점’에 따라 ‘국내 최초’ 타이틀을 달고 영업 중이다.


삼화페인트의 ‘안심닥터’는 공기 중 바이러스가 페인트와 접촉한 지 30분 뒤부터 줄어드는 성능을 지녔다. 사멸하기 어려운 비피막바이러스 종류인 돼지엔테로바이러스로 실험했다. 24시간 이내에 바이러스의 99.9%가 제거된다. CGV 강남, 인천광역시청, 식자재 제조업체 등에 시공됐다.

노루페인트의 ‘V-가드’는 유일하게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멸 실험을 해 효과를 입증했다. KR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를 통해 공기 중 코로나 바이러스가 페인트에 닿으면 30분 내에 99.4% 사멸하는 결과를 얻었다.


KCC의 ‘숲으로 바이오’는 여러 바이러스를 사멸하는 효과를 자랑한다. 박테리오파지, 인플루엔자A, 고양이 칼리시 바이러스 등이 페인트에 닿으면 6시간 이내에 99% 이상 사멸된다. 휘발성 유기화합물도 극소량 함유해 환경표지인증도 받았다.


항균 기능은 벽지와 페인트를 넘어 바닥, 가구 소재로 확대될 전망이다. 일부 관련 기업은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항균 소재나 기능을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했거나 출원 준비 중이다. 기술력을 자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격 경쟁 중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신축 아파트, 인테리어 현장에서 항바이러스 기능이 있는 건축 마감재를 찾는 문의가 늘었다”면서 “어린이집, 병원 등 감염에 취약한 장소부터 시공 현장을 늘려가기 위한 영업과 추가 기술 개발도 치열하다”고 말했다.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백토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천연마감재 백토]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0

 

 

[천연마감재 백토] 놀라운효능~~

솔리스톤의 백토 바름재는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연소재입니다.
바닥과 벽, 천정을 얇게 칠해주는것만으로도
백토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발휘하여
오염물질을 흡수하여 사용공간에 소중한 자연산소를 방출합니다.

 

아토피 / 비염 / 천식 가족
숙면 / 정서적안정 / 공부에집중이 필요한분
스트레스많은 직장인 / 업무에 지친 현대인의 피로회복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 수맥파를 차단하고 싶은분
다중시설 공간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원하는분

 

 

벽에바르는 건강한 백토, 예쁜색깔배합으로 건강과 멋스러움, 1석2조~

http://blog.daum.net/_blog/ArticleCateList.do?blogid=0GIY9&CATEGORYID=207915&dispkind=B2203&navi=&totalcnt=3

 

http://cafe.daum.net/eco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