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청소·수납·정리력

수납장인테리어..집으로 여행

솔리스톤1 2020. 12. 15. 12:38

문자로 예술을 하는 현대 서예가인 아내 성연화 씨와 포토그래퍼인 남편 조준형 씨는 매일 뚝딱뚝딱 집을 꾸민다. 팬데믹으로 인해 발이 묶인 그들은 여행자의 삶을 꿈꾸며 그들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인 파리를 모티프로 집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 집의 멋진 갤러리 코너. 반려식물들과 함께 아내의 현대 서예 작품과 남편의 사진을 걸었다.

침실은 부부가 직접 나무를 재단해 만든 격자창을 달고 빈티지한 소품들로 꾸민 최애 공간이다.

 

[천연마감재 백토] 화이트인테리어 적용하기!! 더보기▼

http://blog.daum.net/_blog/ArticleCateList.do?blogid=0GIY9&CATEGORYID=207915&dispkind=B2203&navi=&totalcnt=4

 

격자창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햇살과 집주인의 취향이 담긴 빈티지 소품들이 안온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부부의 첫 작품인 미닫이 수납장에 클래식한 몰딩의 거울을 올려 화장대로 사용한다.

 

솔리스톤 구경가기

 

 

반려견인 루이와 비똥이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구도 부부가 직접 만들었다.

 

로얄디자인에서 구입한 유리 선반에 유리 소재의 투명한 소품들을 올려 더욱 멋스럽다.

 

큰 공사를 하지 않은 터라 미니멀한 스타일보다는 맥시멀리즘이 더 잘 어울린다고. 아내는 책들도 무심히 툭 쌓아 하나의 소품처럼 데커레이션으로 활용한다.

 

 

사실 이런 스타일의 드레스룸은 많은 분들이 가장 선망으로 하시는 스타일인 동시에

잘못하면 굉장히 어수선하고 지저분해지는 공간이 되는데요.

이렇게 정리하니 정말 깔끔하고 멋진 드레스룸이 되었죠?

나한테 맞는 옷장수납, 드레스룸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옷을 선택하는 기준과도 연결되어 있으니까요.

방 하나를 드레스룸과 서재로 나누어 활요하시는 분도 보았는데,

집에 있을 때 그 두 곳에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유였어요.

출근할 때, 퇴근할 때.. 정말 편하고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을 듯...

이처럼 각자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수납을 하시는 것이 가장 똑똑한 수납법이 아닐까 싶어요.

꿈꾸던 드레스룸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서 수납목록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미용 진주가루 쇼핑몰상품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7

 

 

[천연팩] 진주가루의 효능~~~

진주가루는 물에 녹는 수용성으로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노화를 막고 보습효과를 가져와 피부가 윤택해지며 하얗고 촉촉해진다.
혈액순환고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기미등 색소가 검게 변한 것을 희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세정작용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뛰어난 효능이 있음이 알려져 있다.
따라서 진주분을 미용재료로 사용시 화장을 잘 먹게 하고
희고 고운피부로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가 있다.

 

 

[천연팩] 진주가루팩 후기 자세히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358

 

 

 


집을 꾸미는 일은 취미이자 힐링이에요.

저희 손길이 닿은 집이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은 고생과 시름을 잊을 만큼 큰 기쁨을 주거든요. 친구들을 만날 수도 없고 웃을 일은 점점 줄어드는 요즘, 인테리어에 매진하면서 재미를 찾은 덕분에 즐겁게 견딜 수 있었어요.

 

서울에 올라갈 일이 있으면 스케줄을 쪼개서라도 황학동 풍물시장을 찾는다는 부부. 거실 한쪽에 그들이 가장 만족한 ‘득템’으로 꼽는 테이블을 놓아 미니 서재로 꾸몄다.

목공이라는 취미를 공유하면서 하나가 되기도, 서로 좋아하는 공간에서 각자의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부부.

낯선 곳에서 느껴지는 이질감과, 그곳에서 내 취향을 발견했을 때의 묘한 성취감이 여행의 매력이에요. 집 꾸미기도 마찬가지죠. 어제와 다른 집에서 느끼는 낯섦과 취향의 컬렉션을 통해 느껴지는 안온함은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그것과 같아요. 저희 부부는 오늘도 집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솔리스톤 상담전화 ☎ 1688-0367

솔리스톤쇼핑몰 : http://www.codibath.com

솔리스톤 옥션에서 바로구매 ▶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벽면줄눈+욕조코팅] 1000세트 구매▼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35&category=031

 

 

타일,욕조 바꾸지 마세요!!! 칠하세요!!!

인체 친환경 소재
반영구적 청결유지

묶은때, 물때 한방에 OK
탁월한 방수효과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벽면줄눈+욕조코팅+바닥타일교체]후기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353

 

솔리스톤욕실코팅제로 깜짝변신

http://blog.naver.com/37eco/220879969445

 

 

http://cafe.daum.net/eco33

 

주방 한쪽에 빈티지한 테이블과 소품들로 꾸민 홈 카페.

 

접시와 도마, 컵 등의 식기류조차도 빈티지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집주인의 한결같은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주방.

다양한 패브릭 소재와 패턴의 믹스 매치가 돋보이는 거실. 소파 위에 레이어드한 커버와 쿠션, 클래식한 패턴의 테이블보와 페르시안 카펫까지 안주인의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스타일링이다.

 

부부의 소개 부탁드려요. 연화 목공을 취미 삼아 무대포로 집을 고치는 간 큰 신혼부부예요. 제가 저지르면 남편이 수습하면서 하나씩 뜯어서 고쳐나가고 있어요. 준형 인테리어에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 결혼하고 나서 아내 덕분에 집 꾸미는 재미를 알게 됐어요. 여전히 귀찮을 때도 있지만 집이 바뀌는 것을 보는 재미에 아내를 열정적으로 돕고 있어요.


연화 씨는 원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나요? 연화 저는 인테리어가 취미이자 힐링이에요. 어릴 때 주말이면 온 가족이 대청소를 하면서 가구 배치를 바꾸기도 하고, 아버지가 매번 새로운 가구를 직접 만들어오시기도 했거든요. 그런 환경에서 자라서인지 자취했을 때부터 집주인과 협의해 집을 제 스타일로 고치면서 살았어요. 제 작업실과 남편의 스튜디오도 셀프로 인테리어를 했고요.

이 집이 신혼집이죠? 그래서 더 애착을 가지고 꾸몄겠어요. 준형 결혼하기 직전부터 살기 시작해 2년째 거주 중이에요. 처음 1년은 결혼 준비에, 각자 일에 바빠서 있는 그대로 살았어요. 올해 코로나19가 터지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본격적으로 집을 고치기 시작했죠.

집이 굉장히 아기자기하면서 유니크해요. 특별한 콘셉트가 있었나요? 연화 처음에는 저희 둘의 작품이 돋보이는 집으로 꾸미자고 했어요. 하지만 대대적인 공사를 하지 않는 이상 갤러리처럼 미니멀하고 깔끔한 분위기는 안 나겠더라고요. 차선책으로 강구한 것이 유럽 스타일이었어요. 이제는 여행이 가고 싶어도 갈 수 없으니 집에서라도 여행자의 마음으로 지낼 수 있도록 저희 둘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파리 분위기로 꾸미기로 했죠.

주방 싱크대의 문은 부부가 직접 합판을 사다 재단하고 오일스테인을 바른 뒤 완성했다. 덕분에 거실, 침실과는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