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청소·수납·정리력

싱크대 수도꼭지 레이더반응.욕실 수전

솔리스톤1 2020. 11. 23. 12:55

 

무심코 돌린 싱크대 수도꼭지에도 짱아의 레이더는 반응한다! 필사적으로 달려오다 싱크대 밑으로 떨어지거나 가스레인지 불에 수염까지 태웠다는 짱아. 아침, 저녁으로 짱아와 수중(?) 전쟁을 치르다보니 집사들이 느는 건 한숨 뿐이라는데!

 

 

. 감기 걸리기 십상이지만 드라이어 소리를 싫어해 물기를 말리려면 한바탕 전쟁을 치러야 한다는 것. 설상가상으로 엄마 집사가 심한 폐소공포증을 앓고 있어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상황! 과연 물 만난 짱아를 말릴 방법은 없는 걸까?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물 만난 냥이 짱아가 떴다?’
전생의 물고기가 이번 생에 고양이로 태어났다면?! 물에 살고 물에 죽는 고양이 짱아가 바로 그 질문의 주인공이다. 쏟아지는 물만 보면 앞으로 돌격! 물에 사족을 못 쓰는 녀석 때문에 이 집에선 아침, 저녁으로 수중(?) 전쟁이 벌어진다는데.
출처 : 오가닉라이프신문(https://www.iloveorganic.co.kr)

 

사람에게도 반려견에도 넘 좋은 다이아 투명코팅입니다.

 

강아지가 오줌을 흘려도 흡수되지 않아요.

고양이 강아지를 키울때 거실 강화,온돌마루에서 자주 미끄러집니다.

이때 솔리스톤 다이아 투명코팅을 하면 미끄럼방지가 됩니다.

강아지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코팅해서 보호해 주세요.

매트를 치우고 다이아 투명 코팅하니 더 깔끔하고 생활하기에 더욱 좋답니다.

마루 틈새로 오줌이 스며들지 않으니 반려견의 냄새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솔리스톤 다이아 투명코팅으로 쾌적한 공간에서 반려견과 즐거운 나날 되세요."

 

블러그구경가기

 

 

<앵커>

싱크대나 욕실에 있는 수도꼭지는 보통 쉽게 고장 나지 않아서 오래 사용하죠. 그런데 오래된 수도꼭지를 점검해봤더니 세균 범벅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조기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준치 200배..오래된 수도꼭지 세균 '범벅'

<기자>

10년 전에 단 싱크대 수도꼭지입니다.

내부를 시약 처리된 면봉으로 문질러 이물질을 묻힌 뒤 오염도를 측정했습니다.

공중위생 기준치인 세균 오염도 400보다 200배가 넘는 심각한 수준입니다.

[조은별 : 왜 이렇게 나오는 거죠? 수돗물이 깨끗하면 물도 깨끗할 거라고 생각했었죠.]

설치한 지 11년 된 세면대 수도꼭지도 살펴봤습니다.

세균오염도가 기준치의 75배 이상입니다.

[김희수 : 손도 닦고 애기도 손 씻기고 하는데 그동안 물로 깨끗히 닦아준건지 더 더러운걸 더 묻혀준건지….]

수도꼭지 안에 있는 거름망에는 수돗물을 타고 들어온 이물질이 쌓이는데 여기에 세균이 옮겨붙어 증식하는 겁니다.

[마정민/주방·욕실 전문업체 관계자 : 오래된 수도꼭지는 겉은 멀쩡해 보여도 물때가 껴서 세균 번식과 누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5년 정도 정기적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수도꼭지에 있던 세균은 손이나 과일, 채소 등을 씻을 때 옮겨붙었다가 인체로 들어가 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심경원/이대 목동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수도꼭지 경우는 특징적으로 라지오넬라균이 잘 번식하기 쉽고요, 과일 등은 닦아서 바로 섭취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의 경우는 심각한 장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의 세균 증식을 막으려면 한 달에 한 번 정도 칫솔 등으로 거름망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취재 : 이용한, 영상편집 : 하성원, VJ : 정민구)

조기호 기자cjkh@sbs.co.kr

 

 

 

욕실리폼으로 새것같은 욕실을..

바이오비엠, 타일줄눈, 친환경 욕실코팅제

http://codibath.com

http://soliston.com Tel: 1688-0367

▼ 바이오비엠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category=001

 

▼ 곰팡이제거제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9&category=001

 

▼ 실리콘 바이오 곰팡이제거제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0&category=001

 

 

 

 

더럽고 찌든 때 ,,, 오염이 심한 우리네 욕실 구석구석 닦아주어야죠

 

 

 

 

 

 

 

 

 

 

이제 물로 샤샤샥~~ 씻어 내어

 

잘 말려주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