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소개/욕실리폼·줄눈코팅

다시 작업 할 필요없이 한번에 쓱쓱 !!! 힘이들고.. 욕실코팅

솔리스톤1 2018. 12. 11. 11:56

혹시  작업할때 실수하지 마시라고 진심을 다해서 글올려요.

셀프로 욕실을 공사후 모습!!!!!!!

 

 

벽타일도 전체 다~~ 욕실 코팅했어요.

 

     
집을 구하고 욕실 리모델링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었는데...
  사정상 갑작스런 이사로,,  들어오게 되었어요~

 


 욕실 리모델링하는데 돈도 엄청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전 신랑이랑 함께 셀프 욕실코팅에 도전해 보았어요 :)

 

    



     
욕실청소할때 세제,락스,식초로 청소해도..물때, 곰팡이가 계속 생기고..보기에도 너무 안좋더라구요;; 
  
곧있으면 사람들도 집들이할텐데..     너무창피하겠죠ㅠㅠㅠ;;;
  

아기가 있어서 자주 청소한다고 하는 편인데...
  
아시는분들은 알겠지만....
오래된것들은 청소를 아무리해도 그대로입니다...      후~~...
  
타일 사이사이 곰팡이와 물때가...ㅠㅠ
 

  
.저희집 욕실만 이런가요?ㅋㅋㅋㅋㅋㅋㅋ​
 
더 이상 미룰수 없어서.. 신랑에게 SOS요청!!!
욕실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ㅋㅋㅋㅋ
 

저는 관리 감독하고...
작업은 신랑이 하는걸로?   지금부터 셀프로 욕실공사합니당..
 

  
욕실리폼에 앞서 가장먼저 청소부터 시작했어요~!!
 바이오비엠 가루와 액체를 이용해서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오염이 심해서 바이오비엠 가루를 많이넣고 액체와 섞어서 욕실 구석구석 청소해주었어요.. 
 욕실 세정제나 락스처럼 화학적인 독한 냄새가 나지 않아서
청소하기에 너무 수월했어요~!!
  
바이오비엠은 특허제품으로 개발한 천연광물 파우더인데..
 욕조나 타일표면에 찌든때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닦아낼수 있어요~
 욕실이 많이 더럽지 않은 집은 바이오비엠 청소만으로 깔끔하게 변신할수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저희집은 이것만으론 부족하기에!!
  
청소를 하고 잘 건조시킨 후에 욕실코팅을 추가로 해주었답니다~
작년에 막내고모 친구네는작업할때 주제와 경화제 비율을 제대로 맞추지않아 실패했다가 다시 보수했다길래  세심하게 비율맞춰했더니 잘되네요.

주제와 경화제를 3:1 비율로 섞어서 코팅액을 만들어줘야 해요~!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섞으면 나중에 굳어버리기 때문에...
  조금씩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좋더라구요~~
  
좋이컵을 이용해서 코팅제를 나누어 만들어서 전 사용했어요~
한꺼번에 하지말고.. 사용 후에 또 다시 섞어서 만들어주세요~
욕실 셀프인테리어로 벽면타일을 하얗고 깨끗하게 만들어줄거예여ㅋㅋ
롤러와 붓을 이용해서 벽면타일 구석구석 칠해주었답니다..
 구석진곳, 수전부분은 붓으로 꼼꼼하게 칠하고..
 넓은 벽면은 롤러로 간편하게 문질러주면 된답니다!!
 코팅하지 않는 곳은 묻을수있으니까..
 마스킹테이프로 둘러줘야 한다고 하던데...
혹시라도 코팅제가 묻으면 바로 물티슈로 쓱~ 닦아주니
깨끗해지더라구요..
  

코팅제를 묻힌 롤러가 지나간 자리...확실히 틀리죠 ? ㅋㅋㅋ
벽면은 흰색이라서 2회정도 칠해주었더니..새하얗게 변신되더라구요...
한번 칠하고 꾸들한 상태의 50분이나 1시간 정도 건조시킨 후에 또 다시 욕실코팅 해주었답니다..
  
줄눈도 다시 작업 할 필요없이 한번에 쓱쓱 !!! ㅋㅋㅋㅋ힘이들고,,,,
타일이 진하고 어두운 색상이라면 ~ 프라이머를 이용해서 초기작업 한번 더 해주면 더 깔끔하게 욕실리폼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여 !!
붓을 이용해서 욕실 바닥 줄눈도 같이 작업해 주었어요 ~~
*** 욕실코팅제로 모두 시공한거예요 ㅋㅋㅋ
바닥 줄는은 제가 했는데 ... 여기저기 막 튀어나가고 난리 ; ㅋㅋㅋ

  

하지만.. 물티슈로 닦아주면 깔끔해지니 걱정 마세요 !!
욕실 셀프인테리어 순서는 벽면 >> 욕조 >> 바닥 순이구요..
    
욕실코팅 작업으로 벽면 2 ~ 욕실 바닥 줄눈 3 ~
아참, 벽엔 프라이머 칠한 후에 코팅했어요.
 바닥 줄눈시공도 깔끔하게 잘 되었죠 ㅋㅋㅋㅋ
이렇게 저희집 욕실 셀프인테리어 마무리 되었답니다 :)
 

..........엄청 더러웠던......욕실이

이렇게 깨끗하게 변신하다니... 대 박 ㅋㅋㅋㅋㅋ
욕실리폼으로 완전 새집 욕실이 되었다는 ?? ㅋㅋㅋ
욕실 셀프인테리어 정말 하길 잘한거 같아요 *_* 대만족 !!!

 욕실 벽면타일 전체를 모조리 하얗게 욕실코팅을 했더니...
기분까지 완전 좋아지는거 있죠 :)
벽면에 타일 금이간곳도 표시 안나게 잘 감춰졌지요 ㅋㅋㅋ
물때 곰팡이도 사라져서.. 쾌쾌한 냄새도 없어지고 ~
완전 최고 !!! 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