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복부 비만 예방하는 식습관 6가지 [퍼온글]

솔리스톤1 2017. 7. 3. 13:19
출처 신흥메드싸이언스 | 네이버 포스트
원문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794762&memberNo=4656652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복부 비만 예방하는 식습관 6가지

 

요즘 서구화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비만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의 경우 열량이 높아 섭취하는 열량이 소비열량보다 많고, 스트레스 등으로 불규칙하게 음식물을 섭취하는 인구가 늘어나 과식으로 인한 복부비만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열량의 과잉으로 인해 소비되지 못한 열량이 몸속에 쌓이게 되면서 노폐물과 독소가 쌓여 기혈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면 신진대사율이 저하되어 혈액이 정체되면서 몸이 차가워지고 중요한 장부들이 모여있는 복부쪽으로 지방이 몰리면서 복부비만 됩니다

 

 

그래서 복부비만이 있는 여성들에게 손발이 차고 하체부종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복부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뱃살 줄이는 식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섭취는 금물

지방은 혈관에 노폐물을 쌓이게 하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특히 트랜스 지방을 주의하세요. 닭고기의 껍질 부분이나 도너츠 등 밀가루에 튀긴 음식은 피하는게 좋아요.

 

그러나 지나치게 지방을 적게 먹으면 상대적으로 탄수화물의 섭취가 많아져 중성 지방의 수치가 올라가고 내장 지방의 증가하는 등의 문제가 생기므로 조금만 먹도록 하세요.

 

달고 짠 음식도 NO

단 음식에 들어 있는 단순당은 몸에서 지방으로 변화되어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워요.

 

또한 소금을 하루 5g 이상 먹으면 몸속에 수분을 고이게 하여 염분을 희석시키려 해요. 이러한 점은 뱃살을 찌게 하는 원인이므로 주의하세요.

 

과음은 절대 금지

술을 많이 마시면 내장에 쉽게 지방이 쌓여요. 따라서 지나친 음주는 삼가하세요. 술을 마시지 않으면 더욱 좋지만 그렇지 못하면 주 1~2회 정도로 줄이세요.

 

식이섬유를 많이 먹자

식이섬유는 천천히 소화되어 장시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배고픔을 조금만 느끼게 해요. 또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고 복부에 피하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중요한 식품이에요.

 

물 많이 마시기
근육 조직이 지방을 연소시킬 때 산소가 필요한데 물에는 산소가 녹아 있으므로 물을 마시면 몸 속 산소량이 증가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요.

 

식후에 차 마시기

찻잎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켜줍니다. 특히 녹차와 홍차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어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에요

 

또한 식후에 차를 마시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지금까지 식사요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여기에 운동까지 병행하면 금상첨화겠죠?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쇼핑몰 :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코팅제 바로구매 go▶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블러그 구경가기

http://blog.naver.com/37eco

 

욕실코팅제 사용사례 더보기

http://cafe.naver.com/remonterrace/19652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