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친환경 인테리어 회사에서 근무하다 우리집에도 천연 백토로 셀프인테리어 했네요.

솔리스톤1 2016. 4. 28. 19:19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비, 아파트 인테리어 예쁜집, 아파트인테리어 많이들 알아보시죠..?

 

저도 인테리어액자, 인테리어조명에 관심이 요즘 많은 편인데요.

 

그래서 아파트 인테리어 구경하는집 찾아다니면서 아파트 인테리어 구경하기도 하고..

 

어렸을때 원룸에서 살았을때 원룸인테리어도 많이 시도해보고 했었거든요.

 

근데 요즘 뉴스에 친환경건설, 친환경 건축 같은게 이슈여서 점점 관심을 가지게 되다가..


백토 천연마감재로 친환경인테리어 도전했어요.

 

전부터 생각해오던건데.. 제가 이 전에 친환경인테리어 eco회사에서 근무를 했었거든요.

 

그때 울 회사 메인 eco제품은 백토가 아닌 유약, 진흙, 적토, 점토, 흑토 이런것들이였어요..

 

친환경 제품들을 전반적으로 모두 취급하는 곳이어서


자연스레 황토나 백토 등 다양한 광물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친환경이란 무엇인지도 어느정도 알고있는 차에..

 

그때 백토라는 광물에 대해서도 알게되었는데 완벽한 친환경 소재에다가

 

색상이 하얗기때문에 인테리어에 활용하기도 좋으며,

 

백토의효능은 무엇보다 공기 정화능력이 아주 뛰어나다는 점 때문에

 

실내에 해놓으면 진짜 좋긴 하겠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알겠지만..아파트 인테리어 싸게 하는 방법은 역시 셀프 인테리어 밖에 없겠죠??

 

그래서 회사를 쉬는 제가.. 한 번 해 보았습니다..

 

가족들에게 혼자 하겠다고 큰소리 떵떵쳤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맨 김병만 집짓기 처럼 저도 셀프 인테리어 결과물 솔직하게 보여드릴게요.

 

 

 

 

 

 

 

 

 

 

친환경 제품 벽칠 시공 전 후 사진 보니까 엄청 뿌듯하네요 ㅠㅠㅠㅠ♥..

 

그럼 적나라한 시공 전 사진을 꼼꼼히 보여드릴게요.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 인테리어선반, 인테리어의자, 인테리어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친환경적인 제품들도 관심가져보세요.

 

 

 

 

 

 

 

 

 

 

32평아파트에 이사왔는데 벽지가 꽤 오래되었는지 빛도 바래고...

 

곰팡이도 중간중간에 피어있어서..

 

집안 거실 모습이 보기 영 안좋아서... 벽을 칠해보자는 결심을 하게되었습니다.

평소에 실내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저는 처음엔 아예 벽지를 뜯고 시공할 계획이었으므로

 

핸디코트까지 샀는데..

 

아버지께서 완전 개고생한다고..완전 결사반대하셔서 벽지 위에 칠하기로 했어요.

 

다들 32평 아파트인테리어 비용을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 그거는 밑에 적어 놓도록 할게요.

 

 

 

 

 

 

 

 

 

 

벽지 뜯어진 부분도 있고 변색도 심하고 곰팡이도 살짝 피어있고..썩~ 좋은 모습이 아니었어요.

 

먼저 바닥에 신문지를 다 깔아놓고....벽칠 시공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검색해봤는데 백토 페인트, 천연페인트는

 

나쁜 유해물질을 불러일으키는것들은 차단하고

 

아토피, 비염 예방도 한다고하네요.

 

국내에는 친환경인증 받고 친환경제품을 판매하는 인테리어업체가 별로없으니

 

특허받고 제품 판매하는 곳들로 잘 찾아서 해보세요.

 

 

 

 

 

 

 

 

저는 각종 방송에 출연한 SBS, KBS, MBC 에서도 방송되었던

 

솔리스톤 백토 천연마감재 20kg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ie=utf8&query=%EB%B0%B1%ED%86%A0+%EC%B2%9C%EC%97%B0%EB%A7%88%EA%B0%90%EC%9E%AC+%EC%86%94%EB%A6%AC%EC%8A%A4%ED%86%A4

 

사이트 클릭해보시면 이미 많은분들이 친환경 에코제품 사용해보시고

 

각종 다양한 후기글들이 나와있네요.

사용후기와 간편하고 간단하게 빨리 사용하는 방법도 볼수있으니 좋더라고요.

솔리스톤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20kg제품으로 7~8평을 칠할 수 있데요. ( 롤러형 기준으로^^! )

 

그리고 페인트가 아니기때문에 냄새가 절대 안 나요.

 

그냥 흙냄새같은 ..? 등산할때 나는 산 냄새라고 해야하나..고유의 광물 냄새는 나지만

친환경 제품이 정말 좋은건 추운데 환기할 필요 없이 편하게 칠했어요.

 

백토 자체가 정말 좋은건가봐요..

 

요즘은 백토 분말 가루로해서 백토화장품, 백토클렌징, 백토떡, 백토죽 등등 여러가지

 

백토에 관련된 상품이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그리고 말그대로 백토..천연 광물이기때문에 처음에 개봉하시면 백토가 가라앉아있어요.

 

그래서 무척 묽어보이죠?

열심히 저어주어야합니다. 동생이랑 둘이서 10분넘게 젓고나서 시작했어요.

 

 

 

 

 

 

 

 

 

 

거실벽칠하려고 구매한 제품들.

 

근데 붓... 저거 하나만 사서 무진장 후회했습니다ㅠㅠㅠ.

코너쪽 칠하려고 산건데, 이왕이면 큰 붓도 구매하시면 편하실거에요.

솔리스톤 홈페이지 가시면 세트 상품도 할인해서 판매하니

 

아싸리 싸게 그렇게 구매하시는게 좋은것같아요.​

 

 

 

 

 

 

 

 

 

 

커버링테이프로 벽지 끝부분쪽에 딱 맞춰주고..

 

그래야 칠할때 바닥에 안묻고 깔끔하게 경계선에 맞추어서 칠해지겠죠.​

 

 

 

 

 

 

 

 

 

 

마스킹테이프로는 콘센트를 감싸줬어요.

미리 묻을곳 있을거같으면 미리 미리 마스킹테이프로 감싸주세요~...

 

 

 

 

 

 

 

 

 

 

그리고 저는 모퉁이쪽부터 먼저 칠했습니다.

 

모든 면의 모퉁이쪽을 먼저 칠한 후 롤러로 하면 편하겠지~ 생각했어요.

모퉁이 칠하고나서부터는 그냥 쭉~쭉~ 시원하게 밀어버리면 편하잖아요ㅎㅎ..

 

셀프인테리어 방법은 생각보다 쉬워요 여러분~..

 

 

 

 

 

 

 

 

 

 

열심히 롤러로 쓱삭쓱삭~쭉쭉~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칠하면서도 향이 나는데 정말 광물 냄새? 산에서 나는 냄새가 계속 나더라고요.. 신기했어요.

아파트 인테리어 추천 제품들 보시면 친환경 제품도 꼭 껴있으니까

 

에코제품에 관심 가지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이게 근데 광물이다보니 마르고 칠하고 마르고 칠하고를 반복을 해야하는데..

 

그 동안 롤러에 묻어있는 ㅋㅋㅋㅋㅋㅋㅋㅋ 백토 마감재도 같이 말라가고..

그럼 롤러가 무거워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눈물날 것 같았어요. 롤러 크다고 다 좋은게 아닌 것 같다며..

그리고 저는 털롤러? 썼는데 아무래도 직정해보니...

 

스펀지롤러면 더 편하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셀프인테리어는 누가 도와주면 모르겠는데 혼자 하는건 역시 힘든거같아요.

동생이 붓으로 칠하는거 도와주긴 했지만... 마무리까지 거의 다 제가했거든요.

그래도 누렇던 벽지 안 보이고 이제 깨끗해보여서 넘 좋더라구요.

 

칠하고나니 완전 뿌듯~!!! 이맛에 역시 셀프인테리어 하는거죠!!

겨울이라 환기시키기가 참 힘들었는데...

 

백토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요즘 실내공기정화식물 키우듯이 백토도 실내공기정화 시키면서

 

아토피 및 비염에도 효능이 있다고 유명하죠ㅋㅋㅋㅋㅋㅋ

 

 

 

 

 

 

 

 

 

 

이건 백토가 약간 덜 말랐을 때 찍은 사진입니당.​

 

 

 

 

 

 

 

 

 

 

완전 깨끗한 백색으로 잘 나왔어요!!!!!!!!

 

분위기랑 색감은 완전 대만족!! 확실히 화이트라 거실도 더 넓어보이는 것 같구...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조금 힘들었지만 칠한 보람이 있구나! 생각했어요.

사무실인테리어, 친환경 주택, 노양원쪽에

 

이런 천연제품을 바르셔도 굉장히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친환경 건축이 요즘 많이 생기고있다는데..

 

친환경 도시가 생기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ㅎㅎ..

 

 

 

 

 

 

 

 

 

 

 

굳이 친환경 벽지, 인테리어소품, 인테리어화분 설치안해도

이쁘게 백토로 칠해놓고 나니 가족들도 좋아하더라구요.

혼자서 고생했다며 칭찬해주셔서 무척 뿌듯했답니다^0^.

 

음.. 해보고 나서 느낀 점은..

 

친환경인테리어 천연제품중에 천연마감재를 이용해 시공하는 방법이,

셀프인테리어 하기엔 가장 편하고 쉬운 것 같다는 점??

전 4시간 정도 걸려서 끝냈답니다ㅋㅋㅋㅋㅋ주말에도 짬내서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잇님들도 친환경농산물, 친환경에너지 이런것도 좋지만 친환경제품으로

 

친환경 생활이 느껴지는 집안 분위기와 환경도 바꿔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