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좋은글·따뜻한글

내인생에 가을이 오면 윤동주

솔리스톤1 2014. 9. 18. 19:31

내인생에 가을이오면
나는나에게 물어볼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인생에가을이오면
나는나에게 사람들을사랑했느냐고
물을겁니다.
그때 가벼운마음으로 말할수있도록 나는지금 많은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인생에 가을이오면
나는나에게 열심히살았느냐고
물을것입니다.그때자신에게 말할수있도록
나는지금맞이하고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다하여살겠습니다

내인생에 가을이오면
나는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준일이없었느냐고
물을겁니다.
그때 자신있게
말할수있도록 사람들을
상처주는 말과행동을
말아야하겠습니다

내인생에가을이오면
나는나에게 삶이아름다웠느냐고
물을겁니다
그때기쁘게 대답할수있도록
내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가꿔야겠습니다

내인생에 가을이오면
나는나에게 어떤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겁니다
그때나는 자랑스럽게
대답하기위해
지금나는
내마음밭에
좋은생각의
씨를 뿌려놓은
좋은말과 좋은행동의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겠습니다

-윤동주-
내인생에 가을이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