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장사를 하더라도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 보고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묘안을 짜야 한다는 것이다. 꼭 새로운 것이 아니더라도 경영주의 개성과 정성을 담아 다채로운 상품과 서비스 제공한다면 얼마든지 손님을 끌 수 있다.
# 목표 지향적 차별화를 시도해야 한다
입지, 청결, 접객서비스, 시설, 상품의 전문화, 간판, 유니폼 등 자신의 강점과 기존업체들의 단점을 파악해 자기점포가 가장 확실하게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차별화를 구사해 경쟁력을 만들어야 한다.
모방으로는 결코 성공할 수 없고, 점포의 개성을 살려 고객들의 진실된 지지를 얻을 때에만 성공점포가 될 수 있다. 저가로 차별화를 지향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다. 또 모든 분야에서 차별화시키는 것도 차별화가 아니라 평범하게 점포의 수준을 높이는 일일 것이다.
자기점포에서 가장 자신 있는 특정 분야를 타 점포와 차별화시켜 나가는 것이 진정한 차별화다. 차별화를 구현시키는 가장 큰 목적은 다른 경쟁점포보다 튀어 보이는 전략으로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무엇을 경쟁점포와 차별화시켜 나가야 할지 자기 점포의 특성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 차별화 방법을 찾았으면 신속하게 실현해야 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차별화는 제 때 실현이 가능할 때에만 성공한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나 서비스계획을 구상했다 해도 경쟁점포보다 늦게 실현되면 무의미하고 모방에 지나지 않는다. 모든 능력을 발휘해 빠른 속도로 전개해야 한다.
불충분한 정보와 시장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통제력, 유연성 있는 결단력이 필요하다. 과감한 의사결정과 어떤 경우에도 완전히 포기하지 않는 승부근성은 필수적이다. 시장동향과 라이벌 경쟁조건을 명확히 파악해 차별화를 구사한 후에는 다른 점포의 신규 참여를 배제할 수 있는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결국 점포 차별화는 성공점포를 만들기 위한 수단이며, 기본원칙은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조건을 파악해야 하고, 경영자의 인생관이나 목표가 명확해야 하며, 점포에 관한 사명과 신조가 확립되어야 한다.
# 틈새시장이나 새로운 개념을 노려라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차별화를 시도하는 것이라면 항상 상품이 왜 팔리는가를 연구해야 한다. 그리고 지금 잘 나가는 아이템에만 시선을 집중하지 말고 현재 눈에 띄지 않지만 비어있는 아무도 모르는 시장을 발견해 집중 공략할 수 있는 틈새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영역을 발견하려면 기존의 고객에 관한 분석을 해야 한다. 이용고객의 수준이나 수준의 변화에 따른 흐름을 고객의 입장에서 명확히 파악하여 고객만족을 최대한 줄 수 있어야 한다. 새로운 영업전략이나 서비스는 구태의연한 경영전략이나 사고방식으로는 되지 않는다.
열린 마음으로 점포 경영방침이나 경영에 관한 사업 내용을 충분히 공개함으로써 주변의 사람들로 하여금 사업을 지원, 협조해 주는 체제가 되도록 해야 한다. 점포주는 취급상품을 ‘구입한 것을 판다’ 에서 ‘팔 것을 구입한다.’로 사고를 전환해야 하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기 위해 눈과 귀를 열어 놓는 자세가 필요하다.
(www.consultant.or.kr)
경험이 없어도 서비스표준화교육과 기술교육, 체계적인 평가/수료과정을 통하여 원활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고객에게 Premium Loyalty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과 장인정신이 필요로 합니다
국내 최초로 솔리스톤욕실에서 개발한 친환경 소재 바이오 타일재생 특허는 솔리스톤욕실에만 있습니다.1688-0367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솔리스톤 욕실 1688-0367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세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철저히 검증된 신기술 사업은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솔리스톤 욕실 1688-0367 |
'솔리이야기 > 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인창조기업,여성창업,욕실코팅,욕실리폼,중소기업청 (0) | 2010.07.30 |
---|---|
공매,재테크,욕실코팅,욕실리폼,부동산,감정평가 (0) | 2010.07.30 |
창업,욕실코팅,욕실리폼,욕실리모델링 (0) | 2010.07.28 |
취업,창업,욕실코팅,욕실리폼,고시원 (0) | 2010.07.21 |
기술형창업,부부창업,여성창업,욕실코팅,욕실리폼 (0) | 2010.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