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취업,창업,욕실코팅,욕실리폼,고시원

솔리스톤1 2010. 7. 21. 17:49

예비 창업자나 상가 투자자 모두 앞으로의 연령별 인구추이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어보인다.

상가뉴스레이다(www.sangganews.com)가 통계청이 발표한 연령별 추계인구를 분석한 결과, 앞으로 6세~19세의 학생층 인구는 줄고, 노령층 인구는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저출산과 고령화 현상이 추계인구에 그대로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되는데, 이 조사에 따르면 6세~19세의 학생층은 앞으로 15년동안 300만명 정도가 감소하는 반면 65세 이상의 고령층은 같은 기간동안 2배 가량 늘어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6세~19세 학생층의 감소현상이 매우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2010년 약 866만명이었던 것이 15년 후인 2025년에는 565만명 정도로 300만명 가까이 줄고 30년 후인 2040년에는 거의 현재의 절반정도에 가까운 485만여명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image

학령인구의 점진적인 감소는 창업 등 관련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유아와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시학원 등의 창업 수익성이 갈수록 약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또, 메디컬 시설 중에서는 산부인과와 소아과의 전망이 상대적으로 밝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상가시장에서도 인구추이 변화를 예의주시하는 중이다. 특히 택지지구의 경우 상업시설 상층부를 학원시설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학령인구의 감소세가 이어지면 이러한 MD구성도 조만간 변화를 보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실제 최근들어 판교 등지에서 건물 상층부에 학원 대신 고시원 등을 조성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반면 노인층을 대상으로 한 실버사업에 대한 전망은 상대적으로 밝은 편인데, 65세 이상 인구는 앞으로 한동안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여 관련사업 진출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학령인구 감소로 공실우려감이 존재하는 건물 상층부에 요양원 등 고령층 인구를 대상으로 한 시설물의 입점도 예상된다.

상가뉴스레이다(www.sangganews.com)의 선종필 대표는 “인구추이의 변화는 상가시장 구성원 모두가 유심히 지켜봐야 할 중요한 사항”이라며 “앞으로 저출산 등으로 학령인구가 줄고 노인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창업시장이나 상가시장에서도 이와 관련된 변화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솔리스톤 욕실 1688-0367?
욕실 리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세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솔리스톤 Tel: 1688-0367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경쟁자가 없는 국내 독점 신기술 사업은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의 정상의 자리에 함께 할 대리점주를 모십니다.
경기 불황과 무관한 틈새 시장 공략 아이템!!         솔리스톤 욕실 Tel: 1688-0367
동종업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품격 제품이다.
간단한 신기술 공법과 최고 품질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한 복합 수익 사업이다.

전문가들은 구직자외국어 능력과 해외연수 경험 등의 조건은 사실상 취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평가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전문가들은 하지만 구직자가 갖춰야 할 최고의 덕목으로 인성과 태도를 꼽았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지난 5월20일부터 6월4일까지 전국 직업소개업체 헤드헌팅업체 직업정보제공업체 등의 취업지원 업무담당자 500명을 상대로 구직자의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면접조사를 한 결과 이렇게 조사됐다고 20일 밝혔다.
취업 전문가들은 구직자의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5점 만점 기준) 가운데 ‘외국어 능력 및 해외연수 경험’(2.59점), ‘출신대학 평판’(2.53점) 등에 대해 낮은 점수를 줘 취업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반면 취업전문가들은 적극성, 성실성, 리더십 등과 같은 ‘인성 및 태도’(4.3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줬다. 또 문제해결 의사소통 대인관계능력 등과 같은 핵심기초직무역량(4점)과 외모(3.88점), 성별(3.29점) 등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취업을 결정하는 주요 항목으로 꼽았다.
한국고용정보원 박가열 연구위원은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하려면 스펙 맞추기에 급급한 도서관형 인재를 지향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전형’ 인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구직자들은 인턴제나 직장체험 프로그램과 같은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 전문가가 어떤 업체에 소속하느냐에 따라 구직자의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수준도 각각 달랐다.
민간취업포털 등에 속한 이들은 핵심기초직무역량(4.36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고, 전문직 인재를 주로 다루는 헤드헌팅회사에서 일하는 취업전문가들은 핵심기초직무역량과 인성 및 태도(각각 4.38점)를 취업 결정요인 1순위에 함께 놓았다. 단순 일자리를 소개하는 업체 종사자는 인성 및 태도(4.27점)를 가장 중시했고, 해외직업을 소개하는 업체의 취업전문가들은 외국어 능력 및 해외연수 경험(4.45점)을 최고의 가치로 꼽았다.
이같은 차이는 구직자 입장에서 직업정보제공업체의 일자리나 중간관리자 또는 상위 직위에 취업하기 위한 헤드헌팅업체를 이용할 땐 직무에 관한 핵심 역량과 인성 및 태도를 강조해야 하고, 단순한 일자리를 소개하는 업체를 통해 취업하고자 할 때는 자신의 적극적이고 성실한 인성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의미로 분석된다.
강경흠 기자 khka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