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뇌가 젊어진다

솔리스톤1 2008. 3. 17. 15:11

하루에 3분, 핸드 마시지로, 뇌가 젊어진다!?


피부 연령, 내장 연령, 혈액연령…실제 연령과 비교해, 자신의 신체의 “노화” 정도를 측정하는 “○○연령”이라는 단어가 정착하고 있습니다. 그것에 관련하여 책이나 게임이 히트하여, 점점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뇌 연령”!!! 뇌 연령을 젊게 한다. = 뇌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의 하나로 핸드크림을 사용한 “핸드 마시지”가 효과적이라는 실제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연구를 한 쿄린대학(杏林大學)의 코가선생님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비타민계 크림을 사용한 핸드 마시지를 하면, 신체, 얼굴의 피부온도가 상승한다는 것이 실증되어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새롭게, 핸드 마사지에 의한 뇌의 혈류량이 높아져 뇌가 활성화된다는 것을 추가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 구체적인 실험 방법은 ⑴ 핸드마시지만 ⑵ 비타민계 크림을 사용하여 3분간 핸드 마사지를 한 후의 혈류량을 측정한 것으로 그 결과 분명해 진 것은 뇌가 활성화 된다는 결과! 하지만 왜 손을 마사지하는 것으로 뇌가 활성화 되는 것일까요?

“손에는 뇌와 연결되어 있는 신경세포가 많아 ‘제 2의 뇌’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또 손이나 손가락에는 복잡한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하나의 움직임에 뇌의 약 3할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즉, 손이나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으로 자연이 혈류량이 많아지고, 그 결과 뇌가 활성화 되어 젊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라는 것은 지금 유행하고 있는 뇌를 훈련하는 게임도, 뇌를 사용함과 동시에 손가락을 사용하고 게임을 한다는 점에서는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코가선생님에 의하면, 핸드 마사지 이외에도 “뇌를 젊어지게 하기 위해 해야할 것”이 몇 가지 더 있다고 합니다.

 1. 좌우의 뇌 (="양손)를" 사용한다.
     신체의 오른쪽 반은 좌뇌, 왼쪽 반은 우뇌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뇌 전체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좌우를 골고루 사용해야합니다.
 2. 스트레스를 쌓지 않는다.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생활은 거꾸로 뇌를 퇴화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시간에 걸친 스트레스는 생활 습관병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쌓지
     말고 적절히 풀어주어야 합니다.
 3. 손을 자극한다.
     매일 3분 동안 마시지를 하는 것으로 뇌내의 혈류가 올라가게 됩니다.
     비타민이 들어 있는 크림을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입니다.
 4. 호기심을 왕성하게
     호기심은 뇌의 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핸드 마시지의 효과는 치매예방에서도 기대를 받고 있는 방법입니다. 또 바쁜 일상생활에서 뇌의 오버힛 → 쿨다운 시킬 대, 긴장하고 있을 때나 불안하여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손을 자극하는 것으로 뇌의 혈류가 높아지는 것뿐만 아니라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추운 겨울철 건조한 손을 위해 하는 핸드 마시지에 이런 효과가 있는 것 잊지 마십시오! 올 겨울은 핸드크림도 잊지 마세요! ‘제 2의 뇌’ 라고 불리는 손! 충분한 케어로 뇌연령을 돌려 보세요!!!

 

아름다운 손! 건강한 손! 뇌를 젊어지는 핸드 마사지!




1. 핸드크림은 청결한 손에 바르는 것이 중요!
우선, 풍부한 거품으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손이 더러운 상태에서는 크림의 침투가 나빠집니다. 또 핸드크림의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목욕 후 각질이 부드러운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적당량을 손바닥에 던다.











3. 크림은 가볍게 발라준다.
양손바닥을 겹쳐 조금씩 발라준다.

4. 손을 비벼준다.






5. 손바닥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크림은 바른다.



6. 손가락 하나 한 정성스럽게 크림은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침투시킨다. 손가락 쥐어 손바닥을 이용하여 끝쪽을 향해 발라준다. (손가락 관절은 다치기 쉬우므로 부드럽게 한다.)





7. 손가락 끝은 특히 건조하기 쉬운 부분!
손바닥에 크림을 바르고 반드시 케어를 해 준다.
(손톱 주변도 크림을 발라 손거스러미를 방지한다. 또 손톱의 뿌리()와 옆 부분을 가볍게 지압한다. 이렇게 하면 마사지의 효과도 높일 수 있고, 손가락 끝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건강한 손톱, 손가락을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

8. 손톱 주변도 잊지 말 것! 유분을 보충해 준다.









9. 크림을 바라면서 손가락 사이를 강하게 눌러주면 림파의 흐름이 좋아진다.

10. 중지의 아래, 손바닥에 중심의 손가락이 들어가는 곳을 눌러준다.이곳을 눌러주면, 자율신경이 안정되고, 릴랙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1. 엄지손가락의 안쪽 부분을 눌러 자극을 준다. 
 

12. 손목에서 팔꿈치를 향하여 케어. 다시 한 번 핸드크림을 손에 덜어 발라준다.크림을 잘 흡수시키면서 마시지하면 림파의 흐림이 좋아진다.




13. 팔꿈치를 향해 마사지한다. 관절이 있는 팔꿈치는 건조하기 쉬운 부분이다. 원을 그리듯이 크림은 흡수시켜 보온해 준다.
오늘부터 여러분도 해 보세요! 아름다운 손, 건강한 손, 그리고 뇌가 젊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