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스톤테라피 피부 코디바스

솔리스톤1 2008. 2. 29. 16:38


[Life]몸과 마음이 꿈결처럼 행복해집니다
 
   東亞日報      2008.01.11
○ 데워진 돌로 지친 심신을 어루만지다
심장 질환 있으신가요?”
 
가운을 갈아입고 나오자 질문지를 건넸다.
최근에 입원했거나 수술을 한 적이 있는지, 특별히 불편한 곳은 없는지 등을 물어보는 내용이었다.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처방하기 위해 거치는 절차다.
뒷목이 뻣뻣하다고 하자 김 지배인은 ‘라 스톤 세러피’를 권했다.
그는 “뜨거운 돌과 차가운 돌을 교대로 사용해 스트레스와 근육통을 없애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며 “트리트먼트(관리) 차원을 넘어
심신의 건강과 균형을 되찾는 치유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따뜻하게 데워진 돌 위에 몸을 누이자 마치 온돌 위에 누워 있는 느낌이 들었다.

경력 8년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세러피스트(마사지와 피부 관리를 하는 치유사)는 매끈한 돌을 이용해 마사지를 했다.

나른함이 몰려왔다. 스르륵 잠이 들었다가 차가운 돌이 피부에 닿으면 깨기를 반복했다.

김 지배인은 “트리트먼트를 받는 도중에 잠이 드는 고객이 많다”며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가 됐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라 스톤 세러피의 가격은 ‘얼굴’(1시간 30분)과 ‘보디’(1시간 30분)가 각각 23만 원, ‘얼굴+보디’(2시간 30분)는 34만 원.

아침 저녁으로 갑자기 바람이 차졌다. 몸도 으슬으슬, 팔 다리도 욱씬 욱씬. 월요병이 아니라 월화수목금토일병인지, 매일 피곤이 몰려온다. 이럴 때 생각나는 건 뜨끈한 찜질과 시원한 마사지다. 그 둘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묘안은 없을까. 그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스톤 테라피(Stone Therapy)가 요즘 인기다. 이미 2년 전 미국 잡지 타임은 “아로마 테라피, 인도식 아유베다 마사지에 이어 스톤 테라피가 자연을 이용한 요법으로 웰빙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집중 조명했다. 현대식 스톤 테라피의 시초인 애리조나주의 ‘라스톤(LaStone) 테라피’엔 멜 깁슨과 나오미 캠벨 등이 단골이다. 양·한방을 모두 전공한 서울 방배동 모두모두 한의원의 신정봉 원장은 “서양의학적으로 스톤 마사지는 물리치료의 개념이 담겨 있어 독소 배출과 근육 긴장 완화가 가능하다”면서 “한방에서 볼 때 돌은 금(金)의 기운을 기본적으로 깔고 있어 근육과 골격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특히 현무암의 경우 수(水)의 기운이 있어 자궁, 방광, 콩팥 강화 기능이 있다”고 밝혔다.
온열작용 - 인체의 체온을 적정체온으로 유지시켜 준다. - 신체표면 온도보다는 몸 속의 온도를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이 특성이 고온에 약한 암세포 박밀법으로 응용되고 있다.)
- 근육의 피로를 푸는 작용을 한다.
2. 숙성작용 - 인체의 성장을 촉진시켜 준다.
- 열상, 화상의 진통작용 및 상피형성작용이 굉장히 왕성하기 때문에, 치유기간이 짧고 흉터가 남지 않는다.
3. 자정작용 - 인체내에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영양분 공급의 균형을 이루어 줍니다.
4. 건습작용 - 인체에 적정 수분을 유지시켜 준다.
5. 증화작용 - 인체내의 노폐물 배설촉진 및 냄새를 증화시켜 준다.
- 왕성한 발한작용에 의해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이나 유해 중금속류, 농약, 유해색소 등을 여분의 지방분과 함께 체외에 배설해 준다. 특히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과잉 염분을 감소시켜 준다

6. 공명작용 - 인체의 각종 영양을 분해하여 영양의 균형을 유지 시킨다.
 교통사고 환자들 근육 인대 치료용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피부미용 산업 분야에 응용 사용되고 있다.
 스톤테라피는 인체의 깊숙한 곳 까지 열이 전달 되어
1.몸의 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
(여성 자궁냉증 통증. 각종 장기능의 약하신 분)

2.알레르기성 비염 동반 냉증
3.직업상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
4.직업상 근육통이 잘 풀리지 않는 분
 (오십견 . 허리통증 , 비만. 오래 서있는 경우)
5.산후통 산후 냉증관리 에 효능이 있음
  (산후조리 시간을 앞당긴다)
6.불면증 ,스트레스 

7.학습 능률 향상
뜨거운 돌은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온기와 함께 순환을 촉진시켜 통증이 있는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효과가 큽니다.
염증이 있는 부위나 두통에는 차가운 대리석을 적용하여, 염증으로 인한 화기를 내려주고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