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아이템'발굴 성공포인트?..초보창업, 부부 창업.여성창업.열정

솔리스톤1 2022. 8. 23. 11:21

초보창업 창업컨설팅 성공 재단 년에 설립된 몇 가지 조건이 들어서있다. 성공적인 설립 과정의 창시자로 예비 권고는 바로 첫 번째 '아이템'발굴이다

은퇴 연령층이 낮아지고 그 수가 증가함에 따라

창업시장은 얼어붙은 경기 속에서 하나의 돌파구를 찾기 위한

 예비창업주들의 눈치싸움으로 분주하다.

특히 은퇴계층이 확대됨에 따라 부부창업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하고,  이에 적합한 아이템을 찾는 것이 관건임은 모든 부부창업 희망자에게 알려진 사실이다. 

  욕실디자인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Tel:1688-0367

 욕실리모델링,욕실리폼,욕실인테리어,주거공간,상업공간,관공서   www.soliston.com

아기자기하게 셀프인테리어 /아파트.주거공간/방 예쁘게 꾸미기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사업의 특징

타사와 비교 할 수 없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간단한 신기술 공법과 고품격 품질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한 복합 수익 사업이다.


 경쟁자가 없는 국내 독점 신기술 사업은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의 정상의 자리에 함께 할 대리점주를 모십니다.
경기 불황과 무관한 틈새 시장 공략 아이템!!
동종업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품격 제품이다.
간단한 신기술 공법과 최고 품질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한 복합 수익 사업이다.
                          
   솔리스톤 차별화 성공한 이유
1.국내 독점으로 틈새 시장 공략사업
2.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 수주율이 높음 - 수많은 일감으로 사업의 지속성 충족
3.고마진 사업 - 기술형 사업으로 매출이 거의 마진
4.본사의 지원 - 운영 노하우 홍보, 판촉
5.부담없는 창업 비용 
6. 기술형 사업 - 든든한 평생사업

 

주부들의 창업열기에 이어 20~30대 미스들까지 창업시장에 가세하면서 '여성시대'를 열고 있다.

특히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일찌감치 창업에 뛰어드는 20대 젊은 여성들이 늘고 있으며, 직장생활을 통해 창업자금을 마련한 30대 골드미스가 창업을 선택하는 케이스도 나타나고 있다.

◆여성 특유의 감성으로 승부

주부 창업자의 경우 주부로서의 경험과 여성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살려 나간다면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주부를 비롯한 여성들이 소비시장의 주류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도 같은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주부창업의 전망을 밝게 하는 요인이다.

그러나 보랏빛 전망만을 믿고 섣불리 창업에 나섰다가는 '가정 살리려다, 가정이 파괴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우선 가사와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주부의 경우 아이템을 찾는 작업이 만만치 않다. 또 실제로 창업을 해보면 예상치 못한 위기나 돌발 상황에 직면하게 돼, 주위 사람의 말과 머릿속 계산만으로는 성공을 보장하기 어렵다.

이에 초보 주부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우선 고려하지만, 여기에도 도덕성이 결여된 가맹본사 등 도처에 함정은 도사리고 있다.

특히 돈을 많이 들인다고 높은 수익성을 보장받는 것도 아니다. 오히려 투자비용에 부담을 느끼게 되면 장기적으로 사업을 꾸리기 힘들고 당장의 수익에 연연해 일찍 포기하는 수가 많다.

따라서 과거 경험이 있거나 본인의 취미, 적성에 맞으면서 주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거나, 취미나 특기, 자신의 커리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좋다. 경험과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실패에 따른 리스크를 줄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부업으로 할 것인지, 주업으로 할 것인지를 확실히 판단하는 것도 필요하다. 부업창업과 주업창업은 아이템 선택에서부터 마음가짐까지 모든 것이 틀려지기 때문이다.

사전 준비 또한 필수다. 창업과 관련된 폭 넓은 정보를 수집하고, 철저하게 운영을 준비해 사회 경험이 적다는 약점을 극복해야 한다.

운영 전략에서부터 자금 조달, 홍보 및 마케팅, 관련법률 지식 등을 습득하고 있어야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공공기관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안경주 기자(ahnkj@e-today.co.kr)

 

창업을 돈이 많은 사람이나 경력이 많은 사람만 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할 것 같아요. 저 같은 가정주부도 했잖아요. 대신 시작만 하면 잘 될 거란 생각보다 오랜 시간 노력이 필요하다는 각오로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청소하던 중 떠오른 아이디어에서 힌트를 얻어 사업화에 성공한 생활용품 전문 기업 ‘리빙스텝’ 정은경(44) 대표의 이야기다. 정 대표는 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려고 스타트업에 뛰어들었다. 3년 전 평범한 주부였던 정 대표는 부착만으로도 쉽게 곰팡이 제거가 가능한 청소용 매직시트를 발명하면서 1인 창조기업은 시작됐다.- 중략 -

정 대표는 아이 키우느라 10년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둔 일명 ‘경단녀’였다. 중간에 취업을 알아봤지만 고용 제의가 와도 출퇴근 시간이 맞지 않아 거절하는 등 쉽지 않았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1인 창조기업이다.

청년 창업자 대부분은, 정부의존에 쏠려 경험 부족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지만, 중·장년 창업자는 경험이 있어 더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지원은 여전히 청년창업 활성화에 집중되어 있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 1인 창조기업의 발굴과 전략적인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여성특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정을 받아 지난해 7월 정식 오픈했다. 여성 1인 창조기업과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가 대상이다.
입주비용 일부 지원. 여성특화교육 및 여성벤처 CEO 멘토링 등 네트워킹, 선택형 사업비 지원(특허출원, 전시회, 홈페이지 제작 등),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 등 창업 및 R&D 정부과제 연계,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원 혜택(법률, 회계 등 전문서비스 할인, 판로 개척) 등이다.
정 대표는 욕실에서 샤워한 후에 머리카락을 쉽게 청소할 순 없을까?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때 손에 묻지 않고 버리는 방법은 없을까? 등 청소할 때마다 가진 관심이 기반이 됐다. 지금은 매직시트만 판매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 대표의 목표는 경단녀가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다.
전규열 서경대 경영학부 교수 jky9618@hanmail.net

http://cafe.daum.net/eco33

얼마나 새롭게 욕실이 멋지게 바뀌었는지 실감이 나더라구요.

"내가 마루타냐?"메지,, 줄눈을 파내서 석면 가득한 먼지를 마시는가~!

솔리스톤 욕실코팅제는 몸에 해롭게 줄눈을 파내지 않고 코팅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

이제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화장실,욕실을 새것처럼 욕실 코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