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한옥·빈티지바닥

아들이 아토피 호흡기 질환이라 한옥집 지어서..

솔리스톤1 2022. 2. 24. 18: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지은 한옥 집 자랑하려고

이렇게 글 씁니다 ㅎㅎ !

우선 한옥을 짓기로 결심하게 된 데에는

저희 아들이 있습니다......ㅠㅠ

서울에서 살 때는

아들이 아토피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힘들었거든요

밤이면 잠 못들고 켈록 거리는 소리 들으면서

가슴이 찢어진게 한두번이 아니네요.

 

작년부터 지방으로 내려가 한옥을 짓고 살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공사 현장이에요!

한옥에서 넓게 살려고 준비하면서

한옥의 장점도 많지만...

아무래도 자연 친화적인 건물이니 단점도 빠질수가 없더라구요

요기는 지붕에서 작업하시고 계시는 기사님들 ㅎㅎ

 

 

뼈대가 완전 갖추어진 모습이에요!

뿌듯해서 여러장 찍어놨습니다. ㅋㅋ

가족들이랑 와서 구경하는데 어찌나 설레던지요 ~~

 

한옥 단점에 대해서 고심고심하다가..

아시는 지인분이 천연 마감재로 인테리어 공사를 싹했는데

아이들에게 너무 좋다더라하는 소문을 듣고

정보를 얻었습니다. +_+

저희는 벽을 백토로 바르고

바닥은 흑운모로 채우기로 했어요!

백토와 흑운모를 사용하면

관리하기 힘들다, 겨울에 춥다...와 같은

한옥의 단점이 놀랄만큼 보완되더라구요.ㅎㅎ

백토와 흑운모의 기본적인 장점도 뛰어나구요.

애한테 좋을 것 같은 건 일단 하고 보는 줌마근성~~

백토 발라주시는 모습입니당.

 

요거는 안쪽 내벽이 완성된 한옥 내부 샷이에요 !

한옥을 직접 지어서 살 준비를 하고 있는 저로 말하면은..ㅎㅎ

그냥 아이들을 생각하는 평범한 주부입니다.ㅎㅎㅎ

애들 아빠 회사 발령 준비하고

직접 집 짓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니라

알아보는데만 시간을 엄청 쏟고,

이제 거의 다 지어져가서 들어갈 준비를 하는데 ~ 1년이란 시간도 넘게 걸렸지만 *^^*

아들내미랑 딸내미가 좋아할 생각하면 기뻐요 ~~

뭔가 첨으로 정말 좋은 엄마 된 기분? ㅎㅎ

우리 가족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응원해주셔요.

이상 뿌듯한 맘에 자랑해보는 한옥 자랑기였습니다 ~~

한옥 들어가서 살거에요~

 

ECOREFORM

..

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