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욕실리폼·줄눈코팅

직접 펜션이자 모텔 욕실을 코팅 해봤는데요.

솔리스톤1 2020. 10. 27. 09:56

안녕하세요! 직접 펜션이자 모텔 욕실을 코팅 해봤는데요.

자랑 겸 글 한번 써봅니다. ㅋㅋ

우리 모텔이 오래되진 않았는데도 타일벽이나 욕조도 누리끼리하게 오염 됐더라고요..

 꽤 오래됐는데 고치자 바꾸자 하면서도 엄두가 안났어요 ;

파손이 큰것도 아니고 반신욕하는데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가장자리가 미세하게 깨진정도라 일단 손님 비수기까지 기다려보자 하다가

손님들이 욕조에서 뭔짓을 한건지.... ㅠㅠㅠ.......

한개 욕조에 좀 크게 기스가 났더라구요.

손님들이 계속 쓰는 욕존데 그냥 냅둘 수도 없고

이왕 할 거 큰맘먹고 전체 욕실 코팅하는  리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 ㅋㅋㅋ

알아보니까 리모델링 아니어도 간단하게 셀프 리폼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진은 별로 못 찍었네요. ㅋㅋㅋ

 

 

 

 

저는 이왕 하는 거 친환경소재로 했어요 ㅋ

어차피 내집도 아닌데 웬 친환경 소재냐 하면 할 말은 없지만

매일매일 손님들 맨살 닿아가는 곳인데 화학 약품 ;; 쓰기는 좀 글터라구요

그래서 시공 업체 안맡기고 제가 직접 한거라는;;..

그런 가슴 벅찬 이야기입니다 ㅋㅋ

 

럭셔리 화이트로 칠합니다.

 

 

 

 

겉에만 봐서  상태를 몰랐다는 ;;

참, 욕조는 청소후 사포질하는데 심혈을 기울렸어요.

 

친환경 솔리스톤 제품은 냄새가 오래나지 않더라고요.

마른후 냄새는 달아나네요..

어흌ㅋㅋ  우레탄,,에폭시는 한달 넘게도 냄새가 나더라고요..

앞으로도 리폼 할 일 있으면 친환경 쪽으로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ㅋㅋ

걍 제 사업방침이에요 @.@ ~~

 

일단 리폼 방법 궁금해 하실 분이 계실까바 간단하게만 설명 드리자면

타일 벽전체는 닦고, 프라이머 바르고, 코팅하는 식입니다.

욕조는 프라이머는 칠하지 않고 코팅은 총 세번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주제와 경화제를 3:1 비율로 섞어서

코팅제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한번에 다 만들지는 마세요!! 굳을 수도 있습니다 ;;

종이컵같은데에다가 조금씩 ~~ 조금씩 섞어서 쓰고 또 만들고

이렇게 수작업을 해주세요 ^^

 

완전 깔끔하게 잘 됐죠 ? ㅋㅋㅋㅋ

일반인도 이렇게 할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

저기  욕조도업한거에요!

이제 정말, 정말 정말 완성입니다 ㅋㅋ

끝내고 나니깐 진짜 맘이 뿌듯하네요 ~ 왜 진작 안했을까 싶고.

 

 

담엔 바닥 줄눈 코팅도 도전해볼까 생각 중인데... 허리 굽히는 게 까마득하긴 하네요.

그건 시공업체 불러서 부탁드릴까 생각중입니다....... ^ ^ ;

머 암튼 직접 한번 해보니까 믿음직스럽네요.

 주인장 입장에서 증말 뿌듯합니다 ^ ^

http://cafe.daum.net/eco33

 

솔리스톤 구경가기

 

 

펜션이자 모텔 욕조~돈 절약하기위해 직접 주인이 리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