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소개/욕실리폼·줄눈코팅

펜션이자 모텔 욕조 리폼 해봤는데 자랑질~~

솔리스톤1 2019. 7. 14. 20:17

안녕하세요! 직접 펜션이자 모텔 욕조 리폼 해봤는데

자랑 겸 글 한번 써봅니다. ㅋㅋ

우리 모텔 욕조 세개가 파손이 됐더라고요..

파손이 된지는 꽤 오래됐는데 고치자 고치자 하면서도 엄두가 안났어요 ;

파손이 큰것도 아니고 반신욕하는데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가장자리가 미세하게 깨진정도라 일단 손님 비수기까지 기다려보자 하다가

손님들이 욕조에서 뭔짓을 한건지.... ㅠㅠㅠ.......

한개 욕조에 좀 크게 기스가 났더라구요.

손님들이 계속 쓰는 욕존데 그냥 냅둘 수도 없고

이왕 한개 할 거 큰맘먹고 세개 다 리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 ㅋㅋㅋ

알아보니까 리모델링 아니어도 간단하게 셀프 리폼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총 세개를 리폼했는데

사진은 두개밖에 못 찍었네요. ㅋㅋㅋ



이게 완전 비포 사진은 아니구요 ~ 중간에 찍은 사진인데

사진을 남겨놓는 걸 깜빡했네요 ㅠ

중간에 급하게 생각나서 후다닥 찍었습니다 ㅋㅋㅋ

옆에 사포질 흔적 보이시죠...

처음에 욕실 리폼 할때 사포로 욕조를 닦아줘야하거든요

사포로 욕실 열나게 닦다가 찍은 사진임 ㅡ.ㅡ

위에 수도꼭지 막아놓은 이유는 나중에 바를 코팅제가 튈까봐서 에요 ㅋㅋ

코팅제 바르기 전에는 미리미리 배수구도 마스킹 테잎으로 막아주셔야 됩니다.




얘는 파손됐다기 보다도 누리끼리하고 영 맘에 안들어서

같이 칠해주기로 했습니다 +_+

지금 사진보니까 여기는 바닥 줄눈을 먼저 코팅할 걸 그랫나...싶네요 ㅋㅋㅋ

욕조보다 시급한게 욕실 바닥 줄눈이었는데 ; 리폼 할 당시에는

욕조에만 심취해 있어서 바닥 상태를 몰랐다는 ;;

저는 이왕 하는 거 친환경소재로 했어요 ㅋ

어차피 내집도 아닌데 웬 친환경 소재냐 하면 할 말은 없지만

매일매일 손님들 맨살 닿아가는 곳인데 화학 약품 ;; 쓰기는 좀 글터라구요

그래서 시공 업체 안맡기고 제가 직접 한거라는;;.. 그런 슬픈 이야기입니다 ㅋㅋ

앞으로도 리폼 할 일 있으면 친환경 쪽으로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ㅋㅋ

걍 제 사업방침이에요 @.@ ~~

일단 리폼 방법 궁금해 하실 분이 계실까바 간단하게만 설명 드리자면

닦고, 프라이머 바르고, 코팅하는 식입니다.

코팅은 총 세번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주제와 경화제를 3:1 비율로 섞어서

코팅제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한번에 다 만들지는 마세요!! 굳을 수도 있습니다 ;;

종이컵같은데에다가 조금씩 ~~ 조금씩 섞어서 쓰고 또 만들고

이렇게 수작업을 해주세요 ^^



저는  종이컵 한컵에 만들어서 조금씩 칠해줬습니다.

욕조 가장자리와 홈이 파진 부분은 붓으로 슥슥 칠하고

라인따라 붓으로 칠했으면

롤러로 걍 문대주면 됩니다 ㅋ 쉬워요 ㅋ

한번, 두번 칠했을 때는 얼룩덜룩한데 세번째 칠하면 진짜 새것같아요.

세번 칠하느라 기다리는 시간이 힘들 뿐이지.. 작업은 간단해서 이걸 왜 진작 안했나 싶습니다

쫀득거리는 느낌이 날 쯤 되면 ~~ 다 마른거에요 ㅋㅋ

그럼 장장 세번의 코팅질을 거쳐서 완성된

리폼 욕조 보여드립니다!




완전 깔끔하게 잘 됐죠 ? ㅋㅋㅋㅋ

일반인도 이렇게 할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

저기 거품 바글바글 나오는 욕조는 마스킹 테이프 붙이고 작업한거에요!

이제 다 말리고 테이프 떼면 정말, 정말 정말 완성입니다 ㅋㅋ

끝내고 나니깐 진짜 맘이 뿌듯하네요 ~ 왜 진작 안했을까 싶고.



담엔 바닥 줄눈 코팅도 도전해볼까 생각 중인데... 허리 굽히는 게 까마득하긴 하네요.

그건 시공업체 불러서 부탁드릴까 생각중입니다....... ^ ^ ;

머 암튼 직접 한번 해보니까 믿음직스럽네요.

솔직히 손님들이 모텔 오는 이유가 편하게 반신욕하려고 오는 것도 있다 싶거든요.

집 욕조는 아무래도 작잖아요. 오랫동안 있기도 가족들 다 쓰는 화장실이니 눈치보이고 ㅋ

손님들이 모텔에 오는 이유 중에

와인 한잔 하면서 입욕제 풀어서 거품 목욕하는 재미도 있다 싶습니다.

근데 욕조가 더럽고 누리끼리 하면 내가 손님이라도 그 욕조에 들어갈까 ;; ? 하는 생각이 드는 순간

그냥 이대로는 못 냅두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뭐 리폼은 완전 성공적이구요 손님들 반응도 좋아서 주인장 입장에서 증말 뿌듯합니다 ^ ^

펜션이자 모텔 욕조~돈 절약하기위해 직접 주인이 리폼하기~~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쇼핑몰 :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코팅제 바로구매go▶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벽면전체+욕조+세면대+바닥줄눈 코팅] 2500세트 구매▼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33

 

 

타일,욕조 바꾸지 마세요!!! 칠하세요!!!

인체 친환경 소재
반영구적 청결유지

묶은때, 물때 한방에 OK
탁월한 방수효과

 

 

솔리스톤 [벽면전체+욕조+세면대+바닥줄눈 코팅] 사용후기보기▼

http://blog.naver.com/37eco/120201806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