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DIY·셀프·리모델링

전원주택 작은 인테리어 차이로 신혼집 분위기 내기~ 천연 마감재 금운모로 변신

솔리스톤1 2018. 2. 6. 13:58

 


               

-욕실은 이미지 컷입니다-



 

우선 저희가 들어갈 살 집입니다~

남편과 결혼했을 당시부터 저희가 좀 자리 잡히면 내려가서 살기로 약속했었죠. ^^

저랑 남편이 옛날 마인드인지 ^^; 역시 아이 어릴 때는 서울 중심지보다는

근교에서 한적하게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아이가 꽤 많이 자라고 남편 회사 발령과 맞물려 딱! 떨어져서

큰맘먹고 단독 주택으로 이사가기로 했습니다 ㅎㅎ


 

근데~ 역시 단독주택이다보니깐 곳곳에 손봐야 할 게 많더라구요 ^^;

역시 편리한 건 아파트가 짱입니다 ;;

처음에는 우리가 들어갈 살 집인데!

호기롭게 셀프인테리어로 꾸며볼까도 생각했지만!

너무 손이 많이 가게 될 것 같아서 어느정도는 시공을 의뢰하기로 했답니다.

 

주택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최대한 살려서 시공하고 싶었어요~

근데 시공 업체 찾기가 정말 힘들더라고요 ㅠㅠ

여기저기 수소문한 끝에!!

아는 언니 소개로 솔리스톤이라는 업체를 찾았습니다!!

아이가 기관지가 많이 안좋아서 기침도 잦고, 감기도 자주걸리는 편이거든요 ㅠㅠ

감기가 아니어도 예민해서 기침 콧물도 자주 나구요.

다시 리모델링 할때는 ~ 아이 몸에 좋게 천연 소재로 시공하는 업체가 없을까 많이 찾아봤는데,

운좋게도 지인찬스로 이런 업체를 찾았네요 ㅎㅎ 역시 인맥이 최고야~

시공하기 전 모습입니다 ~~

제가 사진을 찍은게 몇 없네요 ;; ㅋㅋ

대대적으로 리모델링 들어가기 전에 전처리 작업해주시는 중입니다

쓱싹쓱싹 ~~ 꼼꼼히 발라주시고 계십니다 ㅎㅎ

시공해주시면서 저희집에 시공해주시는 제품들이 어떤건지 소개를 좀 들었는데요~
천연 소재라는게 얼마나 대단한건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태껏 살아온 집이 제 호흡기와 기관지를 얼마나 망치고 있었는지 ㅠㅠ 깨닫고 나니까

이젠 셀프 인테리어를 하든, 전문 업체에 맡겨 시공을 하든.....

천연 소재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팍! 들더라구요~~

그냥 인테리어는 대충대충 싼거 찾아서 하면 되겠지 하는 생각이었는데

생각이 확 달라졌어요.

어른들도 힘든데 우리 애기가 아파트에서 살면서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니까

조금 더 가격이 있더라도 애한테 좋은 천연 인테리어를 더 알아봐야겠다고 느껴지더라구요 ; ㅋㅋ

 

 

일단 벽면은 ~~~ 거의다 완성이 됐습니다

완전 깔끔하죠 ? 역시 전문 업체에 맡기는게 편하긴 편해요 ! 인건비가 더 들긴 하지만요~

그래도 솔리스톤이라는 업체는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많은 제품들도 판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나중에 더 살다가 바꿀 부분이 있으면 셀프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이젠 바닥차례에요~~~~

단독 주택은 아무래도 춥다는 인식들이 많으시죠.

우리 아이 아직 많이 어려서

따뜻한 집에서 재워야 할텐데,, 하고 고민하다가

금운모라는 천연 마감재를 추천해주셔서~~ 바로 이거다! 하고 선택했습니다 ㅎㅎ
 


일단~~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 ㅎㅎ

청소청소 ~ 청소를 깔끔하게 해야 이쁘게 나와요.

갈라진 면을 보정하고 ~~ 기초 작업을 해요.

금운모라는 천연 마감재로 저희는 시공을 했는데요~ 셀프 레벨링도 쉽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손이 달달 떨려서 ㅋㅋ

업체에 맡겼지만~ 솜씨 좋으신 분들은 셀프 인테리어 도전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바닥 하나 차이가 완전 크더라구요 ~

금운모를 슬슬 부어서~~ 작업을 해주고 코팅까지 끝내면!

금운모가 주는 효과인 자연호흡, 공기 청정 효과 등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면서

멋스러운 광물의 느낌이 그대로 남아있는 단점없는 단단한 바닥이 완성됩니다~

확실히 그냥 노오란 장판 깔고 살던 ㅋ 옛날이랑은 다른 분위기더라구요

 

보이시죠 다들?

광물의 멋스러움이 그대로 살아있는 모습입니다

얼마나 반딱거리면 창문이 비쳐보이네요 ㅋㅋ

이 금운모 하나로 집안이 완전 럭셔리해졌어요~

처음에는 나무 마루를 깔까 주택 느낌을 살려 천연 소재로 바닥을 깔까 고민 많이했는데

진짜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

청소할때도 완전 편할 거 같구요 ㅋㅋ

우리 알잖아요~ 맨날맨날 청소하면 허리 휘는거. 얘는 그냥 청소기 돌리고

허리 숙여가면서 걸레질 할 필요없이 마룻대 들고 쓱쓱 밀면 청소 끝일 거 같아요 ㅎㅎ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 있을까바 저희가 시공한 업체 정보 따왔습니다 ~ㅋㅋ

저한테 이득되는건... 없어요 ㅋ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금운모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이건 시공 다 끝나고 정리하는 것만 남은!! 저희 집입니다 ㅎ

단독주택 살기 전 사실 두려움과 무서움도 컸지만 ㅋㅋ 이렇게 믿음있는 업체에 맡기니까 그 걱정이 줄어들었어요.

작은 차이로 새집처럼 변한 우리 집입니다

저희 세식구 마음도 완전! 부풀어서 거의 신혼 분위기에요 ~ ㅋㅋㅋ

뭔가 활력이 필요하신 분들 , 꿀꿀한 집 분위기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셀프 리모델링이라도 도전해보세요 ~~ ㅋㅋ

그거 은근히 저도 할 수 있을 거 같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말많은 아줌마가 처음 집을 가져봐서 써본 ㅋㅋ 자랑일기였습니다~


전원주택 작은 인테리어 차이로 신혼집 분위기 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