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작은 변화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오래된 빌라 작은 화장실 욕실 리모델링 후기

솔리스톤1 2014. 11. 5. 23:18

오래된 빌라 작은 화장실 욕실 리모델링 후기

Before & After

 

 

워낙 좁고 오래된 빌라로 이사하면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 고치고 다시 만드느라 할 일이 정말 많았는데...

이제야 정리가 거의 다 되어가요.

물론 시공이야 제가 한게 아니라 전문가들이 와서 해주셨지만,

디자인만은 제가 했다고 자부심을 갖습니다.

그 중에서 제 손이 제일 덜 갔지만, 제일 만족스러웠던

욕실 리모델링 사진 좀 올려볼까해요.

사실 집 전체가 굉장히 낡고 좁고 움츠려든 느낌이었지만,

그 중에서도 베란다, 주방, 화장실은 정말....ㅠㅜ

들어가고 싶지 않더라구요.

보시는 것처럼 변기와 벽 사이 공간도 별로 없고, 그나마 다닥다닥...

줄눈부터 타일까지 정말 지저분하지 않은 곳이 없을 지경인데,

당장도 문제지만, 처음에 한번 대청소해도

이 상태면 살면서 감당이 안될 것 같아서 대대적인 욕실 리모델링 결정!!!



특히나 저는 이 변기와 세면대가 너무 맘에 들지 않아서.ㅠㅜ

카운터식 세면기라고 하나요?

도자기같지 않고 플라스틱 느낌나는 세면대가 정말 싫엇어요.

이런건 지나면서 닦아도 오염이 지워지지 않고 오히려 기스만 나더라구요.

제가 디자인한다는 전제 하에

집 전체적으로 꼭 필요한 곳 위주로만 바꾸었지만,

욕실은 과감하게 다 들어내기로 결정!!!

이런건 다 바꾸어주어야 해요!!!


그래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쉽게 비교하시라고 욕실 리모델링 before & after 나갑니다.ㅋㅋ

Before & After

왼쪽에 돌출된 벽과 변기-세면대 위치가 아니면

같은 욕실이라는걸 도저히 알아볼 수 없을 정도죠?

욕실 리모델링 어렵다고 하지만,

막상 세면대&변기 바꾸어주고, 타일만 싹 갈아줘도

완전히 분위기가 달라지는게 바로 욕실이더라구요.

처음에 비용 때문에 조마조마했는데,

막상 견적 받아보니 할만했어요.ㅋㅋ

제가 운이 좀 좋았던 것 같아요.

원래 욕실 공사가 돈이 많이 들어서 다들 꺼리시는 부분이라고...ㅎㅎ

욕실은 지나치게 비싼 것보다는

평범해 보여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고,

그래도 약간은 남과 달라보이는~~~ 그런 스타일로 갔어요.

그래서 바닥과 벽 타일 선정에 고심했고,

세면대와 변기도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결정...

카운터 세면기 벗어나서 좋구요.

변기도 새로 바꾸어서 청소하기 편해서 행복합니다.ㅎㅎ

타일 사이 줄눈에도 코팅을 해놔서

정말 물만 뿌려도 욕실이 깨끗해지더라구요.

청소하는 사람이 더 좋아할 화장실이 아닐까 싶은...ㅋㅋ

욕실 리모델링은 워낙 금액이나 여러 가지 부분에서 망설이시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본인이 필요한 곳 위주로 실속있게 견적받아서 하시면,

작은 변화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욕실인 것 같아요.

 

,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20평아파트인테리어,30평아파트인테리어,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아이방꾸미기,30평아파트인테리어,,친환경인테리어,에코인테리어,천연마감재,아이방꾸미기,신혼집인테리어,화이트인테리어,북유럽인테리어,백토인테리어,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욕실코팅,욕실리폼,솔리스톤욕실코팅제,욕실공사,욕실리모델링,화장실리폼,화장실인테리어,욕조,세면대.샤워기,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