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한옥·백토·황토·흙집

한옥처럼 전통양식을 모티브로 모듈식 아파트로 진화 규조토,백토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4. 3. 29. 11:50

전통양식을 모티브로 모듈식 아파트로 진화

 

 

서구형 아파트의 진화에 식상함을 느끼던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서 인지, 대한주택공사에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전통 한옥을 모티브로 해서 한옥식 아파트를 설계했다고 한다.

 

 

 

 

한옥식 호텔과 한옥식 전원주택은 개발이 되어 조금씩 수요가 있는데

한옥식 아파트가 설계된 것은 처음인것 같다. 그동안 다른 건설회사(삼성물산, 현대, 등)은 왜 한옥식 아파트를 설계하지 않았을까?

구조적 문제나, 비용문제 등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결과가 좋던 나쁘던 한옥식 아파트가 나오는 것을 보니 누군가는 온고지신을 실천하고 있는 것 같아 좋다.

하지만 역시 최대 관건은 실용성,

특허에서나 제품에서나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실용성이 있어야 하니까요

 

 

 

아파트가 보급화 되면서 우리 전통한옥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져 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시 한옥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한옥인테리어를 한 한옥스타일의 아파트가 지어지고 있고, 조립식 주택에도 한옥으로 짓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불을 펴고 누웠는데 나무냄새, 흙냄새가 솔솔 나고, 한옥의 구들장을 통해 전해지는 열기때문에 등과 허리가 뜨끈뜨근 하다. 바로 한옥에 관심이 있는 주택 수요자들이 꿈꾸는 생활일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최근 콘크리트로 만든 아파트 대신 한옥처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주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한옥의 경우 기품있는 전통미 또한 한옥 인기바람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옥의 가장큰 단점은 무엇보다 건축비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한옥의 경우 비용이 평당 3.3㎡당 800만~1000만원 이었습니다. 이정도 비용이면 웬만한 수도권 아파트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선뜻 엄두가 안나셨을 겁니다.


 

 

 

하지만 모듈형 한옥은 3.3㎡당 건축비가 480만원이라고 합니다.

방 2개, 거실, 툇마루까지 있는 39㎡형 한옥을 5,760만원이면 지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용이 가능한이유는 공장에서 부품의 가공과 조립을 완료하고, 현장에서 설치만 하기때문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장에서 70% 이상을 제작을 하기때문에 인건비 부분을 크게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한옥은 수작업 부분이 많았기때문에 건축비가 비쌌던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한옥을 지을 수 있는 전문 목수 또한 구하기 쉽지않고 이러한 목수가 자재 가공부터 마감까지 일일이 손으로 작업을 하였기때문에 공사기간까지 길었던 탓에 건축비가 비쌀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옥스타일과 어울리는 활성황토와 금운모, 백토, 규조토 마감재를 이용...

솔리스톤에서 개발한 활성황토는 다른 황토에 비해 가루가 날리거나 균열이 가지 않고

내구성이 기존 황토보다 훨씬 단단하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몸에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활성 황토 마감재....

금운모는 좀더 밝은색의 황토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해요.

 

아름답고 몸에 좋은 공간이 그리우신 분이라면...

황토 미장,백토 미장, 한옥스타일 솔리스톤

 많은 사연은요..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0511

멋진 한옥 웰빙 인테리어!! 한번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