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얼굴이 아주 작아지고 예뻐지게하는 비법. 돈을 들이지 않고 습관들이기.

솔리스톤1 2014. 1. 13. 18:12

평소에 아 에 이 오 우 를 노래 부르듯이 자주한다. 

 

[얼굴 작아지는 법] 지압법을 알아보자!!

 

                         

                                      

     

1. 원을 그리듯이 광대뼈를 마사지 해 준다.
이렇게 광대뼈 마사지를 해줌으로 얼굴폭을 좁힐 수 있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만들어주게 된다. 이것은 얼굴의 가로와너비를 결정짓는 관자놀이 근처의 옆광대와, 가장 많이 앞쪽으로 튀어나온 앞광대를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준다. 다음,얼굴에 원을 그리듯 힘있게 누르면서 돌려준다. 얼굴 작아지는 법의 이 마사지는 아침, 저녁을 각 20회씩 진행하도록 한다.

                                      

 

 

                            


2. 두루뭉술한 턱선을 지압 해 준다.
귀밑과 턱선이 시작되는 부분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중심으로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서 힘껏 누르는 동작이다. 지압과 동시에 숨은 입으로만 짧게 ‘헉헉’ 뱉어내는 정도로 반복해야 한다. 짧게 숨을 뱉을 때에는 배가 들어가야 정답이다.

얼굴 작아지는 법의 이 지압은 아침, 저녁 각 20회씩 진행하도록 한다.

                                                                           

                                     

     


3. 지압을 통해 얼굴 근육을 자극 해 준다.
양손으로 양쪽 귀를 잡아 바깥으로 당김과 동시에 혀를 힘껏 앞으로 내밀어 준다.
이 지압은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 주 다음에는 아·에·이·오·우를 반복하도록 한다. 얼굴 작아지는 법의 이 지압은 아침 저녁 각 10회씩 진행하도록 한다.

                                            

                    


4. 통통한 볼살과 턱살 튕겨주도록 한다.
날씬하고 탄력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지방층과 근육을 동시에 자극해 주는 것이 좋다.
이때는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얼살을 통통 위로 튕기듯 비트는 것이 포인트라고 한다. 간혹 손톱을 이용하거나, 꼬집듯이 세게 자극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얼굴 작아지는 법의 이 지압은  세안 직후 수시로 실시하도록 한다
 .

건강한 얼굴 만들기

신체의 독소 배출과 영양 공급, 휴식을 주는 동작들로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춰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눈의 피로를 싹~ 눈이 피로하면 두통이 함께 와 온몸의 컨디션이 나빠진다. 눈꼬리 부위를 자극해 막힌 혈액을 순환시켜주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양손 검지를 ㄱ자 모양으로 만들어 눈썹과 눈동자 사이의 뼈에 댄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뼈를 지그시 누르고 3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며 손가락의 힘을 뺀다. 동작을 3회 반복한다.

양손 검지를 눈 앞머리와 코 사이 움푹 들어간 곳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아프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지그시 누르고 3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

두 손을 합장하듯 모은 다음 양손 엄지를 눈썹 앞머리 밑 움푹 들어간 곳에 대 꾹 누르고 3초간 유지한다.

눈 주위 떨림 몸 안에 영양과 산소가 부족해 생기는 눈 떨림에는 눈 주위 경혈을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 페이스 요가 후에는 충분히 휴식을 취한다.

 

눈을 감고 양손 검지로 눈 앞머리와 코 사이 움푹 들어간 곳을 3초간 지그시 누른다.

눈을 감고 양손 검지 측면을 눈 밑 뼈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3초간 꾹 누른다. 숨을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썹과 눈꼬리가 만나는 부위에 양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댄다.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돌린다. 원을 돌릴 때 숨을 들이마시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숨을 내쉰다.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건조해진 눈을 쉬게 해주면 피로감이 줄어들고 시력저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양손 검지를 얼굴 앞쪽에 어깨 너비만큼 벌려 세우고 시선은 정면에 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동자를 오른손가락을 향해 이동한 후 3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시선을 정면으로 되돌린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동자를 왼손가락 쪽으로 이동한 후 3초간 유지했다가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양손 검지를 얼굴 앞쪽에 얼굴 길이만큼 벌려 평행으로 두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동자를 위쪽 손가락을 향해 이동한 후 3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시선을 정면으로 되돌린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동자를 아래쪽으로 이동한 후 3초간 유지했다가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모든 동작을 3회 반복한다.

뻣뻣한 목을 부드럽게~ 목을 지나는 신경계는 머리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머리까지 편안해진다.

 

어깨에 힘을 빼고 오른손바닥을 왼쪽 머리 위에 얹고 오른쪽으로 밀어 목과 어깨에 이르는 근육을 자극시킨다.

왼쪽도 똑같이 해준다. 동작을 3회 반복.

얼굴과 목의 긴장을 풀고 눈을 감은 뒤 자연스럽게 호흡한다. 숨을 들이마시며 고개를 뒤로 젖히고 3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고개를 앞으로 숙여 턱이 쇄골 부위에 닿도록 끌어당긴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3회 반복.

스트레스 풀어주는 요가 머리와 목을 자극해주면 신경이 안정되고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 증상들이 나아진다.

 

눈을 편히 감고 가슴과 뱃속에 있는 탁한 기를 전부 토해낸다는 기분으로 3초간 숨을 내뱉는다.

오른손으로 왼쪽 뒷목을 감싸 강하게 주무른다.

왼손으로 오른쪽 뒷목을 감싸 강하고 주무른다.

양손 엄지를 양쪽 관자놀이에 대고 나머지 손가락을 머리 위로 올려놓은 다음 엄지로 관자놀이를 꾹 누른다. 손을 정수리까지 이동해가며 꾹꾹 눌러준다. 모든 동작을 3회 반복한다.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정수리부터 발바닥까지 모세혈관 구석구석을 혈액순환이 잘 되게 자극해주면 탈모 증상에 효과가 있다.

 

눈을 편히 감고 네 손가락을 머리 위에 댄 뒤 자연스럽게 호흡한다.

모근이 손상되지 않도록 지문 부위로 머리 윗부분을 피아노 치듯 톡톡 자극한다.

양손 엄지만 관자놀이에 대고 나머지 손가락은 머리 위에 올려둔 상태에서 엄지로 관자놀이를 꾹 누른다. 손을 정수리까지 이동해가며 꾹꾹 눌러준다.

눈을 감고 2~3초간 숨을 들이마셨다가 4~5초간 숨을 내쉬며 휴식한다. 모든 동작을 3회 반복한다.


함께하면 효과 2배~ 예쁜 얼굴 만드는 전신 요가

얼굴이 작아진다!

 

양팔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꿇어 엎드린다.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서 무릎을 쭉 편다. 이때 시선은 바닥을 향한다.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리고 발뒤꿈치를 바닥에 댄다. 시선은 발끝을 향하고 3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3회 반복.

목을 길게~!

 

두 다리를 모아 편하게 엎드리고 손바닥으로 양 어깨 옆의 바닥을 짚는다.

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천천히 들어 올린다. 시선은 위를 향한다.

턱을 최대한 뒤로 젖히고 얼굴은 천장을 향하게 하여 3초간 유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