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한옥·빈티지바닥

금운모로 셀프레벨링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에코리폼1688-0367솔리스톤마감재

솔리스톤1 2012. 7. 2. 10:47

금운모황토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의미로, 오늘은 금운모황토로 셀프레벨링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

저희 사무실 바닥공사할 때 사진이예요.
교회로 쓰이던 건물이라 전체가 나무바닥으로 되어있는데 제일 큰 방을 사무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면작업 :
손님이 오시면 모시는 곳이기도 해서 좀 더 예쁘게 마무리하기 위해 낡은 나무판자의 튀어나온 부분은 갈아냅니다.
그대로 솔리스톤의 셀프레벨링 제품을 부어 작업에 들어가도 깨지거나 금이 가지는 않는데, 폭!! 솟은 부분은 몰탈도 폭!!하고 솟아나버리거든요. 골고루 예쁜 마루를 위해 면작업을 합니다. 시공중에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갈아내고~ 갈아내고~ 갈아냅니다. 면 작업이 끝난 마루예요 ^^

2. 프라이머 작업 : 스윽스윽 닦아내고 셀프레벨링제를 부어줍니다.

사무실 가득 채운 황토^^
. 황토셀프레벨링 ㅎㅎ

+ 혹시나해서 가져와보는 프라이머 과정.
이전에 올렸던 흑운모 셀프레벨링 과정에서 바닥 채우는 사진만 가져왔습니다 :)

시공때는 꼼꼼하게, 저희 바닥을 채울때는 자연의 기운을 그대로 담아 터프하게;;

3. 건조작업 : 바닥에 셀프레벨링을 다 채워넣었다면, 이제 마르길 기다립니다. 말라라~ 말라라~

어떻게 금빛 좀 나나요? ^^


저녁무렵에 찍은 사진이라 붉게 나왔지만 이거보다는 살~짝 밝은 색이예요.

말린 후 바로 찍은 사진으로 이 위에 코팅제를 덮어주는 것으로 셀프레벨링으로 사무실 바닥 시공하기는 끝입니다.
면 작업 (혹은 클랙작업)만 손이 가지 그 외는 쉽죠?

이건 언제나처럼 제 핸드폰으로 찍은 코팅 후;;의 완성된 모습..포스팅을 위해 급 찍은 사진입니다. 저렇게 어두침침하고 더럽진 않은데 이게 제 핸드폰과 저의 한계네요...조만간 사장님께 카메라를 빌려야겠어요..ㅠㅠ 저 위에 얼룩들은 셀프레벨링 시 도포 -> 건조 과정에서 생긴 얼룩으로 흠집이 나거나 한건 아니예요. 작업할 때 어떻게 붓느냐에 따라서도 무늬가 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또다른 공사의 모습.. 서비스~~

 

                                        아파트나 한옥에서나 도심 빌딩속 사무실안에도 금운모 셀프레벨링은 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