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DIY코너- 가구에 원목무늬를 칠하자.스폰지를이용한 인테리어효과 페인트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2. 2. 10. 10:49



벽에 칠하기전에 미리 나무 판자같은곳에 스폰지로 연습한 후에 효과를 주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경기 불황에도 강한 기술을 배웁시다.

타일. 욕실용품 셋팅. 욕실리폼. 인테리어 필름,페인트,도배,장판

솔리스톤 기술창업 [ 전화:1688-0367]

DIY코너-고쳐봅시다] 오래된 가구에 원목무늬를 칠하자

헌 가구를 새 가구처럼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리폼이다. 페인팅을 활용한 가구 리폼은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가구는 페인트로 색상을 바꾸거나 혹은 손잡이만 바꾸어도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헌 가구에 몰딩을 붙이거나 직소 등의 전문 도구를 이용해 모양에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새 가구처럼 꾸밀 수도 있다.

이것이 리폼(reform)의 매력이다. 하지만 초보자에게 리폼은 그리 녹록하지는 않다. 하지만 리폼 초보자들도 시도해 볼만한 리폼 방법이 있다. 바로 페인팅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원목 무늬결을 강조하는 섀비시크(Shabby Chic) 스타일로 가구를 리폼하면 색이 바래거나 칙칙한 가구를 금세 변화시킬 수 있어 집안 분위기도 훨씬 환해진다.

#섀비시크 페인팅 순서

가구를 섀비시크 스타일 느낌이 나도록 하려면 기존의 가구 색깔 위에 흰색 페인트를 칠한 뒤 원하는 부분을 사포로 문지르면 된다. 깔끔하면서도 약간은 중고스러운(빈티지) 느낌이 난다면 완성된 것이다.

페인팅 순서는 우선 가구 표면의 이 물질을 제거한다. 가구 손잡이나 장식 등은 분리해 두고, 경첩 부분에는 마스킹 테이프로 감싸준다. 부드러운 사포를 사용해 갈아준다.

가구용 페인트를 1~2번 페인팅 붓과 스폰지 롤러로 바르고, 2시간 가량 건조 시킨다. 페인트를 칠할 때는 안쪽 모서리의 접히는 부분을 먼저 붓으로 칠하고 나머지는 스폰지 롤러를 이용해 칠한다.

이어 헝겊에 페인트를 묻혀서 닦아내듯이 문지르면서 발라주면 원래 가구 색이 비쳐서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붓을 이용해 원하는 색상의 페인트를 발라 준 후 마르면 사포로 결을 살려준다.

이 때 페인트 색상을 이중으로 덧바른 후 처음 칠한 페인트의 색상이 보이도록 샌딩(표면을 거칠게 만드는 기법) 하면 더욱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한옥인테리어,흙집,황토방,전원주택,목조주택,황토주택 기능성천연마감재

솔리스톤1688-0367

욕실디자인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Tel:1688-0367

 

아기자기하게 내방/아파트.주거공간/방 예쁘게 꾸미기   

#주의할 점

샌딩할 때는 가루가 날릴 우려가 있으므로 사포에 물을 떨어뜨려 적신다. 저온다습한 날은 작업을 피하는 것이 좋다. 어쩔 수 없이 작업을 해야 한다면 선풍기와 환풍기를 준비하자. 페인트는 완전히 마른 뒤에 한 두 차례 덧발라 주어야 한다.

수성페인트는 30분~2시간, 유성페인트는 2~8시간 정도의 건조시간이 필요하다. 페인트를 덧바르면 원하는 색상을 보다 잘 표현할 수 있을 분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페인트가 벗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엄지손가락으로 강하게 눌러 지문이 생기지 않으면 건조된 것으로 보면 된다. 쓰고 남은 페인트는 쉽게 말라버리거나 굳기 쉬우니 항상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도움말: 비앤큐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