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타일. 욕실용품 셋팅. 욕실리폼. 인테리어 필름,페인트,인터넷 쇼핑몰 창업

솔리스톤1 2011. 11. 6. 13:22

제가 융통해서 낼 수 있는 자금이 7000만원 정도인데
사는 동네 주변이 환경이 좋다고 하는 아파트 대단지입니다.
산본시이구요.
저는 아파트 단지 앞에서 점포를 하나 냈으면 하는데
우리욕실 인테리어가 좋을지 몰라 문의드립니다.
어떤 가게를해야 잘 될수 있는지 몰라 여러달을 알아보는중
불황에도 실속있게 수입이있는 기술형창업이 좋겠다싶어
문의합니다.
매장을 같고서 창업할 경우 전시할 욕실도기도 도움받을 수 있는가요.

경기 불황에도 강한 기술을 배웁시다.

타일. 욕실용품 셋팅. 욕실리폼. 인테리어 필름,페인트

성공 비법!!!

솔리스톤 기술창업 [ 전화:1688-0367]

[장건형]님
점포형 창업은 여러가지 유리한점이 많습니다.
공장 직거래로 국내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도기를 구매할 수 있고
상권분석이든 전시장은 우리욕실 전문컨설던트가 도움을 드립니다.
누구든 나름의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자신의 환경 변화에 대한 고민을 할 것입니다.

생물은 살아남기 위해 진화과정에서 남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을 집중적으로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사업도 마찬가지. 남보다 잘할 수 있는 영역을 찾아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바로 전략의 본질입니다. 한마디로 자신만의 생존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솔리스톤욕실로 성공한 분처럼,
고객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 덕분으로,
불황기에도 새로운 성공신화를 창조해 내는 진정한 비즈니스맨은 지금도 계속 태어나고 있습니다.
전화를 주세요    솔리스톤욕실 938-6363

 

[온라인 창업] 쇼핑몰 창업 제대로 하려면?

인터넷 쇼핑몰 창업이 본격화 된 것은 2000년부터다. 인터넷 쇼핑몰 사업의 역사는 약 10년 정도에 불과하지만, 해마다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규모면에서도 빠른 속도의 발전을 거두며 시장의 한 축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쇼핑몰 100개가 창업하면 1년 후에는 2~5개의 쇼핑몰만 살아남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고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다. 포화상태에 이른 쇼핑몰 시장에서 성공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고 운영하기 위한 정보와 팁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편집자 주]

<연재순서>
1. 쇼핑몰 창업의 특징과 전망
2. 쇼핑몰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3. 쇼핑몰 창업의 가장 어려운 점
4. 쇼핑몰 창업에서 주의할 점
5. 쇼핑몰 창업 제대로 하려면?
6. 쇼핑몰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실패하지 않고 시행착오를 줄이는 쇼핑몰 창업은 왕도가 따로 없다. 운영에 필요한 업무능력 배양을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쇼핑몰을 직접 관리하기 위해 배워야 할 것들
우선 기본적인 수준의 인터넷 사용을 능숙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이 인터넷이므로 윈도우와 웹브라우저의 활용법을 숙지하고 업무에 필요한 응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어야 한다.

사용하게 될 쇼핑몰 솔루션의 상품판매 및 유지보수를 위한 관리자 기능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초보 수준을 벗어나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쇼핑몰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테면 사진촬영과 보정, 간단한 HTML 수정, 배너나 팝업창 이미지 제작을 위한 포토샵 등이 이에 해당된다.

또한 매출관리 및 경영 효율성 제고에 도움이 되는 사무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엑셀로 간단한 표와 수식 계산하기, 워드로 문서 작성하기, 파워포인트로 간단한 회사소개 및 상품자료 만들기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필요한 과정을 교육받는 것도 좋지만 독학으로도 2~3개월 정도 꾸준히 학습하면 습득이 가능하다.

모든 것을 전문가 수준으로 완벽하게 마스터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버리고 기본기 위주로 습득하면 되지만, 영 소질이 없다고 판단되는 분야는 과감히 포기하고 외부에 맡기는 것도 괜찮다. 노력해도 안 되는 일에 힘을 소모하느니 잘 하는 일에 역량을 집중해서 핵심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마케팅의 기본기는 블로그 운영으로 트레이닝
최근 2~3년 새에 블로그가 강력한 인터넷 마케팅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두가 가장 흔하게 접하는 블로그는 국내 검색포털에서 운영하는 포털 블로그다. 블로그를 구축하는 일종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검색포털 내에 존재하는 블로그가 아닌,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인 입장에서 보면 포털 블로그보다는 만들기와 유지보수가 좀 더 까다롭다.

쇼핑몰 오픈 전이나 운영하면서 블로그를 만들어 방문자가 많고 노출이 잘되는 우량 블로그로 키운다면 매월 키워드 광고비 수십, 수백만원을 아끼는 효과가 있다. 꼭 쇼핑몰 홍보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논하지 않더라도 하나의 독립된 사이트를 내가 내 힘으로 꾸준하게 운영해 본다는 것은 향후의 쇼핑몰 창업과 운영을 위한 효과적인 트레이닝으로 큰 의미가 있다.

블로그 운영과 쇼핑몰 운영은 놀랍게도 매우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다.

첫째, 블로그 관리자와 쇼핑몰 관리자 시스템이 상당히 유사하다. 블로그에서 굳이 상품을 홍보하거나 팔지 않더라도, 자신만의 웹 공간을 만들어 방문자와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류한다는 것 자체가 쇼핑몰을 운영하며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것과 비슷한 경험을 제공한다.

둘째, 블로그를 운영하면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기초감각을 체득할 수 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 클릭률 높은 키워드가 포함된 글을 작성하기 위해 고민하다 보면 쇼핑몰 방문자 통계분석과 키워드 운용에 대한 통찰력이 커지게 된다.

셋째, 블로그는 사진작업 연습공간으로도 최적이다. 찍은 사진을 혼자만 보기보다는 동기가 부여되는 블로그 업로드를 통해 자신의 사진에 대해 훨씬 객관적인 시선으로 장점과 단점을 파악할 수 있다. 블로그에 사진과 글을 적절히 조합해 하나의 글을 올리는 행위는 쇼핑몰에서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감각과 능력을 키우기에 최적이다.

쇼핑몰 운영자 카페를 통해 실용정보를 많이 듣기
혼자서 우물안 개구리 식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것보다는 창업선배들의 경험담이나 노하우, 같은 입장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정보공유가 가능한 인터넷 카페에 가입해 활동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수많은 카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네이버의 ‘성공하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모임’, 다음의 ‘내가게’를 들 수 있습니다.

무료 또는 유료 쇼핑몰 창업 교육기관을 이용
가장 대표적인 쇼핑몰 창업 교육기관은 카페24, 메이크샵, 후이즈몰, 고도몰 등의 쇼핑몰 솔루션 회사에서 운영하는 교육센터이다. 그리고 전국의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도 쇼핑몰 창업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대부분의 강좌가 심화보다는 기초교육 수준이기는 하지만 모두 무료 또는 저렴한 실비 수준으로 오프라인 강좌가 운영되므로 독학이 버거운 경우에는 이용해 보면 좋다.

조은주 쇼핑몰제작회사 ‘마리웹’ 대표
前 Korea Merchandise Mart 취재기자 역임
前 컨설팅/전자상거래회사 클럽모 운영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지원센터 e-biz 마케팅/쇼핑몰기획 강의
한양사이버대학교 쇼핑몰창업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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