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아이방·공부방

거울부모.마음을 이어주는 책.가치관이란

솔리스톤1 2011. 8. 16. 10:55

 

 

가치관이란---------이창훈의 <마음을 이어주는 책> 중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두 가지 영원한 것을 주는
어머니가 되었으면 합니다


하나는
뿌리요,

다른 하나는 날개입니다


물론 저는 첫 번째가 두 번째보다 

쉽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가치관이란
남이 안겨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 스스로가
결정해야 할
자신의 방법인

 

 

가슴높이---------- 권수영의《거울부모》중에서

 

 

나는 가끔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처음 보는
아이에게 털썩 주저앉아 말을 건네곤 한다.


흔히 말하는 '눈높이를 맞추라'는 말은 사실
아이의 시선으로 '가슴높이'를 맞추라는 말이다.


내 가슴만 느끼고 아이의 가슴은 헤아리지 않는
것이 대부분의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다.


내 아이는 이래야 한다'는 생각과 바람만이
부모의 가슴을 꽉 채우고 있을 뿐이다.

- 권수영의《거울부모》중에서 -

가슴높이를 맞추려면 한 사람은 몸을 낮추어야
합니다. 키 작은 아이가 깨금발을 하는 것보다


키 큰 어른이 몸을 숙이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
지요. 부모란 늘 자녀의 가슴높이까지 내려가야
하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아이의 심장 박동을 함께
느낄 수 있어야 하고, 부모의 사랑과 바람을 아이의
머리가 아닌 가슴에 새겨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