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개업걱정,수익성분석,아이템 창업,매장의 매출이늘지않아요

솔리스톤1 2010. 10. 27. 18:36

개업을 앞두고 있는데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도움을 좀 요청합니다.
저는 지금 개업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가맹계약을 마치고 인테리어 작업이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창업준비가 마무리 되어 가면서 오히려 걱정이 더 많아 지는것 같습니다.
물론 가맹본사에서 도와준다고는 하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방법을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창업자금을 충분히 가지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더 염려가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빨리 자리를 잡을수 잇을까요. 혹시 도움을 주실 수 있는가요.
너무 막연하게 묻는것 같기도 한데요. 전문가님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걱정이 너무 많이 되네요

안녕하십니까?
창업경영신문사 창업상담센터장 김성일입니다.

질문의 내용 속에서 구체적인 업종과 입지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지 않았지만,
가맹계약을 맺고 개업을 위한 인테리어를 하셨다면 프랜차이즈 점포창업을 하신것 같습니다.

창업절차는 쉬운 것 같지만 매우 어렵고 복잡합니다.
또한 그 과정속에서 때로는 예측 못한 일이 발생되기도 하고 계획에 없던 비용이 투입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예비창업자들은 사업계획서를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사업계획서야 말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자금을 확실하게 절감해 줄 수 있는 길라잡이입니다. 사업계획서의 형식에 사소한 것이라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작성하길 권고드립니다. 기본에 충실한 경영자가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창업자금이 충분하지 않다고 하셨는데, 합리적인 창업자금 집행을 위해서 사전에 자금사용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업종별에 따라 다소의 차이는 있겠지만 창업자는 자금집행에 있어서 원칙을 정해 놓고 사용 또는 집행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총 창업자금을 100%로 볼 때 점포물건을 50% (점포임차비용:20-25%, 인테리어 및 가맹비:20-25%), 행정절차와 광고비로 10%, 초도상품비로 35-40%, 불측사태에 대한 대비로 예비비 15-20%를 책정하여 두고 정해진 원칙 안에서 지출하기를 권고합니다.

특히, 이는 사업의 타당성을 분석함으로써 즉 시장성,기술성(매출계획),수익성을 살펴봐야합니다.
그 결과 투자대비 매출목표는 적절한지? 비용은 과다하게 투입되는 것은 아닌지? 내부직원의 가동은 적절한지? 마케팅 전개를 위한 비용은 어느 정도 투입을 해야하는지? 투자비는 어느 싯점에서 회수가능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업을 앞둔 상황에서 걱정이 많을실텐데 질문하신 내용이 구체적이지 못하여 맞춤진단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국내최초로 개발한 백토,규조토 기능성천연마감재를 시공하는 관공서,

학교를 비롯해 호텔,모텔,전원주택에서 끊임없이 호응이 좋은바 이번엔
용산 대림아파트 120세대,서초동 조합아파트 800세대 규조토 천연마감재 시공 !!
솔리스톤의 브랜드 파워는 계속됩니다.


수익성 분석을 하면 어떤 잇점이 있나요?

많은 소상공인들이 얼마를 벌고 또 얼마를 쓰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어느 정도 남는 것 같다는 식의 대략적인 추정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손실을 보면서도 손실이라고는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실제로 버는 금액보다 훨씬 더 벌고 있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창업경영신문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소상공인 수익성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수익성 분석을 해 보면 현재의 사업현황을 분명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실제로 창업을 했을 때 예상되는 매출액을 기준으로 각종 비용들을 추정해서 입력하면

어느 정도의 이익을 가져갈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막연하게 접근하지 않고, 구체적인 수익과 비용을 알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창업에 대한

의사결정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타일사이 줄눈시공,줄눈교체,대리석,폴리싱타일 줄눈매직,줄눈오염방지 솔리스톤

         욕실창업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 Tel: 1688-0367 www.soliston.com

 

어떤 아이템으로 창업해야 하나요? 알려 주세요!

창업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훌륭한 창업아이템을 찾으려고 애쓰는 것을 보게 됩니다. 참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누군가가 적절한 아이템 하나를 딱 찍어 주기를 바라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전문가가 유망아이템이라고 하면 그냥 믿고 창업해 버리는 것이 바로 '실패'를 낳게 되는 것입니다.

나에게 딱 맞는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려면, 우선 발로 열심히 뛰어 다녀야 합니다.

창업박람회도 가보고, 사업설명회도 들어보고, 창업강좌도 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스스로에게 적합할 수 있는

후보 아이템을 여러 개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각각의 후보 아이템에 대해서 신중하게 비교/분석을 해 나가야 합니다. 가맹본부와도 상담해 보고,

경쟁업체도 만나보고, 또 전문가를 만나서 그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그렇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당 아이템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창업아이템은 결코 앉아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얼마나 발로 열심히 뛰는 것이야 말로, 가장 현명하고

합리적인 창업아이템 선정방식인 것입니다.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예쁜욕실,아름다운 욕실로 꾸미기   www.soliston.com   Tel: 1688-0367   *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세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경쟁자가 없는 국내 독점 신기술 사업은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의 정상의 자리에 함께 할 대리점주를 모십니다.

경기 불황과 무관한 틈새 시장 공략 아이템!!
동종업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품격 제품이다.
간단한 신기술 공법과 최고 품질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한 복합 수익 사업이다.
                          
   솔리스톤 차별화 성공한 이유
1.국내 독점으로 틈새 시장 공략사업
2. 수많은 일감으로 사업의 지속성 충족
3.고마진 사업 - 기술형 사업으로 매출이 거의 마진
4.본사의 지원 - 운영 노하우 홍보, 판촉
5.부담없는 창업 비용 - 1,000만원대
6. 기술형 사업 - 든든한 평생사업

매장을 1년째 운영하는데, 매출이 늘지 않아요.

매출이 늘지 않는다면, 어떠한 문제로 매출이 늘지 않는지에 대한 명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시장이 작아진 것인지, 아니면 신규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지 않는 것인지, 또는 고객들의 재방문 또는

재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인지 등에 대해서 분석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홍보는 어떠한 주기로 하고 있는지, 광고/홍보 비용을 얼마나 쓰고 있는지 등에 대한 정보도 중요합니다.

실제로 많은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들이 창업 시에 딱 한번만 광고/홍보를 하고, 그 다음에는 자연히 고객이 늘겠지 하는

 생각으로 광고/홍보를 전혀 하지 않는 것을 보게 됩니다.

광고/홍보를 하지 않으면, 신규고객의 지속적인 유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매출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매출의 약 2-3% 정도를 광고/홍보비로 책정하고, 지속적으로 신규고객을 유입해야 합니다.

단골고객도 신규고객이 없으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출처 :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